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탐방] "당당하기에 자신있게 소개합니다"
상태바
[치과탐방] "당당하기에 자신있게 소개합니다"
  • 정선애 기자
  • 승인 2006.05.0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력·시설·서비스·단합 모든 면에서 베스트를 꿈꾼다-성남베스트치과

확트인 대로변에 자리잡고 있어 찾기 용이한 지리적 위치와 의원내부에서 바라본 성남시의 전경이 아름다웠던 베스트치과. 비단 겉으로 보이는 우아함 때문이 아니라 그 이면에 숨겨진 모든 스텝들의 자부심이 돋보였던 베스트치과를 찾아, 실력과 시설, 환자에 대한 서비스 및 스텝들 간의 단합에서 베스트를 추구하는 모습을 담아봤다.
 

유난히 깔끔한 병원내부가 안정감과 차분함을 주어 환자들에게 평안을 줄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병원 현관에 들어섰을 때는 한창 진료가 진행 중인 시간이었다.

질적인 진료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예약제로 운영되는 시스템이지만, 주변 상가에서 근무하는 이들이 가끔씩 불쑥 찾아오는 탓에 예약제에 차질이 생기는 등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기도 하지만 가능한 한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려는 의원의 방침에 전 스텝들이 기꺼이 따르고 있다는 걸 그들의 밝은 표정 속에서 읽을 수 있었다.

'베스트치과' 호의 Best를 꿈꾼다!
성남에서 개원을 한지 20해를 바라보고 있는 정붕희 대표원장은, 진료의 질이나 시설, 환자에 대한 서비스는 물론 동료들 간의 단합을 이루는 면에 있어서도 Best를 지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고 말한다.

13여년 전 혼자 개원을 할 당시부터 축적되어진 임상적 경험과 다양한 국내외 세미나 수강을 통해 섭렵한 지식들을 바탕으로 ‘이제는 자신 있게 나 자신을 이야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획득한 정원장.

그는 이러한 자신감이 혼자로서는 결코 채워지지 못할 부분이었다고 말한다. 구강외과(임플란트)를 담당하며 정원장과 함께 ‘베스트치과’호를 항해하고 있는 선배 백승진 원장과 후배인 보철과 김동수 원장. 그들은 공동 항해를 시작한 후 한번도 곁눈질 하지 않고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던 결과로 오늘의 자신감을 함께 쌓게 되었던 것이다.

베스트치과는 무엇보다도 진료의 베스트를 추구하기 위해 진료가 시작되는 첫 날부터 환자와의 철저한 상담을 한다. 어느 한 사람도 예외 없이 환자의 편에 서서 섬세하고 꼼꼼하게 다루고 있는 원장들의 모습에 자부심을 갖는 스텝들의 마음을 읽으며, 베스트를 향한 목표는 한 개인의 소망만은 아님을 알 수 있었다.


이제는 PR시대, 홍보마케팅 시작!
베스트치과는 지난달부터 8호선 신흥역 역사 내에 지하철광고를 시작했다. 진료의 질이나 서비스의 만족을 통한 내적 홍보가 물론 가장 중요하겠지만 적극적으로 병원을 소개하고 자랑하는 외적 홍보가 필요한 때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정원장은 “병원을 처음 개원했을 때는 사실, 이런 홍보마케팅에 대해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적극적인 홍보는 노력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원장님들은 물론 모든 스텝들의 실력도 대단하다고 자부합니다”라고 수줍지만 확신에 찬 자랑을 늘어놓는다.

성남일대에 100여 곳이 넘는 치과의원들 중 경쟁력을 키우는 길이 바로 ‘Best’가 되는 것이라고 믿는 베스트치과 스텝들. 이제는 스스로에 대한 홍보를 통해 각자가 맡은 일에 대해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부여와 업무에 대한 집중력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진정한 프로의 향기를 환자들에게!
성남베스트치과는 의원을 찾는 환자들의 편의를 최대한 존중해주기 위해 정해진 점심시간이 없다는 게 특징. 교대로 자율적인 점심시간을 갖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것은 어떻게 보면 스텝들에게 불만의 여지를 줄 요인이기도 하지만, 도리어 환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의원과 환자 서로에게 웃음을 줄 수 있다면 기꺼이 희생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베스트치과 스텝들. 그들에게서 진정한 프로의 향기가 전해졌다.

