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어] Book Store
상태바
[북스토어] Book Store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1.03.1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성공개원의 정석(개원 제대로 알고 하자)

 

 

 

저  자 : 민천기
발  행 : 2011년 2월
페이지 : 320쪽
정  가 : 60,000원
출판사 : 덴탈위즈덤

본 서는 개원을 준비하는 자세와 방법을 단계별로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책이다. 전반 4개 장에는 치과의사 과잉공급의 시기로 접어들고 있는 현실에서 예전 같은 막연한 개원은 성공을 장담할 수 없게 되었음을 직시하고, 전략적 개원의 필요성을 진솔하게 서술하고 있다. 후반 3개 장에서는 원장이 갖추어야 할 자질, 직원관리, 마케팅 등 병원 운영에 대해 설명하고, 마지막 장에서는 개원의 time table과 인테리어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신간
치아를 이용한 다양한 이식술

 

저  자 : 김영균, 배지현, 최용훈, 김수관, 엄인웅
발  행 : 2011년 1월 
페이지 : 223쪽
정  가 : 90,000원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본 서는 임상의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면서 치아재식술, 치아이식술, 자가치아골이식술의 적절한 적응증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자 임상 사진을 다수 삽입하고 쉽게 내용을 정리하려고 노력하였다. 용어, 치아와 주변조직의 해부생리학, 이식 및 재식한 치아의 치유기전, 치아이식술, 치아재식술, 비외상성 안전 발치, 자가치아골이식술, 미래의 연구에 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임플란트/보철
쉽고 안전한 상악 구치부 임플란트 치료

저  자 : 허영구
발  행 : 2010년 10월
페이지 : 170쪽
정  가 : 100,000원
출판사 : 도서출판웰

본 서에서는 저자가 개발한 개념인 골질이 약하거나 상악동 잔졸골이 약하고 부족한 경우에 효과적인 초기고정을 얻어낼 수 있는 방법인 ‘Self-compaction’기법과 ‘CMI fixation’기법을 소개하고, 이와 같은 시술을 위해 고안된 ‘CMI 임플란트’에 대한 구조와 이론에 대해서도 비교적 상세하게 기술하고 있다. 또한 SCA와 SLA technique이 기존의 상악동 술식들과 어떤 차이가 있으며 무엇에 근거하여 진일보한 술식인가를 과학적인 근거와 다양한 증례를 통하여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신간
치조정접근법을 통한 상악동 골이식술

 

 

 

저  자 : 김선종 외
발  행 : 2011년 2월
페이지 : 208쪽
정  가 : 80,000원
출판사 : 명문출판사

이 책은 치조정 접근이 가능한 증례에 최근 수년간 상악동 골이식술을 위한 다양한 기구를 이용한 방법이 소개된 상태에서 각 방법들의 장단점을 비교?분석하고, 임상증례에 대한 복습을 통해 임상의들이 자기의 임상수준에 맞는 기구의 선택을 할 수 있는 지침서이다. 따라서 상악동 골이식술을 동반한 임프란트 치료 성공을 위한 임상의들에게 좋은 가이드라인이 될 것이다.



신간
똑똑한 치과 보험청구

저  자 : (서)대한치과정보통신협회
발  행 :
페이지 : 420쪽
정  가 : 35,000원
출판사 : 군자출판사

본 서는 그동안 무심코 지나쳤던 부분과 실수로 빠뜨려 청구하지 못했던 부분, 삭감이 되어도 무엇이 삭감되었는지도 모르고 지나쳤던 부분, 내용을 잘 몰라 잘못 청구했던 부분 등등 사소한 부분부터 차근차근 짚어가면서 이해를 돕기 위해 임상사진과 방사선사진 등을 첨부하고 나름대로 심혈을 기울여 책을 발간하였다. 실제 ‘D4 SO Dent 건강보험 청구 프로그램’에 나오는 화면을 그대로 예를 들어 보여주는 방식으로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임플란트/보철
빠른 시간에 이해할 수 있는 Implant 입문(Staff용)

 

 

역  자 : 남용옥
발  행 : 2010년 12월
페이지 : 109쪽
정  가 :  35,000원
출판사 : 한국퀸테센스출판㈜

임플란트 치료는 만능의 치료가 아니다. 각 환자의 전신상태나 해부학적 특징을 파악하고 정확한 검사 진단과 준비 및 진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는 위험성이 있다. 때문에 치과의사의 능력뿐 아니라 수술실 직원, 즉 치과위생사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 본 서는 임플란트 수술 전후의 환자 지도 및 수술 보조, maintenance 등 치과위생사가 담당할 역할에 대해 자세하게 기술하고 있다.


