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탐방] 경영의 차별화와 진료의 전문화를 추구하는 e편한치과
상태바
[치과탐방] 경영의 차별화와 진료의 전문화를 추구하는 e편한치과
  • 류지헌 기자
  • 승인 2006.05.0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치과의원

봄비 내리는 4월의 중순 초록 새싹들이 봄비를 맞으며 여름을 준비하는 듯 초록색의 풍경들이 도심 곳곳에 펼쳐져있다. 도심속의 작은 풍경을 보여주는 평촌 e편한치과! 그곳에는 봄의 초록 새싹처럼 상큼하고 따스한 마음과 웃음을 보여주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4월의 어느날 봄비가 보슬보슬 내리며 새 생명의 활력과 편안함을 안겨준다. 누구나 봄비가 내리면 봄에 의미를 되새겨 보게 된다. 평촌의 e편한치과! 그곳은 봄비의 느낌처럼 활력과 편안함을 주는 그런 곳이다. 아파트 단지에 위치한 e편한치과는 전문적인 진료를 위해 각 파트별로 진료실을 나누어 두고 각 원장들이 분야별로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정다운 스탭들의 미소와 황재홍 원장의 장난스런 유모가 아픈 치아를 치료하기 위해 찾아온 환자들의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황 원장에게 그가 생각하는 환자에 대한 진료 Mind와 치과인의 삶에 대해 들어 보았다.
  
진료에 대한 전문화와 편안함을 추구
e편한치과의 유래는 황재홍 원장이 4년전 치과명을 지을 때 치과를 두려워하는 모든 환자들에게 고통이 없고 행복하며, 편안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 이가 편안하다는 의미에서 e편한치과가 탄생 되었다. 또한 아파트 상가내에 있지만 교정, 임플란트, 레이저 수술 등 종합병원에서 시술하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전문화 되어, 3명의 의사들이 각각의 전문분야를 담당하며 최상의 진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진료실은 3개 Part로 분리되어 제 1, 2, 3 진료실에 각각의 특성을 주고 차별화와 전문화를 강조하며 타 병원과의 차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진료에 있어서는 교정과 임플란트는 원장이 담당하며 보철 Part는 부원장들이 맡아 하고 있다. 앞으로는 레이져 Part의 전문성을 강조하고자 노력하며, 환자들의 편안한 시술을 위해 살균과 통증이 거의 없는 물방울레이져 2대 보유하여 치주 임플란트 수술과 충치치료나 경조직 치료에도 활용하고 있다. 황 원장은 “치과에서는 치과 시술시 핸드피스의 소리 때문에 두려워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물방울 레이져는 소리나 통증 부분에서 탁월하기 때문에 물방울 레이져를 사용한다”며 환자에 대한 편의를 생각하는 마음이 엿보였다. 또한 최근 물방울레이저 핸즈온 강의를 한달에 한번 진행하고, 각종 임플란트 강의와 세미나에 연자로 활동하고 있다. 황 원장은 “요즘은 너무 바빠서 병원 일에 신경을 못 쓰고 있다. 한달 정도는 병원 일만 하고 싶다”며 웃는 황 원장의 얼굴에 일에 대한 즐거움이 묻어났다. 

경영의 차별화

 

 

 

 

 

 

 

 

 

 

