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DEX, 4월 28일~29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
상태바
HODEX, 4월 28일~29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
  • 승인 2007.03.0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권 종합학술대회 ‘첫 출항’
HODEX, 4월 28일~29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
 
 

김낙현 조직위원장

광주시치과의사회, 전라남도치과의사회, 전라북도치과의사회가 호남권 치과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Honam Dental Congress & Exhibition, 이하 ‘HODEX’)를 개최한다.

오는 4월28일과 29일 양일간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HODEX는 호남지역의 광주·전남·전북 3개 지부회원들의 학술증진 및 친목도모를 위해 치과의사, 치과대학생, 치과위생사, 치기공사 등이 한 자리에 모여 호남 지역의 유대관계 증진과 학술교류 및 정보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본 행사는 치과의사·치기공사·치과위생사 초청강좌와 개원의 임상강좌, 문화강좌 및 개원설명회, 테이블 클리닉과 포스터 발표, 기자재 전시회 등 다양한 구성으로 참석자 들을 만족 시킬 예정이다.
먼저 치과의사 학술강연 테마로는 ‘Long Term Follow-up’을 주제로 진행하며, 치기공사는 ‘심미, 도재축성법’, 치과위생사는 ‘치과스텝의 이미지연출 및 치과이미지 메이킹’을 주제로 열띤 학술의 장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개원의들의 다양한 증례 발표와 자산관리, 자동차 강의 등 삶을 업그레이드 하는 강좌도 준비했다.

김낙현 조직위원장은 “그동안 호남지역에서 이렇다 할 학술대회가 진행되지 못했던 만큼 이번 학술대회에 대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학술대회의 경우도 그동안의 일반적인 학술대회와는 다르게 시술 후 예후와 다양한 임상경과를 중심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치과의사뿐만 아니라 치기공사, 치과위생사 등을 위한 강좌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며 “치과의사뿐만 아니라 치과계 종사자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는 말도 덧 붙였다.

한편 이번 HODEX는 보수교육 점수 4점이 인정되며, 사전등록은 치과의사 5만원, 공보의·수련의·군진 3만원, 치과기공사·치과위생사 2만원, 학생은 만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아울러 28일에는 골프대회와 함께 전야제 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