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어] Book Store
상태바
[북스토어] Book Store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0.09.0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질환별 치과 응급처치가이드

 

저  자 : 대한치과마취과학회, 대한치위생(학)과 교수협의회
발  행 : 2010년 8월
페이지 : 250쪽
정  가 : 30,000원
출판사 : 군자출판사

치과위생사 교육을 위한 『질환별 치과응급처치 가이드』 교과서 발간됐다. 본 서는 치과진료실에서의 응급처치를 위한 환자의 전신 평가와 감시에서부터 각각의 응급상태에 관한 특성, 심폐소생술, 응급처치의 법적 문제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모든 치료가 그렇지만 특히 응급처치는 신속하게 행동으로 옮겨져야 하기 때문에 실습에 관하여서도 알기 쉽게 풀어냈다.


신간

 


교합채득

 

저  자 : 일본악교합학회
발  행 : 2010년 7월
페이지 : 222쪽
정  가 : 90,000원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아무리 정확한 인상을 채득해서 정밀한 모델을 얻었다 하더라도 장착의 기준이 되는 교합의 채득이 올바르지 않다면 좋은 보철물의 결과를 기대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본 서는 임상에서 겪는 교합 채득과 관련된 복잡한 문제에 대해 명확하고 실천적인 답을 제시하려고 노력한 책이다. 우리가 그간 복잡하고 어렵게만 여겨왔던 교합 이론을 실천적인 의미에서 재구성하고 필자들의 임상증례를 곁들여 세밀하게 설명한다.


신간


최신 치과 캐드캠

저  자 : 細川隆司 山下恒彦
발  행 : 2010년 7월
페이지 : 177쪽
정  가 : 75,000원
출판사 : 지성출판사

본 서는 제1편에서 캐드캠 시스템의 구성, 조작법, 소재, 품질 등, 캐드캠과 관련된 원리와 실태 등을 임상 실무의 측면에서 설명하고 있다. 2편에서는 임플란트의 식립을 위한 진단과 수술의 지원을 위해 상품화되어 있는 NobelGuide, SimPlant, BoneNavi system, iCAT 등 각종 수술 지원 시스템의 특징, 활용, 설계, 임상 및 기공과정 등을 알 수 있게 구성했다. 그리고 3편에서는 캐드캠 시스템 가운데서도 Cerec, Procera, Lava, Cercon, Everest 등 주요 캐드캠 시스템의 구성, 특성, 실제 수복물 제작과정과 다양한 증례 등을 소개했다.


임플란트 / 보철


Bone, Soft Tissue&Implant Systems I, II

저  자 : 박광범, 류경호 외
발  행 : 208년 1월(1권), 208년 7월(2권)
페이지 : 214쪽, 291쪽
정  가 : 180,000원, 200,000원
출판사 : 나래출판사

I권『Bone』과 II권 『Soft Tissue』는 골과 연조직, 그리고 임플란트에 대한 임상가들의 궁금증을 담은 책이다. 특히 II권은 임플란트 주위 점막의 생물학적 의미와 임상적 중요성에서부터 원활한 primary closure를 위한 soft tissue techniques, 그리고 keratinized and attached gingiva 를 위한 soft tissue management 등으로 구성돼 Soft tissue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임플란트 / 보철


발치 후 즉시 식립 임플란트

저  자 : HAYASHI Yoshiharu 외
발  행 : 2008년 7월
페이지 : 153쪽
정  가 : 80,000원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현대 임플란트 치료는 단순히 골유착의 성공 여부 및 기능적인 성공은 물론 심미적으로도 자연치에 버금가는 결과를 추구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때로 여러 번의 수술이 필요하고 치료기간도 상당히 길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와 관련해 Hayashi 선생은 인위적인 치료로 치유를 유도하기보다는 자연적인 치유를 최대한 이용하고 이것을 예측해서 그에 맞는 치료를 하라고 조언한다. 본 서에 소개된 HA 임플란트를 이용한 발치 후 즉시 식립의 개념은 임상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임플란트 / 보철


