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굿닥터스, Air Direct와 Inspire 해외딜러들에게 집중 홍보
상태바
[SPECIAL REPORT] 굿닥터스, Air Direct와 Inspire 해외딜러들에게 집중 홍보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5.0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스에서 시연도 진행, 기능과 디자인에서 호평 쏟아져

굿닥터스는 이번 IDS 2023에서 무선 기능이 있는 구강카메라 Air Direct와 광학식 치아우식 진단장치 Inspire 무선 신제품 등을 선보였다. Air Direct는 카메라의 수신기 선택이 가능한 제품으로 간편하고 쉬운 채널 선택과 연결되며, 다수의 카메라에서 유닛체어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무제한 채널 지원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밖에 주변 사물에 간섭을 받지 않는 긴 송신 거리를 제공해 전파장벽도 없어졌다. 
Inspire는 근적외선 조명으로 법랑질 내부를 관찰 할 수 있으며, 구강 내 자연 형광을 이용한 질환 탐지가 가능하고 접사부터 안모 형상까지 촬영할 수 있다. 
윤기철 차장은 “기존에 컴퓨터가 수신기를 선택했던 것과 감안하면 한단계 업그레이드됐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며 “특히 두 제품들 모두 부스 현장에서 시연도 했으며, 방문한 고객들은 기능과 디자인에서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나타냈다”고 강조했다.  

부스 방문 딜러들 ‘가격과 퀄리티 많이 문의’
윤 차장은 “부스를 방문한 딜러들은 첫째로 가격에 대해 많이 문의했으며, 두 번째는 퀄리티에 대한 질문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IDS에는 한국업체가 상대적으로 많은 3홀에 위치했는데 2년 후 열리는 2025년에는 한국관이 아닌 다른 홀에 부스 설치도 적극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차장은 “굿닥터스 부스는 전세계 지역의 모든 딜러들이 두루 방문했는데 중동 및 중남미 딜러가 좀 더 많았다”며 “어려웠던 점은 이들 딜러들은 글로벌 업체들이 상대적으로 많은 데다 가격대가 있는 제품들이 많은 유럽관 대신 한국관을 방문하면서 가격 네고를 많이 요청하는 편이어서 애로사항이 있었다. 다음에는 상대적으로 가격 저항을 덜 받는 유럽관에 별도로 부스를 설치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굿닥터스는 신제품 Direct X를 올해 9월 23~24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가멕스 전시회때 본격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독일 쾰른 =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