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어] Book Store
상태바
[북스토어] Book Store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1.06.1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임플란트를 위한 치조골 재생술

 

 

 

 

역  자 : 팽준영

발  행 : 2011년 5월

페이지 : 220쪽

정  가 : 80,000원

출판사 : 군자출판사

 

임플란트 골이식에 대한 증례는 많이 소개되었지만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은 드물었다. 본 서는 골이식을 위한 외과의 기본적 지식과 술식을 복합적으로 설명한 책으로, 임플란트를 위한 골재생술에서 기본적인 원리뿐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임상적인 술기의 근거와 기본을 일목요연하게 기술했다. 때문에 논란이 되는 부분과 혼돈하기 쉬운 부분을 정리하는 데 유용할 것이다. 


 

 

 

신간 

World of Anterior Ceramic Restorations

 

 

 

 

 

 

 

저  자 : 고여준

발  행 : 2011년 2월

페이지 : 216쪽

정  가 : 90,000원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본 서는 심미치료의 임상증례를 소개한 책으로, 그 증례들을 선명한 사진과 함께 우리말은 물론, 영어, 일본어, 독일어로 해설해서 한 권에 담았다. 치과의사들에게는 여러 치료법을 이해하는 가이드라인이, 치과기공사들에게는 치아 형태를 익히고 보다 나은 수복물을 만들기 위해 구강 내의 조건을 이해하는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플란트 / 보철

성공적인 임프란트를 위한 골재생테크닉(제2편)

 

 

 

 

 

 

 

저  자 : 단정배

발  행 : 2010년 6월

페이지 : 804쪽

정  가 : 160,000원

출판사 : 덴탈위즈덤

 

본 서는 골결손 형태의 체계적인 분류법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체계적인 공략법을 소개한 책으로, 상악동 골이식술과 연관된 궁금한 내용들을 학문적 근거와 증례를 제시하며 알기 쉽게 정리했다. 또한 이론적 배경에 치우치지 않고 개원의 입장에서 다양한 증례와 테크닉을 담아 이야기하듯 썼다. Blood bioactivating technique(PRGF, CGF) 및 그 유용성, 그리고 각 골이식재에 대한 객관적 정보 등도 함께 소개해 골재생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것이다.


 

 

임플란트 / 보철

Titanium-mesh와 임플란트의 실패 극복

 

 

 

 

 

 

저  자 : 김관식

발  행 : 2007년 10월

페이지 : 464쪽

정  가 : 130,000원

출판사 : 정원사

 

본 서는 Titanium-mesh를 이용해 골형성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을 소개한 책으로, 저자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Titanium-mesh에 대한 이론과 실패를 극복했던 증례를 모아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평소 Titanium-mesh의 노출 가능성으로 인해 사용을 꺼려왔던 임상의들에게 유의미한 가이드라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플란트 / 보철

임플란트 대체 교정

 

 

 

 

 

 

저  자 : 백운봉

발  행 : 2011년 1월

페이지 : 125쪽

정  가 : 15,000원(확인필수!!!)

출판사 : 명문출판사

 

어금니가 없으면 브릿지나 임플란트를 하게 된다. 그런데 사랑니를 이용하여 결손된 어금니를 대체하여 교정을 한다면 무섭고 말썽 많은 사랑니를 발치하지 않아도, 임플란트도 하지 않아도 된다. 저자는 이러한 치료방법에 많은 증례들을 면밀하게 정리, 분석하고 그에 덧붙여 상당 기간 시간이 흐른 후의 모습까지 구비된 종합적인 충분한 자료를 모아 이 책을 발간했다.


