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MR 2|Prima FG 330 Turbo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MR 2|Prima FG 330 Turbo
  • 석병훈 기자
  • 승인 2011.06.1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러지지 않아 안정적이고 크로스컷으로 더욱 강력해진 bur, Prima FG 330 Turbo

 

FG 330 카바이드 버는 둥글고 네모나지 않은 헤드의 무난한 모양으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카바이드로 된 head 부분과 스테인리스 스틸로 된 shank 부분을 접합하는 2 piece구조로 되어 있어 bur가 주로 목에서 부러지는 현상이 나타났다.
많은 치과의사들이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FG330 bur의 이런 단점을 쉽게 극복되지 않았다. 그러던 중 프로덴티에서 업그레이드된 FG330 Turbo를 출시했다. 현재 제품을 사용 중인 노원욱 원장(신세계치과의원)을 만나 좀 더 자세한 얘기를 들어보았다.

 

통 카바이드로 된 1 piece bur로 부러짐 걱정은 이제 그만
기존 카바이드 버는 카바이드와 스테인리스 스틸의 약 60배에 달하는 원가 차이로 인해 스테인리스 스틸 shank에 텅스텐 카바이드를 납착시켜 붙이는 방식의 2 piece 구조였다.
하지만 Prima FG 330 Turbo는 기존 2 piece 구조가 아닌 통 카바이드로 되어 있어 목 부러짐이 현저하게 줄었다. 최근 통 카바이드로 된 1 piece bur가 삭제도 빠르고 내구성이 좋다는 측면에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5년 전 Prima FG 330 Turbo를 접하게 된 노원욱 원장은 “330번 bur가 치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bur인데 단점이 항상 목이 부러진다는 것이었다”며 “그로 인해 비용도 많이 들고 부러지면 환자들 입 안으로 들어가 매우 신경이 쓰였다”고 밝혔다. 그래서 이 제품을 접하고 나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쉽게 부러지지 않는 점이었다고 그는 밝혔다.
또한, head에 추가한 크로스컷 덕분에 치아를 더욱 빨리 삭제할 수 있어 전체적인 삭제력을 높였다. 기존에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삭제력을 워킹파트에 크로스컷을 집어넣어 보완하여 더욱더 강력한 삭제력을 보여준다.

80년 전통의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정밀한 블레이드를 설계
그러나 1 piece 구조로 bur를 만들게 되면 치아 삭제 시에 흔들림이 커질 수 있으므로 아주 정밀한 블레이드 설계가 필요하다.
Prima FG 330 Turbo는 블레이드가 극도로 정교하게 커팅돼 있어 치아 삭제 시 부드럽게 갖다 대기만 하면 핸드피스의 떨림 현상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노 원장은 “치과에서는 bur가 조금 무뎌지면 그대로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핸드피스 자체 내 카트리지에 영향을 주는 행위다”며 “330번 bur는 보통 2 piece로 제작되는데 이 제품은 통 카바이드 bur로 1 piece로 제작되어 부러짐이 없고 튀는 현상이 없어 고가의 카트리지를 보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노 원장은 “Bur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너무 큰 힘을 주면 안 된다. 15~20℃ 정도의 각도로 자연스럽게 제거하면 된다”며 “bur 교환시기가 다른 bur에 비해 오래가므로 경제적이다”고 설명했다.

가격 대비 고 효율성으로 재구매율이 높은, Prima FG 330 Turbo

 


현재 Prima Dental bur는 영국에서 bur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에서는 30%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Prima FG 330 Turbo 패키지는 Solo Feel이란 특허를 취득한 디자인으로 포장을 뜯어 bur를 하나하나 꺼낼 수 있어 안전하고 위생적이다. 새로운 포장 방식인 개별 진공포장 방식을 채택해 위생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부각된 위생관리 트렌드에 맞춰진 상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Prima Dental bur의 빠질 수 없는 포인트는 바로 가격이다. Prima Classic bur는 기존 시장 마켓리더들의 제품에 비해 많게는 20~50%까지 저렴해서 소비자에게 부담 없이 다가온다.
노 원장은 비교적 저가이면서 고가의 메탈 커팅 bur와 같은 용도로 사용하는 데 무리가 없다고 한다. 그는 “크라운 제거도 쉽고 포세린 내부의 메탈 제거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다”며 “고가가 아니기 때문에 한번 사용해보길 권한다. 소량으로 구입해서 경험해보고 후에 패키지로 구입하기를 추천 한다”고 끝을 맺었다.

 


ㆍ제조원 : Prima Dental Group (영국)
ㆍ수입원 및 판매원 : ㈜프로덴티
ㆍ문의 : 02-365-0750


MR Key Point
▲Prima FG 330 Turbo는 통 카바이드로 되어 있어 목 부러짐이 현저하게 줄었다.
▲Head에 추가한 크로스컷 덕분에 치아를 더욱 빨리 삭제할 수 있다.
▲블레이드가 극도로 정교하게 커팅돼 있어 치아 삭제 시 부드럽게 갖다 대기만 하면 핸드피스의 떨림 현상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가격 또한 저렴하며 개별 진공 포장 방식으로 위생적이다.

*사진 설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