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일회용 버의 경쟁력 - Tri Hawk
상태바
[기업탐방] 일회용 버의 경쟁력 - Tri Hawk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0.03.3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의 버(Bur) 제조업체 Tri Hawk사 Mr.Gustel Fisher 대표

 

“교차감염 방지와 시술시 환자의 불편함 최소화를 위해 일회용 bur 시대를 열어간다”

최근 방한한 캐나다의 버 제조업체인 Tri Hawk사의 대표인 Mr.Gustel Fisher는 치과내에서의 교차감염의 상당부분을 방지하는 데 있어 일회용 버가 상당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Tri Hawk사의 소개를 부탁한다.
Tri Hawk사는 1969년에 유럽에서 치과용 버와 의료용품을 수입하기 시작한 기업으로 1986년에는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콘월(Cornwall)에 자체 공장을 설립한 버 전문 생산업체로 전 세계 80여개 국에 수출하고 있다.

연 매출규모는 약 1500만불로 적어도 치과용 버 제조분야에서는 전 세계 시장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든다고 자부한다. 현재 캐나다 본사외에도 브라질과 유럽에 지사를 두고 있다.

Fresh bur use will bring patient comfort
일회용 바를 주력으로 생산하여 전 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트라이 호크사의 모토는 가장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시장내에 가장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것이다. 치과내 교차감염의 우려를 없애고 항상 신선한 버를 사용하여 시술시 환자의 통증이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일회용 버 시장을 개척해왔다.

현재 주력 무대는 미국, 캐나다 북미시장과 유럽 및 남미, 그리고 아시아 시장이다. 최근에는 서울에 트라이호크 한국사업부를 ㈜프로덴티와 함께 차리고 본격적인 국내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Tri Hawk bur, 어떻게 다른가.

 

Tri Hawk의 경쟁력은 뭐니뭐니해도 우수한 원자재의 선택과 버의 독특한 디자인, 그리고 포장방식이다. 트라이호크 버는 heavy metal을 사용하지 않으며, 높은 인장력을 자랑하는 유럽산 스틸강으로 제작되어 실질적으로 파절가능성이 낮다. 또한, 버의 각도와 플루트 구조는 강해서 여간해서는 쉽게 부러지지 않도록 되어 있다. 삭제 속도 역시 일반적인 버에 비해 2배~5배 정도 더 빠르다. 특히, 독특한 버 날의 구조로 인해 수직과 수평의 양 방향에서도 절삭이 가능하다. 소재가 강한만큼 크롬 니켈, 아말감, 크라운, 브릿지나 치질등 거의 모든 치과치료시 사용하는 소재를 가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일반적으로 버가 박스형태의 케이스에 담겨있는 것과는 달리 개별 blister 포장이 마치 필름이 감겨있듯 롤 형태로 되어 있어 사용한만큼 롤이 짧아지므로 한눈에도 버의 재고현황을 파악하기 쉽게 되어 있다.

일회용 버 시장 공략, 어떻게 펼쳐왔나.
트라이호크의 컨셉은 일회용(single use)야말로 환자와 의사 모두에게 가장 최상의 선택이라는 믿음에서 시작되었다. 이미 1986년부터 안전성과 환자의 편안함을 위해 일회용 버의 사용을 주장해왔다. 구강내에서 사용된 버나 기구를 모두 완벽하게 소독할수는 없다. 또한, 버를 두번 세번 사용하면 효율성이 떨어져 환자는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좋은 버를 사용하면 마취의 필요성도 줄어든다. 일회용이 반드시 낮은 퀄리티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진료시 환자의 불편함이나 통증에 대해 얼마나 고려하는지 아는가? 길가의 모든 사람들에게 치과진료를 좋아하는지를 물어본다면 99퍼센트 이상은 치과를 싫어할 것이다. 왜 그런가? 치과에서 환자의 편안함을 고려한다면 치과진료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치과가 환자의 편안함에 세심한 배려를 한다면 환자가 자신의 가족이나 친구를 데리고 오게 된다. 환자를 배려하는 마음이 바로 치과가 돈을 버는 방법이다. 그리고 그 중심에 일회용 버가 자리하고 있다.


Tri Hawk사, 왜 Bur만을 주력하나.
“그 이유는 bur라는 한 우물에서 최고의 버를 만들고 싶었다. 트라이호크는 거대한 빌딩이나 거창한 것을 보여줄 수 있는 기업은 아니다. 대신 회사의 규모보다는 제품으로 고객에게 다가간다. 적어도 버 분야에 있어서 만큼은 타의추종을 불허한다고 자부한다. 실례로 트라이호크 버는 수직, 수평으로 절삭작업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버가 수평 방향으로만 삭제하지만 트라이호크 버는 수직과 수평 작업 모두에 사용할 수 있도록 날의 구조가 독특하다. 버 분야에서 우리만의 기술과 소재를 사용해서 인정받아왔다. 마켓에서 살아남으려면 최고의 품질을 가져야 한다.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은.

이번 KDA종합학술대회를 맞아 한국시장에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다용도 메탈컷팅버를 새롭게 선보인다. 한국시장은 전 세계 치과시장중에서도 매우 역동적인 시장으로 다양한 제품들과 경쟁해서 살아남아야 하는 시장이다. Tri Hawk만의 일회용 버에 대한 개념과 철학을 가지고 고객들에게 최대한 좋은 진료의 동반자가 되도록 하겠다.


덴포라인 지면을 통해 한국의 고객들께 조언한다면.
지금 70이 넘은 나이지만 아직도 전 세계를 다니며 일하고 있다. 일 할때는 집중하고 걷기를 많이 한다. 자동차나 자식보다는 자신과 자신의 건강에 투자하라고 조언하고 싶다. 아울러 최고의 품질을 만들겠다는 열정하나로 지금까지 트라이호크를 키워왔다. 우리는 세계적인 규모의 큰 회사는 아니지만 구성원 각자가 자신의 일을 사랑한 열정이 가득한 회사이다. 한국의 많은 고객들도 자신의 일을 사랑한다면 추구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 치과에서 유의해야 하는 INFECTION CONTROL REPORT
ADA(미국치과의사협회)의 자료(May 1994)에 따르면 치과내에서 발생하는 직업적인 상해원인의 1위는37%를 차지한 버(Bur)로 인해 발생하고 있다. 시린지 주사침(30%), 기타 날카로운 기구류(21%), 교정용 와이어(6%), 봉합사용 니들(3%) 및 기타 여러 요인들(2%), 스캘펠 블레이드(1%)이 뒤를 잇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