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덴탈 VS/무선 광중합기
상태바
[VS] 덴탈 VS/무선 광중합기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07.08.0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 VS/무선 광중합기

 

치과의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한 치과 기자재는 치과 의사들과 떼어 놓을 수 없는 분신같은 존재로 이미 자리 잡은 지 오래이다.
그 대표적인 것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기자재 중 하나인 무선 광중합기를 이번 8월호 VS에 소개해 보고자 한다.
무선 광중합기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항인 배터리 수명, 무게, 충전 양상등을 꼼꼼히 비교 분석하여 자신에게 맞는 무선 광중합기로 환자와 시술자의 만족감을 증대시켜 보자. 


                                                                                                                         김범규 기자 bgkim@denfoline.co.kr

 

(주)굿 닥터스 Dr's Light VS 덴탈파크 Bluephase VS (주)지-씨코리아 G-light
 

         

예전과 달리 환자들의 심미치료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다양한 치료와 복합레진이 많아질수록 중합할 때 필요한 광중합기 역시 여러 형태로 변화 . 발전되어오고 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두루 사용되고 있는 유선 광중합기는 선을 이용하여 전기를 연결해 이리저리 옮겨 다닌다는 단점이 가장 크게 부각되어졌다. 그래서 더욱, 실용적인 측면에서 많은 치과가 반기고 환영하는 제품이 무선 광중합기일 것이다.
무선 광중합기는 이름 그대로 선이 없기 때문에 앞서 말한 유선과는 반대로 레진시에 걸리는 선이 없어 시술자의 간편함을 최우선시 했고, 진료실도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어 요즘 들어 환영받는 치과 진료기가 되었다.
그 대신 무선 광중합기를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충전 양상과 배터리 수명, 광중합기의 무게일 것이다. 진료를 할 때 배터리가 갑자기 닳거나 무게가 무겁다면 그 편리성에도 불구하고 많은 선택을 받지는 못함이 자명하다. 광중합기를 사용할 때, 배터리 수명이 얼마나 남았는지, 여분의 배터리는 있는지, 레진시에 갑자기 배터리 수명이 닳았을 때, 유선으로 사용 가능한지, 환자 진료시에 손의 움직임이 편리하게 고안되었는지, 무게는 가벼운지 등, 많은 변수가 선택을 좌우한다.
먼저 굿 닥터스의 Dr's Light는 최대 1600mW/cm2의 출력으로 5초 중합이 가능하고, 모든 광중합 재료를 중합할 수 있다. 또한 바꾸어 쓸 수 있는 배터리팩으로 배터리 잔량의 걱정을 덜도록 고안되어졌다.
덴탈파크의 Bluephase는 fan이 내장되어 있어 조사 중 발생하는 열에 의한 다이오드의 파손을 막을 수 있고, 유무선 겸용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역시 모든 임상적용이 가능한 유?무선 광중합기이다.
지-씨코리아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새로운 LED module과 광집약 기술이 확실한 레진중합을 약속하는 G-light는 2분간 사용 정지시 자동 전원OFF 기능과 comphoroquinone 중합개시제를 사용하는 고파장영역(470nm)은 7개의 청색 Diode, 저파장영역(410nm)인 TPO중합개시제(국내외 11개품목)를사용하는 제품에는 보라색 Diode를 적용하여 역시 모든 광중합레진에 적용 가능하도록 고안되어졌다.
시술자와 콤비를 이루어 진료 향상에 기여할 무선 광중합기를 비교, 분석하기 위해서 필요한 사항을 꼼꼼히 살펴본 후에 자신에게 제일 안성맞춤인 무선 광중합기로 환자의 만족감과 시술자의 편리함을 증대시켜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