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 CHAIR
상태바
UNIT CHAIR
  • 이 현 기자
  • 승인 2006.04.2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IT CHAIR

국내 Unit Chair 시장은 7개 업체에서 20여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직접 제작 판매하는 신흥, 한림덴텍, 지오메드등과
미국, 일본, 독일 제품을 수입·판매하는 대명메디텍, 남성의료기, 한성, 벨몬트 등으로 구성된다.

현재 국내 Unit Chair 시장은 7개 업체에서 판매되는 20여개 정도의 제품으로 구분된다. 그 중 신흥과 한림덴텍, 지오메드는 국내에서 직접 제작, 판매하고 있으며 대명메디텍과 남성의료기, 한성종합상사, 벨몬트 등은 일본, 미국, 독일 등지에서 제품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판매사별 현황
판매사 별로 살펴보면 신흥은 토러스 시리즈를 자체 제작하면서, 독일의 시로나, 일본의 모리타 제품을 수입·판매한다.
신흥의 베스트셀러 유닛체어인 토러스는 오버암 콘투어 타입에서 아동용 헬로디노까지 8가지 타입이 있어 각각 진료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수입제품인 시로나는 Dentist Element 동작이 가능하고, 모든 동작을 풋 페달이나 매뉴얼로 사용할 수 있다. 일본의 모리타 제품은 12시 방향 진료가 가능한 일반 체어와 스툴 위치가 고정되는 교정 전문체어가 있다. 
한림덴텍은 전 제품을 자체 제작하고 있으며, 그라시아, 이클립스와 함께 플레티넘 시리즈를 생산한다.
플래티넘은 옵션 품목에 따라 3가지 타입으로 분류되며 전 제품 모두 3가지 형태의 진료위치 메모리 기능, 환자 체형에 맞게 헤드레스트 조절 기능 등 수입 제품 못지 않은 기능성을 갖추고 있어 국내 제작되는 제품 중 가격대가 가장 높다.
지오메드는 유니체어 전문 제작업체로 전 제품을 자체 제작하고 있다. 리더 21, 블루버드, 심포니 등 3종류의 유닛체어를 생산하고 있으며 전 제품 1,00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중국 수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대명메디텍은 미국의 A-DEC제품인 CASCADE와 PERFOMER를 수입, 판매하고 있다. 옵션품목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나는데, 술자측 6개 인스트루먼트 홀더가 설치 가능한 CASCADE는 2천만원대, 보조 술자 인스트루먼트 홀더만 설치되는 PERFOMER는 천만원대다.
남성의료기는 독일의 KaVo 제품을 수입, 판매하고 있는데, 특진실에 주로 설치되는 고급 체어로 가격대가 3천만원대∼6천만원대에 이른다.
높은 가격대에 맞게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고품질 소재가 사용된 것이 특징이며, KaVo핸드피스, External Amalgam Seperator 등 다양한 옵션이 제공된다.
한성종합상사는 일본 요시다 제품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요시다 제품은 동양인 체형에 잘 맞는다는 장점이 있다.
벨몬트(주)는 일본 벨몬트사 제품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벨몬트 제품은 임플란트 시술에 적합하도록 멸균 소독 및 감염방지 기능에 초점을 두고 설계되었다는 특징이 있다. 

1천만원대 제품이 주류
가격대는 옵션품목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지만 평균 1천만원대의 제품이 주류를 이루며, 옵션 품목이 많은 고급형은 2천만원대에 이른다. 일부 수입제품의 경우 6천만원 이상을 호가하기도 한다.
유니트체어 분석표는 업체별로 국산 제품과 수입제품을 구분했고, 일반용을 기준으로 아동용 체어와 교정용 체어를 별도로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