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교차 감염 방지 핸드피스로 주목
상태바
㈜신흥, 교차 감염 방지 핸드피스로 주목
  • 승인 2006.07.1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교차 감염 방지 핸드피스로 주목
NSK ‘CLEAN HEAD SYSTEM’으로 감염 걱정 훌훌~
   

핸드피스에 의한 감염이 치과계 최대의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교차 감염 방지시스템을 자랑하는 ㈜신흥의 핸드피스 브랜드 Ti-Max(제조원: NSK, 일본)가 다시 한 번 개원의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일반적인 핸드피스 감염경로는 에어통로(배기 파이프)와 워터통로(워터 파이프) 방출로 인한 진료실 내 공기 오염과 다음 환자 구강 내로의 분사로 인한 감염 전이로 나눌 수 있다. 이 중 에어통로에 의한 감염은 핸드피스의 회전 정지시 음압 발생으로 터빈 헤드를 통한 에어통로로 혈액, 타액, 박테리아 등 오염물을 포함한 구강 내 워터가 터빈 호스로 들어가고, 이것이 배기 파이프를 통해 유니트&체어에서 진료실 안의 공기로 배출됨으로써 발생한다. 이러한 배기 파이프 방출로 인한 진료실 내 공기 감염은 환자들뿐만 아니라 치과의사, 스탭 등 모든 이들에게 교차 감염을 일으킬 수 있어 그 위험성이 더 크다.


하지만 ㈜신흥에서 공급하는 NSK사의 모든 핸드피스의 경우 회전/정지시 음압에 의한 터빈 내부 또는 배기관으로 이물질이 빨려 들어가는 현상을 방지하는 FDA 인증 NSK사 특허 시스템 ‘CLEAN HEAD SYSTEM’에 의해 공기로 인한 진료실 내 교차감염의 가능성을 완벽히 제거하였다. 또한 오염수를 기계적 보호막으로 설계된 핸드피스 헤드의 홀을 통해 방출시키는 ‘CLEAN HEAD SYSTEM’은 카트리지의 수명도 길게 유지할 수 있어 비용에 대한 부담도 덜어준다.


신흥 관계자는 “앞으로도 완벽한 교차 감염 방지 시스템을 갖춘 핸드피스 뿐 아니라 신흥에 대한 신뢰에 의해 선택된 모든 제품은 고객으로 하여금 어떠한 불필요한 고민도 하지 않고 진료에 전념할 수 있고 또한 고객의 고객까지 만족할 수 있는 제품만을 선별하여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