[뉴스] A.T.C 2023, 3월 19일 코엑스에서 개최
상태바
[뉴스] A.T.C 2023, 3월 19일 코엑스에서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3.0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이 후원하고 A.T.C 임플란트 연구회가 주최하는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23 (이하 ATC 2023)의 강연 관전포인트(프리뷰)가 ‘건강한 치과를 만드는 힘’ 덴탈비타민(www.dentalvitamin.co.kr)을 통해 2월 2일부터 차례로 공개됐다. ATC 2023은 오는 3월 19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올해 ATC 2023은 ‘Unpack Peri-implantitis ­ 임플란트주위염의 시대를 준비하라-’라는 주제로 다양한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ATC 2023의 첫 강연은 오상윤(아크로치과) ATC 디렉터가 ‘구강외과의사가 바라본 peri-implantitis의 치료법’을 주제로 진행한다. 오상윤 원장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통해 채득한 성공적인 peri-implantitis 수술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구기태 교수(서울대 치의학대학원 치주과)는 임플란트주위염을 peri-implant mucositis단계에서 수술없이 비외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차재국 교수(연세대 치과대학 치주과)는 임상 상황에 맞는 임플란트주위염의 수술적 치료에 대해 강연한다. 오염된 임플란트 표면 처치 방법에 대한 ‘꿀팁’을 제시할 예정이다.
Decision making에는 임플란트주위염 치료 시 임상가가 만날 수 있는 선택의 기로에서 과학적 근거와 풍부한 임상가들의 경험을 결합한 가이드 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차재국 교수가 사회자로, 오상윤 디렉터, 박휘웅 원장(서울에이스 치과), 구기태 교수가 패널로 나선다.
오후에는 ATC 2023의 꽃인 Live Surgery를 선보인다. 이번 Live Surgery의 주제는 ‘임플란트주위염 Total Treatment: 제거부터 재건까지’로 오상윤 디렉터가 집도한다. Round table session에서는 임플란트주위염 치료와 새로운 임플란트 식립을 비교하는 솔직 담백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23은 제17회 DV Conference와 동시 개최된다.  ATC 2023 등록비 전액은 신흥연송학술재단을 통해 전국 치과대학에 기부될 예정이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