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영유아, 노인 구강건강증진사업에 박차
상태바
치협, 영유아, 노인 구강건강증진사업에 박차
  • 승인 2006.08.09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영유아, 노인 구강건강증진사업에 박차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안성모, 이하 치협)가 영유아·노인 구강검진 사업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2주간을 유아·노인 구강검진기간으로 정하여 전국적으로 집중적인 홍보와 검진을 실시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노인구강검진 사업과 관련하여서는 효율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 각 지역별 노인대학의 수업시간을 활용하여 검진을 실시하는 방안을 추진하게 된다. 


치협은 구강건강 취약계층인 영유아 및 노인들의 구강건강을 실질적으로 증진시키고자 지난 4월 24일 영유아단체 및 구강보건의료단체들과 함께 보건복지부와 '구강건강정책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영유아·노인 구강건강증진사업' 실시를 위한 사회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치협은 각 지부에서 자원하는 회원들을 통해 그동안 영유아 및 노인들에 대한 구강검진을 실시해 왔는데, 보다 효율적이고 집중적인 사업 추진을 위하여 분회 단위로 실시할 계획이다.   


치협은 각 지부 회원들이 본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독려하고 있는데, 사업의 보다 원활한 진행을 돕는 일환으로 각 지부에 사업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치협은 이번 사업이 지역사회 유관단체와 유대를 강화하고, 봉사하는 치과의사상을 정립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