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차세대 구강스캐너 TRIOS 5, 기대만큼 강력했다
상태바
[이슈] 차세대 구강스캐너 TRIOS 5, 기대만큼 강력했다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4.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로운 무선 사용과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의성 ‘탁월’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국내 출시한 차세대 구강 스캐너 ‘TRIOS 5’가 탁월한 사용 편의성과 간편한 위생 관리 기능에 힘입어 임상의들의 호평 속에 빠르게 판매량이 늘고 있다. 

TRIOS 5의 가장 주요한 특징은 사용이 쉽고 편리하다는 점이다. 두께는 한층 얇아지고 무게는 가벼워졌으며 인체공학적 곡선형 디자인으로 손이 작은 여성 의료진도 한 손으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선 사용 거리가 크게 늘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치과 내 Wi-Fi(5G)를 활용해 자유롭게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고 PC 미러링을 통해 모든 PC에서 스캔이 가능하다.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첨단 기술이 적용된 혁신 기능으로 스캔에 소요되는 시간은 줄이면서 정확도를 높였다는 점 또한 돋보인다 ScanAssist는 획득한 3D 이미지를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기능으로, 스캐너가 익숙하지 않은 의료진도 빠르게 스캔할 수 있도록 돕고 환자의 체어타임을 단축해준다. 보정값을 항시 유지해주는 Calibration Free 기능은 번거로운 보정 절차 없이 스캔 이미지의 정확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배터리 효율도 극대화해 하나의 배터리로 연속 66분 스캔, 최대 33명의 환자를 스캔할 수 있으며 자동 절전, 즉시 예열, 2시간 내 고속 충전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또 LED 피드백 시스템으로 스캐너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원격 제어가 가능한 네비게이션 버튼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통해 편의성을 배가했다.
특유의 일체형 디자인은 이물 유입을 원천 차단해 위생 관리가 용이하다. 바디슬리브는 교차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1회용으로 제작했는데 100장(1박스)을 사파이어 글래스 멸균 팁 5개와 함께 기본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