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Jet-Washer VS Aquapick
상태바
[VS] Jet-Washer VS Aquapick
  • 신용숙 기자
  • 승인 2009.06.3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S / 구강세정기

 

 

칫솔질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치아와 치아 사이 깊숙한 곳에 낀 음식 찌꺼기까지 말끔하게 제거할 수는 없다. 게다가 잇몸염증, 교정 등으로 칫솔질을 자유롭게 할 수 없는 환자들이라면 그 고통은 배가 될 것이다. 생각해보라, 교정 치료를 마친 환자가 가지런한 이를 선물받는 것 외에 썩은 이와 잇몸질환까지 함께 얻는다면 어떤 환자가 좋아할까.
구강세정기는 바로 이러한 염증이나 구강 세정 등으로 고민하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제품에 해당한다. 이하에서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구강세정기, 그 중에서도 ‘Jet-Washer’와 ‘Aquapick’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구강세정기는 강력한 수력을 분사함으로써 ▲치간 사이의 음식물 찌거기 제거 ▲치료 부위의 세정력 증대시켜 치료 결과 향상 ▲프라그 및 세균, 입냄새 제거 등 구강을 청결히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이다.
구강세정기는 크게 수류의 분사 방식에 따라 맥동수류, 워터스트림, 제트수류로 분류된다.
맥동수류는 맥박이 뛰는 것처럼 물살이 노즐을 통해 탁, 탁 자극적으로 분사되는 방식을 뜻하며, 워터스트림은 물의 회전력을 이용해 구강 세정을 돕는 방식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제트수류는 공기를 강제 혼합시킨 물살을 두드리는 듯한 느낌으로 분사하는 방식이다.
국내 공급되고 있는 구강세정기는 대략 5종류 정도. 개중 맥동수류를 채택하고 있는 것은 모두 3종류이며, 나머지 2종류는 각각 제트수류와 워터스트림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제트수류 사용하는 Jet-Washer
㈜오스코텍 Jet-Washer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제트수류를 채택해 만들어진 구강세정기다. 두드리는 듯한 수류가 1분 동안 약 1,400회 정도 단속적으로 분사되는데, 이 분사력에 의해 칫솔이 닿기 어려운 치간의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것이다.
물탱크의 용량은 130ml 정도로, 이 양은 공기혼합 제트수류의 normal 모드에서 약 35초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양에 해당한다.
Jet-Washer는 제트수류 모드, 공기 혼합 제트수류 모드 normal/soft 등 세 가지로 수류 변화를 조절할 수 있게끔 설계되어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맥동수류 사용하는 Aquapick
맥동수류를 채택하는 ㈜아쿠아픽 Aquapick은 1분 동안 1,200회의 맥동수를 분사한다. 또한 소금을 걸러내는 필터를 내장해, 소금물이나 구강세정액, 생수 등 다양한 액체로 세정이 가능하다는 특징도 눈에 띈다.
Aquapick은 4단계로 된 수압 조절 버튼을 이용해 수압 조절이 가능하게끔 설계되었다. 때문에 사용자에게 맞는 수압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벽에 설치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특징  - 공기를 강제 혼합시킨 제트수류와 약  1,400회/분의 두드리는 듯한 단독분사로 이물질 제거 효과
- 강력한 수류와 공기방울로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줌
- 3단계의 수압 조절이 가능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음
- 쥐기 쉽고 바꿔잡기 편리하게 설계되어 사용하기 편리한 핸디 타입
-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하여 집과 사무실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
- 청소 및 충전이 간편한 무접점 충전방식 채용  위생을 고려하여 물통 뚜껑 및 노즐 뚜껑이 장착
-소금을 걸러내는 필터를 장착해 소금물이나 구강세정액, 생수 등의 액체로 세정이 가능
-모양이 세련되고 소형으로 디자인되어 휴대 편리함.   -가벼운 핸들과 간단한 사용법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음
-맥동수류로서 1분에 1,200회의 맥동수가 분사로, 맛사지 효과  구성   본체, 오랄 팁(2ea), 충전기  물통, 소금을 걸러내는 필터, 본체, 수압조절 버튼, 손잡이, 워터 스위치, 노즐 및 보관함, 뒷판넬, 파워스위치  주의사항  최초 사용 시 완전 충전(15시간)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개량형 물통에 넣을 물이나 세정액의 온도는 40도를 넘지 않도록 한다  A/S  1년    가격  120,000원, 공급가 별도 문의  99,000원  문의  (주)오스코텍 서울사무소 (02)6000-7666, 전국 대리점  ㈜아쿠아픽 1588-28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