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th Chicago Dental Society Midwinter Meeting
상태바
137th Chicago Dental Society Midwinter Meeting
  • 김이연 기자
  • 승인 2006.04.1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7th Chicago Dental Society Midwinter Meeting
- McCormick Place, February 21-24, 2002 -

지난 2월 시카고 McCormick Place에서 137th Chicago Dental Society Midwinter Meeting이 열렸다. 금년 CDS 행사는 2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에 걸쳐 진행됐으며 65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2002137th Chicago Dental Society Midwinter Meeting이 지난 2월 나흘(21∼24일)간의 일정으로 시카고 McCormick Place에서 개최됐다.
이번 CDS 행사는 우려했던 것보다 많은 관람객이 전시관을 찾아 성황을 이뤘고 10개의 국내 업체가 참석, 해외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 치과업계의 노력을 실감할 수 있었다.  
국내 한 업체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열렸던 뉴욕 전시회가 썰렁했던 탓에 이번 CDS 전시회에 대해서도 우려의 소리가 많았다.”면서 “전년 보다 관람객 수가 다소 줄었지만 생각보다 많은 인원이 참관, 전시회가 전년도 수준을 회복한 것 같아 마음이 놓인다.”고 밝혔다.
이번 CDS 전시회에는 예년에 비해 50여 업체가 줄어든 약 65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또한 미국 시장의 업체간 인수합병으로 유통업체 대형화 양상이 지속됐고 이에 따른 신규업체의 등장도 확인 할 수 있었다.

디지털 분야 경쟁 치열
최근 개최되고 있는 다른 치과 전시회와 마찬가지로 이번 CDS 행사에서도 치과계의 디지털화 바람을 뚜렷이 느낄 수 있었다.
Eagle Soft 등 의료 소프트웨어 관련 회사와 Olympus 등 치과용 디지털 카메라 전시관에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으며 직접 소프트웨어나 디지털 카메라를 조작해 보는 등 관람객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특히 구강 내 카메라(Intra Oral Camera)의 경우 한국의 메타바이오메디, 썸텍(SOMETECH)을 비롯, 많은 해외 업체들이 참가해 이 분야의 경쟁이 매우 치열해 지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또한 디지털화된 유닛체어와 소독·멸균 시설 등이 갖춰진 치과용 시스템 가구도 많은 관람객과 무역상들의 발길을 붙잡아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진료실 환경을 바라는 치과계의 바람을 느낄 수 있었다.

국내 10여개 업체 참가
2002년 CDS에는 메타바이오메디, 베리콤, 신흥, 슈어엔도(Sure-Endo), 썸텍(Sometech), 오성, 알파덴트, 한일치과산업, 한림덴텍, SPI Dental 등 10여개의 국내 업체가 참석, 국산제품 홍보와 수출판로 개척에 힘썼다.  
㈜신흥(대표 이용익)은 다양한 토러스 시리즈와 수출형 유니트인 CREDO, 치과용 시스템 가구인 토러스 캐비넷을 출품, 50여건의 구매상담을 통해 미국, 중남미, 중동 시장에 예년에 필적할만한 수출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흥은 이번 시카고 전시회를 계기로 미국 시장 내 치과용 일회용 주사침과 멸균기, 치과용 진료대를 비롯한 제품에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며 미국을 비롯한 캐나다와 멕시코, 중남미 등지로 수출시장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림덴텍(대표 안병일)은 덴티시스템과 구강카메라를 부착한 최고급형 플래티넘을 비롯한 그라시아, 알라딘 그리고 수출주력 품목인 이클립스를 전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 전시된 유일한 소아용 유니트체어인 알라딘은 여러 방문자들로부터 인기를 독차지했다.
한림덴텍의 한 관계자는 “미국 뿐 아니라 캐나다, 베네수엘라, 코스타리카 등 남미 딜러들이 많은 관심을 표명했다.”면서 “올해 310만불 수출 목표 달성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외 수출 판로를 꾸준히 확장해 가고 있는 메타바이오메디(대표 우종일)는 이번 전시회에서 근관치료 관련 제품과 디지털 엑스레이, 구강 내 카메라(Intra Oral Camera) 등을 선보였다. 특히 최근 출시된 근관충전재인 Gutta Percha를 녹여 젤타입으로 근관에 충전하는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우종일 메타바이오메디 부장은 “이 제품에 관심을 표명한 해외 바이어 5명 정도가 올 4월 한국에서 열리는 APDC 총회 기간동안 방문하기로 예약을 했다”면서 “좋은 성과를 거둔 것 같아 뿌듯하다.”고 전시회 참석 소감을 밝혔다.
CDS 행사에 참가한 국내 업체 관계자들은 “예년에 비해 전시업체나 관람객 수는 다소 줄었지만 여러 건의 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국내 업체의 꾸준한 성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 CDS 전시회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2003년 138th CDS 전시회는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4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