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예스바이오, Smart N.U.N Shade System과 잠앤코 적극 알려
상태바
[SPECIAL REPORT] 예스바이오, Smart N.U.N Shade System과 잠앤코 적극 알려
  • 독일 쾰른=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4.0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딜러들 좋은 반응, 좋은 한국제품으로 승부하겠다

예스바이오는 이번 IDS 2023에서 코골이장치 잠앤코와 Smart N.U.N Shade System을 해외딜러들을 상대로 주력제품으로 적극 홍보에 나섰다.  
Smart N.U.N Shade System은 임형택 한양대치과병원 기공실장이 아이디어를 내고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손쉬운 쉐이드 촬영이 가능하며 스마트 콘트라스트에다 마그네틱 쉐이드 홀더 그리고 블루투쓰 5.0무선통신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AI로 쉐이드를 분석(자동치아인식/5색 쉐이드 매핑/Virtual try-in)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치과서 DSLR없이도 휴대폰만으로 색상 보정 가능
임 실장은 “치과에서 DSLR없이도 휴대폰만으로 색상 보정이 가능한 어플로 편리하고 경제적”이라며 “예스바이오의 제안으로 아이디어를 내고 개발하기까지 약 2년 정도 걸렸다”고 말했다.
임 실장은 “Smart N.U.N Shade System의 핵심은 라이트, 어플 그리고 콘트라스트로 현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외국에서는 쉐이드 테이킹에 Fee를 주기 때문에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추후 유료로 일부 전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mart N.U.N Shade System은 작년 시덱스 당시 아이폰으로 첫 선을 보였으며, 올해 2월 안드로이드용 버전을 출시했다.  
IDS 2023 현장에서 권용찬 대표는 “전시기간 딜러들의 상담이 많았다”며 “특히 중국산 가격경쟁이 심한 편으로 시장이 저렴한 제품을 찾은 추세인데 질 좋은 제품으로 경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예스바이오의 또다른 주력제품 잠앤코는 신개념 수면무호흡 및 코골이 개선장치로 환자 맞춤형으로 제작되며 수면중 기도를 확보함으로써 구강내 착용만으로 수면무호흡을 방지해주는 장치다.
특히 환자의 치아형태와 배열상태를 그대로 재현하고 교합을 완벽하게 실현시켜 줌으로써 기존에 나와있는 장치물보다 훨씬 이물감을 덜 느낀다. 자연생리적으로 기도를 확보하는 원리로서 기존의 방법들보다 훨씬 다양한 증례의 환자에게 적용 가능하며 효과 또는 탁월하다.
권 대표는 “무심코 방치한 수면무호흡증 및 코골이는 잠재된 심각한 질병”이라며 “잠앤코는 신개념 수면무호흡 및 코골이 개선장치”라고 설명했다.
독일 퀼른 =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