신간
Cohen's Pathways of the Pulp Expert Consult(제10판)

 

 

 

역  자 : 고현정, 금기연, 김미리 외
발  행 : 2011년 1월
페이지 : 1,033쪽
정  가 : 150,000원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이 책은 25개의 모든 장에 근거 중심의 토의 내용을 담았으며, 근관치료학에 대한 최신의 정보 및 핵심 원리와 기술을 강화하였다. 또한 ▲ Pulp vitality와 inflammation을 결정할 수 있는 정확한 장치 ▲ 상황별 국소마취 지속 조절의 강화 ▲ 단일 도구로 5분 안에 root canal 정화 및 형강 ▲ Canal obturation 대체를 위한 pulp의 재건 ▲ Apical foramen을 통한 비수술적 치아 부종의 재무기질화 촉진 등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혁신적인 개발의 모범 사례들도 수록해 놓았다.


 

신간
감염학

 

 

저  자 : 김숙향, 김영복, 신정제 외
발  행 : 2011년 3월 
페이지 : 382쪽
정  가 : 30,000원
출판사 : 군자출판사

병(의)원의 임상중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많은 양의 임상사진을 수록하였고, 각 분야의 전문교수님들의 고견과 경험중심을 통해 근래의 유사한 책들과 다른 각도로 표현하였다. 임상에서 의 사실접근과 감염관리 표준화를 중심으로 전개하였고, 장비의 위생관리와 멸균검사의 신뢰, 안전성 검증이 시대적으로 요구되고 있으며 한국적 치과실정과 국제적 요건충족에 맞도록 집필하여 감염관리의 업무 표준화를 유추하도록 하였다. 또한 의료경영기법을 접목하였다.


 


교정/교합
구치부 결손의 교정적 수복

 

 

저  자 : 백운봉
발  행 : 2011년 1월
페이지 : 247쪽
정  가 : 90,000원
출판사 : 명문출판사

교정으로 결손 공간을 메울 수 있다면 자연치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뿐더러 수술도 필요 없고 예후도 훨씬 좋을 것이다. ‘Orthodontic Replacement of Missing Posterior Teeth’라는 부제가 붙은 본 서는 제2대구치와 제3대구치를 이용하여 제1대구치 결손 공간을 없애는 치료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체계적인 내용 및 분석으로 훌륭한 clinical evidences를 제공하고 있어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다.


 

기타
그림으로 보는 환자상담 Q&A

 

 

저? 자 : 정상모
발? 행 : 2010년 1월
페이지 : 165쪽(1권), 127쪽(2권)
정? 가 : 140,000원(세트)
출판사 : 참윤퍼블리싱

본 서는 약 천여 장에 달하는 그림으로 구성된 환자 상담용 도서다. I권은 임플란트, 보철치료, 치주치료, 구강외과 영역을 다루고, 2권은 신경치료, 심미보존, 미백, 교정, 교합, 예방 등을 다룬다. 환자 상담 시 다양한 환자 상태에 맞게 진단과 치료법을 정확하게 이해시키고 협조를 구해 치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특히 구두 설명으로는 이해시키기 힘들었던 상세한 치료의 어려움과 협조를 보기 쉬운 그림으로 설명할 수 있어 상담실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이드북이라 할 만하다.


 


기타
치과의사의 경제학

 

 

저  자 : 장성원
발  행 : 2010년 9월
페이지 : 278쪽
정  가 : 40,000원
출판사 : 도서출판웰

재테크를 두고 많은 사람은 조금만 노력하면 남보다 잘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생각처럼 쉽다면 주식으로 돈 잃는 사람이 왜 있을까? 본 서는 재테크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채권, 보험, 주식, 부동산, 세금 등 여러 가지 분야로 재테크에 대한 전문적인 접근을 시도한 책이다. 저자는 재테크란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편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방편이라는 것을 조언하며 재테크에 대해 보다 폭넓은 시각을 가질 것을 강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