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어] Book Store
상태바
[북스토어] Book Store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1.01.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치과임플란트 임상가이드라인매뉴얼

 

저  자 : 대한치의학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발  행 : 2010년 12월
페이지 : 200쪽
정  가 : 15,000원
출판사 : 군자출판사

치과의사는 기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나름대로 응용하여 치료할 수는 있다. 그런데 그 한계를 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보편적인 표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대한치의학회와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는 임상진료 가이드라인을 만들었다. 특히 본 서는 실제 임상 증례를 가지고 설명하는 등 매뉴얼로 구성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신간


NiTi 전동파일을 이용한 근관치료

 

저  자 : 금기연, 김성교, 김의성, 김현철 외
발  행 : 2010년 10월
페이지 : 248쪽
정  가 : 100,000원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최근 NiTi 전동파일에 대한 치과의사들의 관심이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기기에 대한 거부감, 파절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인해 NiTi 전동파일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본 서는 근관성형 시 사용되는 NiTi 전동파일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금속의 특성, 물성, 디자인, 사용법)은 물론 각 파일에 대한 임상 증례를 사진과 도해를 통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하고 있다.


신간


치과위생사,치과적응 101가지 매뉴얼

 

저  자 : 박청길, 김지은 외
발  행 : 2010년 10월
페이지 : 310쪽
정  가 : 85,000원
출판사 : 덴탈위즈덤

『치과위생사, 치과적응 101가지 매뉴얼』은 치위생대학 정규과정에서 배운 이론과 실제 치과에서 적응하기 위한 실전 사이의 깊은 간극을 극복하고, 치과업무에 익숙해지기까지의 시간과 노력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런 이유로 본 서는 치위생사 교육에 관심 있는 치과의사나 치과에 취업을 원하는 치과위생사 모두에게 큰 환영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간


보건교육사

 

저  자 :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보건교육사연구회
출판사 : 참윤퍼블리싱
정  가 : 25,000원
페이지 : 250쪽
출간일 : 2010년 12월 1일

『보건교육사』는 최근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보건교육사 자격취득을 위한 국시합격총정리편 수험서다. 시험과목별로 분권되어 있는 일반 수험서에 비해 한 권으로 국시를 대비할 수 있도록 통합했으므로, 3급 보건교육사 자격취득에 필요한 기초부터 탄탄히 다져나갈 수 있도록 엮었다. 내용은 보건학, 보건교육, 보건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신간


치과의사의 경제학

 

저  자 : 장성원
발  행 : 2010년 9월
페이지 : 278쪽
정  가 : 40,000원
출판사 : 도서출판웰

재테크를 두고 많은 사람은 조금만 노력하면 남보다 잘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생각처럼 쉽다면 주식으로 돈 잃는 사람이 왜 있을까? 본 서는 재테크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채권, 보험, 주식, 부동산, 세금 등 여러 가지 분야로 재테크에 대한 전문적인 접근을 시도한 책이다. 저자는 재테크란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편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방편이라는 것을 조언하며 재테크에 대해 보다 폭넓은 시각을 가질 것을 강조한다.


임플란트/보철


성공적인 임프란트를 위한 골재생테크닉(제2편)

 

저  자 : 단정배
발  행 : 2010년 6월
페이지 : 804쪽
정  가 : 160,000원
출판사 : 덴탈위즈덤

본 서는 골결손 형태의 체계적인 분류법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체계적인 공략법을 소개한 책으로, 상악동 골이식술과 연관된 궁금한 내용들을 학문적 근거와 증례를 제시하며 알기 쉽게 정리했다. 또한 이론적 배경에 치우치지 않고 개원의 입장에서 다양한 증례와 테크닉을 담아 이야기하듯 썼다. Blood bioactivating technique(PRGF, CGF) 및 그 유용성, 그리고 각 골이식재에 대한 객관적 정보 등도 함께 소개해 골재생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것이다.

치주/근관


치주병과 7가지 질환 -8개의 NEWS-

 

역  자 : 박준봉, 조규성, 류인철, 김병옥
발  행 : 2009년 11월
페이지 : 186쪽
정  가 : 60,000원
출판사 : 군자출판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 2008년 가장 많이 병원을 방문한 질병 중 세 번째로 높은 빈도의 질환이 만성 치주병이었다. 치주병이 발생하면 각종 병원균들은 군집하여 혈관으로 유입된다. 이로 인해 전신건강 발병에 영향을 주어 구강 내의 경조직(치아)과 골조직(뼈), 연조직(잇몸)의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본 서는 이 같은 치주질환의 중요성을 상기시킨 책으로, 질환의 단순 치료보다 질환 자체의 예방과 전신질환으로의 예방책을 모색하고 있다.

교정/교합


임상교정 Year Book 2009

 

저  자 : 황현식, 조진형
발  행 : 2010년 10월
페이지 : 154쪽
정  가 : 45,000원
출판사 : 나래출판사

본 서는 증례의 진행을 가감 없이 보여준 책이다. 진단준비에서부터 실제 치료계획을 수립하는 과정 그리고 치료진행과정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고 설명하고 있다. 따라서 단순한 증례보고가 아니라 실제 진료의 가이드라인 역할도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최신의 임상교정 술식과 지식도 함께 포함되어 옛 것과 새 것의 조화가 이루어진 증례들이 많이 포함되어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치기공/치위생


최신 구강진료보조 가이드

 

저  자 : Doni Bird, Debbie Robinson 
발  행 : 2004년 6월
페이지 : 688쪽
정  가 : 120,000원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본 서는 진료보조과정에서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필수 지식과 기술전반에 대해서 포괄적으로 기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신기술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그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작업장 환경의 안전관리 지침이나 감염방지 개념에 입각한 진료실 내 행동 강령과 같은 내용도 심도 있게 소개하고 있어, 구강진료 지식과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치기공/치위생


성공적인 METAL CERAMICS

 

저  자 : Yutaka Miyoshi
발  행 : 2004년 11월
페이지 : 250쪽
정  가 : 45,000원
출판사 : 한국퀸테센스출판㈜

본 서는 metal ceramics crown bridge편으로 구성되었다. 실패를 방지하기 위한 기본 step을 임상 치과기공사에게 소개하고 실제로 발생한 문제점에 대한 대처방법을 임상의 힌트로 소개하였다. 성공적인 심미수복물 제작을 위한 기초지식인 모형제작부터 wax-up, 매몰, 주조, metal 조정, 연마, 도재축성, margin technique, 형태수정, surface texture, bridge의 기본 step 등의 내용을 상세하고 다양한 임상적 측면에서 수록하고 있다.


교정/교합


구치부 결손의 교정적 수복

 

저  자 : 백운봉
발  행 : 2011년 1월
페이지 : 247쪽
정  가 : 90,000원
출판사 : 명문출판사

교정으로 결손 공간을 메울 수 있다면 자연치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뿐더러 수술도 필요 없고 예후도 훨씬 좋을 것이다. ‘Orthodontic Replacement of Missing Posterior Teeth’라는 부제가 붙은 본 서는 제2대구치와 제3대구치를 이용하여 제1대구치 결손 공간을 없애는 치료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체계적인 내용 및 분석으로 훌륭한 clinical evidences를 제공하고 있어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