 

 

 

치주/근관

치주동적치료

 

 

 

 

 

 

역  자 : 장세원

발  행 : 2011년 3월  

페이지 : 273쪽

정  가 : 75,000원

출판사 : 한국퀸테센스출판㈜

 

치주 치료의 성공의 열쇠는 maintenance라고 하지만 이 maintenance를 장기간에 걸쳐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치주 동적 치료에서 risk를 얼마나 줄일 수 있었는가 하는 것이 크게 작용한다. 본 서는 전자를 중심으로 내용을 정리한 책이다. 치주 동적 치료란 공격의 치료이며, 잘 공격하려면 전략과 전술이 필요하다. 본 서는 그에 착안해 칫솔질 지도법과 메스 기술에서 환자와의 communication skill 등 그동안 치과위생사에게 치우쳐 있던 방법에 대해 균형적인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


 

 

기타

필립스 치과재료학(제11판)

 

 

 

 

 

 

저  자 : Kenneth J. Anusavice

발  행 : 2006년 9월

페이지 : 825쪽

정  가 : 65,000원

출판사 : 참윤퍼블리싱

 

재료학의 바이블로 꼽히는 본 서는 치과재료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치과재료과학의 기본원리에 대해 기초부터 임상과 연관된 해석까지 아주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다양한 임상상황에서 사용할 재료의 유형을 선택하기 위해 상용화된 치가재료들의 장단점과 한계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임상의뿐 아니라 치과위생사 및 치과기공사 들에게도 유용한 책이다.


 

 

기타

성공개원의 정석

 

 

 

 

 

 

저  자 : 민천기

발  행 : 2011년 2월

페이지 : 320쪽

정  가 : 60,000원

출판사 : 덴탈위즈덤

 

본 서는 개원을 준비하는 자세와 방법을 단계별로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책이다. 전반 4개 장에는 치과의사 과잉공급의 시기로 접어들고 있는 현실에서 예전 같은 막연한 개원은 성공을 장담할 수 없게 되었음을 직시하고, 전략적 개원의 필요성을 진솔하게 서술하고 있다. 후반 3개 장에서는 원장이 갖추어야 할 자질, 직원관리, 마케팅 등 병원 운영에 대해 설명하고, 마지막 장에서는 개원의 time table과 인테리어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기타

그림으로 보는 환자상담 Q&A

 

 

 

 

 

 

저  자 : 정상모

발  행 : 2010년 1월

페이지 : 165쪽(1권), 127쪽(2권)

정  가 : 140,000원(세트)

출판사 : 참윤퍼블리싱

 

본 서는 약 천여 장에 달하는 그림으로 구성된 환자 상담용 도서다. I권은 임플란트, 보철치료, 치주치료, 구강외과 영역을 다루고, 2권은 신경치료, 심미보존, 미백, 교정, 교합, 예방 등을 다룬다. 환자 상담 시 다양한 환자 상태에 맞게 진단과 치료법을 정확하게 이해시키고 협조를 구해 치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특히 구두 설명으로는 이해시키기 힘들었던 상세한 치료의 어려움과 협조를 보기 쉬운 그림으로 설명할 수 있어 상담실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이드북이라 할 만하다.


 

 

 

기타

똑똑한 치과 보험청구

 

 

 

 

 

 

저  자 : (서)대한치과정보통신협회

발  행 :

페이지 : 420쪽

정  가 : 35,000원

출판사 : 군자출판사

 

본 서는 그동안 무심코 지나쳤던 부분과 실수로 빠뜨려 청구하지 못했던 부분, 삭감이 되어도 무엇이 삭감되었는지도 모르고 지나쳤던 부분, 내용을 잘 몰라 잘못 청구했던 부분 등등 사소한 부분부터 차근차근 짚어가면서 이해를 돕기 위해 임상사진과 방사선사진 등을 첨부하고 나름대로 심혈을 기울여 책을 발간하였다. 실제 ‘D4 SO Dent 건강보험 청구 프로그램’에 나오는 화면을 그대로 예를 들어 보여주는 방식으로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기타

치과의사의 경제학

 

 

 

 

 

 

저  자 : 장성원

발  행 : 2010년 9월

페이지 : 278쪽

정  가 : 40,000원

출판사 : 도서출판웰

 

재테크를 두고 많은 사람은 조금만 노력하면 남보다 잘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생각처럼 쉽다면 주식으로 돈 잃는 사람이 왜 있을까? 본 서는 재테크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채권, 보험, 주식, 부동산, 세금 등 여러 가지 분야로 재테크에 대한 전문적인 접근을 시도한 책이다. 저자는 재테크란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편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방편이라는 것을 조언하며 재테크에 대해 보다 폭넓은 시각을 가질 것을 강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