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환경 친화 기업, '라성 메디스'
상태바
[기업탐방] 환경 친화 기업, '라성 메디스'
  • 이 현 기자
  • 승인 2006.04.0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성 메디스

 

라성메디스는 설립 10주년을 맞은 올해 기업이미지를 환경친화 기업으로 설정했다.최근에는‘Up-Grade Lasung 21’이라는 기업목표 아래 전 종업원이 환경지킴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치과용케비넷, 중앙집진장치, 마이크로모터, 기공용테이블 등을 제조하고 있는 라성메디스는 1993년 설립되어 분명한 색깔을 가지고 착실히 성장하고 있는 회사다. 최근 라성메디스는 환경친화 제품을 만드는 기업으로 이미지를 설정,‘Up-Grade Lasung 21’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 종업원이 환경지킴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환경친화제품 생산을 기본정신으로
라성메디스는 단순히 의료용 치과장비의 보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환경친화적인 제품 생산을 기본정신으로 삼고 있다.
“전직원이 환경중심의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직원들도 내가 만든 제품으로 환경지킴이 역할을 한다는데 자부심이 큽니다” 나병무 대표는 감염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치과의 진료환경을 조금이나마 개선시키고자 하는 마음으로 제품을 구상하게 되었다고 설명한다. 라성메디스의 치과 진료용 Ecos 캐비넷은 감염 방지를 위한 청결함에 중심을 두고 있으며 기공용 Callis 테이블과 치과용 Dent Clear-4는 인체에 위해한 분진을 완벽하게 포집하는 기능 중심의 테이블이다.
또한 Plaster Trap은 배수구를 통해 오염되는 석고를 포집하는 역할을 하는 제품이며, 석고 자동분배기(Plaster Dispencer)는 석고를 자동으로 뽑아 쓰는 제품으로 석고의 비산을 방지하여 주변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세계로 뻗어가는 라성메디스
폴리크린(Policlean) 제품 또한 Polishing 작업에서 발생되는 Mist를 흡인하는 제품으로 작업 시 주변에 지저분한 이물질을 청소하기 쉽도록 만들어졌다.
주조용 작업대(Casting Workstation)는 주조 시 발생되는 인체에 유해한 주조가스를 배출시키며 주조 공간에서 움직임 없이 효율적인 작업이 이루어지도록 세트화 된 시스템이다. 
라성메디스의 이런 제품들은 지난 APDC 전시회를 통해 국내 치과의사와 외국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현재 동남아, 미국 등의 현지 업체와 제휴하고 있으며 조만간 유럽쪽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라성메디스는 향후 기공실 자동화 시스템을 목표로 달리고 있다. 라성메디스가 추구하는 환경성, 내구성, 편리성, 고품격을 창출해내는 기업이 되길 기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