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MR2 / Geo-Sep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MR2 / Geo-Sep
  • 석병훈 기자
  • 승인 2011.03.1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분리제와 산소차단 기능까지 가지고 있는 수용성 바셀린, Geo-Sep

 

현재 치과에서 사용 중인 바셀린은 가격이 저렴한 반면 물로 세척 되지 않는 지용성으로 기본적으로 구강 내에서 사용하기 힘들다. 기존에 수용성 바셀린이 수입되었으나 고가인 문제로 판매량이 적어 현재는 수입이 되지 않는 상황이며 구강 내 사용하는 separator 역시 고가여서 개원가에서는 사용이 힘든 상황이다.
이에 지오덴트에서는 수용성 바셀린을 국산화하여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치과에서 사용이 가능토록 공급하고 있다. 덴포라인에서는 현재 Geo-Sep을 사용 중인 이승규 원장(미지플러스치과)을 찾아가 제품에 대한 자세한 얘기를 들어보았다.
 

 

물로써 간단히 제거하기 쉬운 분리제
Geo-Sep은 국내 유일의 수용성 바셀린으로 수용성 폴리머가 주성분이어서 물로써 간단히 세척이 가능하여 구강 내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separator이다. Temporary Crown, Laminate 등 모든 경우의 separator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승규 원장은 “그동안 치과에서는 분리제로 주로 바셀린을 많이 사용했다. 그런데 바셀린은 지용성이고 순간 적용할 때는 좋지만 나중에 묻어있는 것을 제거하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제거하기 쉬운 분리제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제품을 찾다보다 이 제품을 접하게 되었다”고 입을 열었다.
Geo-Sep은 기존에 개원가에서 사용 중인 바셀린과 Separator의 역할을 동시에 하고 다양한 용도뿐만 아니라 가격경쟁력에서도 월등하다. 이 원장은 “가격도 저렴하고 무엇보다 양이 많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임상에서 사용하게 되면 자주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타 제품은 기본 용량이 너무 적다보니 금방 다 사용하게 되어 불편했다”고 털어놓았다.

분리제로써의 Geo-Sep과 산소 차단 역할을 하는 Geo-Sep

 


Geo-Sep은 보철물 마진 외벽에 도포 시 잉여 cement의 용이한 제거가 가능하다. 또한 임플란트 전용 cement 및 Temporary cement 사용 시 접착 강도 조절이 가능하며 인상 채득 등 치과 치료 시 입가에 트는 경우에 발라줄 경우 번들거림이 없고 치료 후 물로써 간단히 세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원장은 “Geo-sep을 임상에서 사용하는 목적은 크게 두 가지이다. 첫 번째, 분리제로서의 역할이다. 크라운이나 라미네이트 삭제 후 임시 치관을 제작할 경우 지대치 표면과 아크릴릭 레진이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Geo-sep을 사용한다. 특히, 지대치 표면에 레진 수복물이 되어있거나 본딩제가 도포되어 있는 경우에는 Geo-sep과 같은 분리제의 사용이 필수적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두 번째로 Geo-sep을 사용하는 목적은 산소 차단을 위해서이다. 우리가 임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레진 세멘트 혹은 레진 본딩제는 산소에 의해 중합이 저해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산소와 접하는 표면층에는 중합되지 않은 산소억제층이 남게 된다. 이 때, 글리세린이나 Geo-sep으로 공기 중의 산소를 차단한 후에 중합을 시행하면 표면의 완벽한 중합이 이루어지게 된다”고 덧붙였다.

 

이론적 근거를 가지고 진료하여 영속성 있는 보철물을 제작하자
Geo-sep은 blue 색의 자유로운 두께조절 및 구강 내 작업 시 육안으로 식별하기가 용이한 제품이 있고 white색으로 blue와 똑같은 용도로 사용 가능하며 페퍼민트향이 들어있어서 환자에게 불쾌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이렇게 두 종류로 나누어진다.
이 원장은 “이 제품은 붓으로 발라서 사용하기도 하는데 나는 기존의 컴퍼짓 레진 팁을 제품에 연결해서 쓴다. 그러면 원하는 부위에 바로 적용할 수 있어 편하다”고 간단한 팁을 일러주었다.
끝으로 그는 “사실 제품을 사용할 시에는 이 제품이 무슨 용도인지, 어떤 원리로 작용하는지 등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진료에 임해야 한다. 가끔 주변에서 사용하니까 별다른 기준에 대한 고려없이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보철 자체가 영속성 있게 환자 구강내에서 문제없이 오래 사용되려면 술자가 이론적 근거에 기반해서 임상을 해 나가야한다. 항상 단계 단계 이론적 근거를 알고 그에 맞게끔 재료를 사용해야한다”고 강조했다.

 


MR key point
▲Geo-sep은 국내 유일의 수용성 바셀린으로 손쉬운 분리 효과로 분리제로 사용이 가능하다.
▲물로써 간단히 세척이 가능하여 구강 내 작업이 용이하다.
▲Temporary Crown, Laminate 등 모든 경우의 Separator로 사용이 가능하다.
▲임플란트 전용 cement 및 Temporary cement 사용 시 접착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 제조원 : VK Research & Motion (한국)
· 판매원 : ㈜지오덴트
· 문의 : 02-588-28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