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성실과 신뢰로 고객 102%만족 ‘약속’
상태바
[기업탐방] 성실과 신뢰로 고객 102%만족 ‘약속’
  • 정선애 기자
  • 승인 2006.05.0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nglehearted in Dentistry...(주)우성덴탈

치과기자재 소매업체로는 서울·경기지역 최다 유통망을 형성하고 있는 (주)우성덴탈. 오직 한길만을 걸어오며 치과기자재 종합 유통망 확장에 20여년의 땀과 노력을 쏟아 부은 그곳을 찾아, 102%의 고객만족을 추구하려는 그들의 비전을 들어봤다.
 

치과기자재관련 기업이 성장하는 비결에는 여러 가지 요인들이 구비되어야 할 것이다. 우수한 질적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던가, 조직적이고 발 빠른 유통망을 구축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때에 원하는 물건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장점을 갖추는 게 큰 요인들일 것이다.
IMF이후 최악의 경제 사태를 맞고 있다는 최근 경기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을 하고 (주)우성덴탈 송종영 대표가 공개하는 기업 성장의 노하우는 바로 이것이었다. 

서울·경기남부지역 집중공략 ‘성공’
(주)우성덴탈은 신흥에서 근무하고 있던 송종영 대표가 1980년 신흥역전치과재료상사라는 이름으로 창립한 기업이다. 양질의 재품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약속된 시간에 정확히 전달하는 유통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었던 송대표. 그가 추구한 건 오직 하나, 약속된 시간에 정확한 제품을 전달하는 것.
창립멤버인 이재은 영업부장은 이러한 송대표와 뜻을 같이 하여 영업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신뢰성’을 구축하는데 혼신을 기울였다.
그 결과 인천, 수원, 안양, 분당, 일산 등 경기남부지역에서 최고의 유통망을 확장하는 쾌거를 맛보았다. 25명의 우성덴탈 전 직원들은 고객들이 원하는 곳이면 어디가 됐든지 직접 방문하여 재품에 대한 홍보는 물론, 기타 재료에 관한 상담까지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다.
비록 한정된 구역이지만 직원들이 직접 고객들을 찾아 최상의 서비스와 제품 홍보를 시도한 점이 서울경기남부지역 종합 유통망을 최대화시킨 비결. 앞으로 또 다른 지역의 유통망 확보를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노라고 각오를 다지는 영업팀의 열정이 신선하고 강열했다.

신흥 특약점 판매 ‘대상’ 2번째 수상
(주)우성덴탈의 자랑은 단연 탄탄한 영업력. 또다른 국내 우수 수입원이 많지만 신흥특약점으로 재품 판매에 역점을 두고 있는 이곳은 3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직원들이 2/3이상을 이루는 영업팀의 영업력을 인정받아 지난 3월15일 신흥에서 주최한 ‘특약점 판매 대상’을 수상하는 영애를 안게 됐다.
이 상은 신상품에 대한 판매와 총 매출량, 두 분야에서 모두 최고의 기록을 획득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지난 1999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우성덴탈이 차지하게 된 것이다.
이는 20여 년간 보여준 고객에 대한 신뢰를 인정받은 것임은 물론, 모든 영업팀 스텝들의 뛰어난 고객관리와 성실성, 그리고 취급하는 제품에 대한 인정도 확고히 하는 결과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업계최초 ‘수입의약품 판매허가’ 획득
신흥과 몇몇 기업을 제외하고는 워낙에 중소규모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는 치과기자재업계. 그 판매에 있어서 공식적인 판매허가를 획득한 후 영업을 하는 곳보다 그렇지 않은 곳이 많음은 어찌 보면 어쩔 수 없는 현실이었다.
그러나 지난 2000년 2월, 제조업체를 제외하고는 동종업계 최초로 우성덴탈이 수입의약품 판매허가를 받은 데 이어 그해 10월에는 식약청에서 부여하는 K.G.S.P(우수의약품) 유통허가(77호)를 획득하여 더욱 성장의 탄력을 받게 되었다.
특별히 식약청에서 허락하는 K.G.S.P는 제품의 품질은 물론 기타관련 시설과 요원확보라는 기준을 통과해야하는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했던 만큼 회사의 중역들을 물론 전 사원들에게까지 애사심과 일에 대한 자긍심을 높여주기에 충분한 것이었다.    