황 원장의 진료 방식은 환자 중심의 진료와 Fun & Enjoy & relax, 차별화와 전문성 부각을 추구하며 직원들의 근로 의욕을 위해 점심시간을 30분 늘려 진료의욕을 높이고 있다. 또한 개원 후 추진한 자체 프로그램으로는 개원 이후 계속적인 환자관리와 진료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치과경영에는 만족하며, 2번의 확장과 인테리어 공사를 통해서 계속적인 병원의 성장을 가져왔다. 또한 경영만족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된 환자중심의 진료와 관심으로 무통 임플란트와 수면진정요법을 정착시켜서 수술시 환자분의 불만을 촤소화하고 있다. 황 원장은 “경기침체 일수록 의원의 양극화가 분명해 진다. 결국 전문성과 차별성을 확보하고, 외부 홍보에 주력하는 고격적인 마케팅 보다는 내원하는 환장 중심의 management에 더 투자하면 결국 환자들의 소개가 이어져 경영의 최고점이 될 수 있다”며 경기침제로 인한 치과의원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말해 주었다. 스탭들의 이직률이 낮게 하기 위해 자체 세미나 말고도 외부 세미나네 적극 동참하도록 하고, 올해부터 성과급 제도를 도입 근로의욕을 높이며 주중 off를 개업초기부터 시행, 모든 직원들에게 여유와 휴식을 주도록하고 있다.
현재 e편한치과에는 이재철, 김형식 부원장 이지연 실장, 김애진, 홍정미, 오나래, 박종미, 이미선 치과위생사가 황 원장과 함께 환자를 위한 진료의 편안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래를 위한 비전
황 원장은 최근 늘어나는 임플란트 세미나에 대해 “다양한 세미나가 존재하는 것은 전제적인 양적인 성장을 의미하지만 충만된 강의도 필요하다. 옛날에는 의사 중심이 많았지만 현제는 업체 중심의 세미나가 많이 있다. 이런 현상은 바람직하다고 생각된다. 이런 이유에는 전문적인 업체가 참여하여 좀 더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세미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또한 임플란트 시술에 대해 “치아를 대치하는 것이 아니라 ?珦?대치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좋은 차를 몰면서 제대로 식사를 못하는 인생 보다는 먹고 싶은 음식을 맘것 먹으면서 걸어다니는 것이 더 행복한 인생이라고 생각한다”며 자신의 생각을 마해 주었다. e편한치과는 장기적으로 양질의 진료는 물론이며, 최고급 Service가 동반되어지는 Hotel 경영식의 방법을 추구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병원을 만드는 것이 목표로 하고 있다. 환자 관리로는 초진시 치아 상태를 점검해 주고 향후 발생하게 될 치아 및 치주 질환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주고, 모든 진료실에서 아프다는 소리가 나지 않도록 하며 실제로 병원 설문지를 통해 얼마나 환자들이 편했는지 항상 점검한다.

후회 없는 삶
봉사 활동으로 지역구에서 생활이 어려운 환자들에게 시행하는 틀니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독거노인과 소년가장을 선발 무료진료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 치아를 건강하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적절한 영양 공급과 운동, 즐거운 마음으로 정신건강 추구, 올바른 잇솔질과 구강점검을 환자들에게 추천한다. 또한 앞으로 10년 뒤에는 System이 잘 갖추어진 병원의 CEO를 목표로, 후배들에게 좋은 조건에서 양질의 진료를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만들려고 노력 중이다.
황 원장은 “‘Fun & Enjoy & relax’의 마음으로 언제나 자신에 삶에 최선을 다하며 후회 없는 삶을 살기 원한다”고 한다. 또한 “진료도 마찬가지로 시술자가 항상 밝은 마음과 즐거운 생활이 되면 진료 역시 환자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하며 자신의 삶의 방식과 진료의 철학에 대해 말해 주었다. 언제나 밝은 마음과 즐거운 생활을 추구하는 e편한치과에는 항상 활기찬 생활을 느낄 수 있다.

Mini 인터뷰
이지연 실장
언제나 유머 감각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하며 독서와 음악 감상을 통해 항상 긍정적인 태도로 삶을 살고 있다는 이지연 실장은 e편한치과의 왕(?)언니로 언제나 활기찬 분위기를 노력하고 있다.

 

 

 

김애진 치과위생사
간호학원에서 아르바이트를 구하던 중 소개로 근무하게 되어 지금은 많은 것을 배우고, 언제나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과 항상 성경을 읽음으로 마음에 평안을 찾고 있는 그녀의 모습에 마음의 아름다움이 느껴진다.