임프란트를 위한 Block Bone Graft

저  자 : 정종철
발  행 : 2008년 3월
페이지 : 272쪽
정  가 : 135,000원
출판사 : 명문출판사

『임프란트를 위한 Block Bone Graft』는 Block bone graft에 대한 증례를 정리해 놓은 지침서다. 책은 제1장 자가골 이식 및 치유 기전, 제2장-Block Bone의 채취 및 임상적 이용, 제3장 block bone 이식을 이용한 증례,  제4장 합병증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동영상 CD를 제공해 보다 빠른 이해와 정확한 시술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임플란트 / 보철


성공적인 임프란트를 위한 골재생테크닉(제2편)

저  자 : 단정배
발  행 : 2010년 6월
페이지 : 804쪽
정  가 : 160,000원
출판사 : ㈜예낭아이앤씨

본 서는 골결손 형태의 체계적인 분류법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체계적인 공략법을 소개한 책으로, 상악동 골이식술과 연관된 궁금한 내용들을 학문적 근거와 증례를 제시하며 알기 쉽게 정리했다. 또한 이론적 배경에 치우치지 않고 개원의 입장에서 다양한 증례와 테크닉을 담아 이야기하듯 썼다. Blood bioactivating technique(PRGF, CGF) 및 그 유용성, 그리고 각 골이식재에 대한 객관적 정보 등도 함께 소개해 골재생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자 했다.


교정 / 교합


임상교합보철치료

저  자 : 今井俊廣, 今井眞弓
발  행 : 2010년 8월
페이지 :
정  가 : 110,000원
출판사 : 한국퀸테센스출판㈜

수복 치료는 수복 범위나 결손의 범위가 커지면 커질수록 진찰·진단과 그것에 기초한 치료 계획과 술식의 선택 등 선택 옵션이 복잡해진다. 그러나 한 개의 치아가 주소이더라도 전악적 관점을 가지고 진단하면 큰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다. 국소적 관점과 전악적 관점을 항상 가지면서 정확한 진단을 해야 비로소 적절한 치료 계획이 가능해진다. 본 서는 이러한 관점에서 교합 보철 치료의 목적과 지표, 진찰 사항, 진찰·진단 후 치료 방법, 교합 보철 치료를 할 때 알아두기 바라는 기본 사항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치위생


구강관리용품론(Textbook of Oral Care Products)

저  자 : 김백일 외
발행일 : 2010년 3월
페이지 : 200쪽
정  가 : 30,000원
출판사 : 참윤퍼블리싱

 
『구강관리용품론(Textbook of Oral Care Products)』은 다양한 종류의 구강관리용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구강관리용품만을 주제로 심도 있게 다룬 책이다. 특히 구강관리용품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출간된 국내 최초의 구강관리용품 전문 도서로, 구강관리용품, 임상편, 구강관리 정보 등으로 구성되었다.


기타


대학원 과정을 위한 TMD&Orofacial Pain

저  자 : 김성택
발  행 : 2007년 03월
정  가 : 35,000원
출판사 : 도서출판웰

『대학원 과정을 위한 TMD&Orofacial Pain』은 평소 잘못된 습관 등으로 인해 생기는 턱의 통증에 대해 소개한 책이다. 통증의 정의와 종류에서부터 통증의 신경생리, 통증의 진단 및 치료, 보존적 약물치료 가이드, 두통의 진단 및 치료, TMD의 진단 및 치료, 이갈이 치료, 비치성 치통의 진단 및 치료 등 8장으로 구성돼 턱관절과 통증의 생리, 치료 방법 들을 소개하고 있다. 


기타


노인을 위한 구강관리

저  자 : 일본방문치과협회
발  행 : 2008년 12월
페이지 : 190쪽
정  가 : 20,000원
출판사 : 군자출판사

일본은 일찍 개호보험을 실시하여 노인인구의 요양관리를 실시하였고 개호보험에서 우리가 참고로 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다. 이 편역서는 일본의 개호보험 요양관리 중 구강관리에 대한 부분을 다룬 서적으로, 아직 노인인구 요양관리에 준비가 미흡한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치과위생사뿐만 아니라 노인들을 보호하는 간호사나 요양보호사, 간병인, 가족들도 읽기 편하도록 쉬운 용어로 풀어쓰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