끊임없는 제품시장 연구 매진
‘顧客滿足, 誠實, 家族的인 會社’라는 사훈아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로 영업유통망을 확장시키고 있는 우성덴탈은 Dentistry분야의 세계 시장 흐름과 앞으로의 전망있는 item 등을 조사하기 위해 최근 몇 년동안 직원들을 해외전시회에 참관시키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처음으로 직수입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한 ‘BITE인상재’ 업체도 방문하여 보다 나은 제품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조세중 차장은 “유통의 조직체계들이 무너져 수입과 판매가 동시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흐름에 우리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할 것이며, 앞으로 우성덴탈만의 대표적인 브랜드를 형성하기 위한 첫 걸음이었다”라며 직수입판매의 의도를 살짝 털어놨다.  

기업의 성장은 오로지 전 직원들의 ‘공’
“모든 면에서 저보다 낫다는 게 큰 자랑입니다”라고 얘기하는 송 대표는 심지어 외모까지도 칭찬을 할 만큼 직원들에 대한 관심이 각별하다. 처음 회사를 설립한 건 본인이지만 기업을 오늘날까지 키워낸 건 순전히 직원들 몫이라고 고백하는 송대표는 이번에 수상한 특약점 대상의 대가로 나온 부상물 역시 자신이 누릴 수 없는, 오직 직원들 몫이라고 말한다. 그는 진정한 오너란 필드에서 땀 흘리는 직원들에게 최상의 근무조건을 마련해주는 뒷바라지에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작년 한해 목표 판매량을 무난히 달성하고 계속해서 성장의 가도를 달리는 (주)우성덴탈은 신입직원들의 교육과 올해 20%를 더 높이기 위해 102%의 땀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앞으로 시장이 개방되고, 국제화의 물결은 치과계기업에게도 밀어닥칠 것이다. 그러한 급물살을 헤쳐나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송대표는 “우리나라, 우리 기업만의 서비스 문화를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저는 우리 제품이 경쟁력에 있어서 뒤쳐진다고 생각진 않습니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내보였다.   

오직 한마음으로 치과기자재의 유통과 기업의 이미지 격상을 위해 달려왔던 (주)우성덴탈. 앞으로도 우성덴탈은 기업이 커지는 만큼 이를 위해 애쓰는 직원들에게 혜택을 되돌려주며, 양질의 제품을 약속된 시간에 정확하게 전해주는 유통업계의 거목으로 성장하게 될 기업, 내실 있는 견고한 기업으로 성장하게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약속을 생명처림 신용을 목숨처림 여기는 우성덴탈에서 자신있게 추천하는 제품

R-SI-LINE METAL-BITE
정밀한 교합면과 인생채득이 가능하며 국내 최고의 경화도(A-hardness test : 94)를 자랑하는 이 제품은 contouring cutting에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3차원 영상 기술인 CAD/CAM CIM-Impession Technology의 data를 제공하며, 최소 변형율과 40초 setting time이 소요되는 교합인상제이다.
수입 및 판매원 /(주)우성덴탈 (02)752-2872
가격 / 5만8,000원(예정)

R-SI-LINE EXTRA-BITE
투명한 색깔로 교합면을 시각적 관찰할 수 있는 정밀교합면 인상채득재인 이 제품은 occlusal stamp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변형률이 적다. 카트리지에 믹싱 팁을 끼우고 믹싱건에 장착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채득하고자 하는 교합면에 직접 시술이 가능하고, 3분간 구강내에서 경화시키면 된다. 
수입 및 판매/ (주)우성덴탈 (02)752-2872
가격/ 5만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