또한 매일 아침 opening meeting을 10분정도 마련해 다양한 동기부여의 시간을 갖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9시부터 1시간 정도를 스텝들의 질적 성장의 기회로 삼아, 주제별 발표회와 토론의 시간을 마련하고 있으며, 토론 시간에는 원장과 스텝들간의 구분이 없이 자유롭게 서로의 의견을 개진하며 환자, 의사, 스텝들 모두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원훈요? ‘눈만 마주치면 웃자!’
유난히 얼굴에 미소가 번지는 정원장에게 베스트치과의 원훈이 있는지 물었을 때, “눈만 마주치면 웃자예요. 이상한가요?”하며 정원장은 또 웃음을 머금었다.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업무상의 스트레스를 가장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은, 긍정적인 마음상태이다.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다름 아닌 웃음임을 깨닫고, 치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에게는 물론이거니와 스텝들 간에도 연신 미소를 띄는 베스트치과 사람들. 그러한 마음은 IMF이후 최악의 경제상황을 맞는다는 현재의 어려움을 거뜬히 이기고도 남는 강한 정신력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

“늘 아버지처럼 관심 가져 주시고, 따뜻하게 웃어주시는 원장님들이 베스트치과에 남다른 정을 갖게 하는 이유인 것 같아요”라고 말하는 유진희 위생사. 그녀는 정원장을 비롯한 다른 원장들의 신뢰감 있는 진료모습과 화목한 의원의 분위기가 가장 좋다고 덧붙였다.

정원장과 가장 오랜 시간동안 호흡을 맞추고 있는 김현정 치위생사를 필두로 이정민, 이현주, 박은정, 윤수경, 유진희, 명은경, 임윤미, 한혜심, 윤혜경, 박혜민 치위생사, 그리고 왕용인소장과 원종식 기공사가 베스트치과를 함께 일구고 있는 한 가족들이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은 다수가 아닌 깨어있는 소수이다. 자신이 종사하는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꿈을 꾸고 그 꿈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은 그 모습만으로도 빛이 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의원 내에 기공소를 함께 갖추고 있어 가장 빠른 서비스와 양질의 진료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성남베스트치과의 1년 후는 그래서 더욱 기대가 된다.

모든 면에서 국내뿐 아닌 세계에서 최고가 되려는 꿈을 꾸는 베스트치과의 선전을 기대한다. 


환자관리법
환자관리에 있어서 ‘담당제’를 적용하여 각자 맡은 환자에게 최대한의 관심과 배려를 쏟고 있는 점과 예약제 시스템을 시행하여 충분한 준비가 선행된 후 보다 질적인 진료를 하고 있다는 점, 개인별 치료계획을 전체적으로 세운 후 수시로 상담을 하면서 상황에 맞게 변화하여 진료의 효과를 높이려고 한다는 점이 베스트치과만의 환자 관리법이다.


베스트치과에서 자신 있게 추천하는 제품

Crown Glipper
보철물 시적시 제거가 용이하며, Temporary 보철물(레진)시적 및 제거가 용이하다. 그러나 과도한 힘으로Resin Tem-porary Cr을 잡을시 파절의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제조원 / 독일 밀텍스   수입원 / 서울덴탈
가격 / 18만원

Ultra-lite 180A 플라즈마
소아환자에서 레진충전시 중합시간이 1~3초이므로 빠르게 치료할 수 있다.
제조원 / 로렌스
수입원 및 판매원 / 제이디 글로벌 교역 02-372-2274
가격 / 480만원 

무선 전동 주사기
소아, 성인환자 마취시 통증을 많이 줄일 수 있다.
제조원/ DENTO    
수입원 및 판매원/ 다목 02-754-0888
가격/ 158만원

오스테 오톰(Kims Osteoton)
상악 구치부의 골이 2~3mm부족하여, 골이식을 할 경우 상악동 천공 방지위해 잔존골의 길이에 맞추어 골 이식을 할 경우 편리하다.
제조사 / 독일 STOMA
수입원 및 판매원 / 거인 인터네셔날 02-2633-2882
가격 / 37만원

마이크로 임플란트
교정치료시 Auchor보강용으로 사용하며 골에 홀 형성없이 직접 식립할 수 있다.
제조원 및 판매원 / 에이폭 메디칼 02-562-0214/0232
가격/ 3만5,000원

S3Master
이중관과 같이 많이 기울어진 지대치의 수복시에 사용하는 Milling 기계. 삽입로가 불리한 경우 보철물 제작시 유리하다.
제조사 / 독일 schick사
수입원 및 판매원 / 찬스덴탈 02-365-2340
가격 / 1,350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