 

 

이미선 치과위생사
면접 볼 때 황 원장의 인상에 감명(?)을 받아 근무하게 되었다는 이미성 위생사는 “여러 가지의 책을 읽고 항상 밝은 마음을 가질려고 한다”며 밝은 미소와 아름다운 마음이 느껴졌다.

 

 

 

종미 치과위생사
스트레스 해소와 자아발전을 위해 명상과 스트레칭을 즐기는 박종미 치위생사는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는 말씀처럼 언제 어디서나 성실히 노력하는 마음으로 삶을 살고 싶다고 한다.

 

 

 

홍정미 치과위생사
임플란트,교정 물방울레이져 등 다양한 진료를 하는 e편한치과에서 많은 것들을 배우기 위해 지원하게 되었다는 홍정미 치위생사는 항상 긍정적으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며 진료에 임하고 있다.

 

 

 

오나래 치과위생사
자기 개발을 위해 영어와 성경쓰기를 하고 있는 오나래 치위생사는 자기 자신을 위해 좀 더 공부하고 노력하여 더 발전된 위생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오 위생사는 황 원장에게 “건강에 해로운 담배를 줄이는 것이 어떨까(?) 권하고 싶다”며 밝은 미소를 보여 주었다.

 

 

FujiCEM
G-I 계열의 Cement material로 dispenser가 있어 일정량을 mix할 수 있고 all-ceramic을 제외한 모든 종류의 보철물 setting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임상적으로 all-ceramic 제외한 보철물 setting에 사용한다.
수입원및 판매원/ ㈜지-씨코리아 (02)313-2272
가격/ 13만5,000원

 

4092 ET Diamond Kit
Resin-filling 후 finishing&polishing에 적합한 여러 bur가 있어 쓰기에 편하다. 임상적으로 Resin과 치아 거친면 polishing할 때 사용한다.
수입원/ 신원덴탈㈜
판매원/ 코메트디엠아이코리아㈜ (02)3788-9512
가격/ 8만7,000원

 

LuxaCore Smartmix Dual       
Post나 endo 후 core 형성시 contax과 함께 smart mix 사용시 편리하고 적절한 강도를 부여해 준다. 또한 smart mix의 경우 tip에 남는 core 양이 적다. 임상적으로는 Para-post 형성시와 endo 후 core 형성시 사용한다.
수입원 및 판매원/ 신성치재 (02)6366-2277
가격/ 12만원

Accu-prep kit by Dr. Sang-Seon Lee
단순화된 Prep kit으로 모든 Casein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임상적으로 귀금속, 포세린, prep에 모두 적용한다.
수입원/ 신원덴탈㈜
판매원/ 코메트디엠아이코리아㈜ (02)3788-9512
가격/ 5만원

 

Calcipex
수용성 칼슘하이드록사이드로 적용과제거가 용이하고 endo시 지속적 산출물이 나올 경우 좋은 효과를 보고 있다. 임상적으로 근관내 지속적 산출물이 나올 경우와 수용성이므로 제리가 비교적 용이하며 요오드 과민증 환자에게 적용 가능하다.
수입원 및 판매원/ ㈜신흥 080-801-1578(재료문의)
가격/ 2만8,000원

Xeno Ⅲ
6세대 bonding agent로 aching, primer, bonding을 oneseep으로 처리할 수 있어 작업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적용이 편리하다. 임상적으로 Ⅰ급, Ⅴ급 레진 필링시 사용한다.
수입원 및 판매원/ 덴츠플라이 코리아 (02)2008-7631
가격/ 직접문의

트라이엄프
디지털 컴퓨터 디스플레이를 전동칫솔에 도입한 최첨단의 구강관리 제품으로 인공지능의 스마트 테크놀러지를 통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구강관리는 물론 완벽하고 편안한 치아세정을 가능케 한다. 특히 플로스 액션 기술은 기존 칫솔모 대비 임상적으로 우수함이 입증된 미세진동 칫솔모를 활용하여 닿기 힘든 치간 및 잇몸선을 효과적으로 세정해준다.
수입원 및 판매원/ 질레트 코리아(02)3451-4549
가격/ 12만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