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 증례에서의 TS III SA의 이용
상태바
복합 증례에서의 TS III SA의 이용
  • 덴포라인
  • 승인 2011.07.1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의 임플란트의 발전의 방향은 임플란트의 골유착 시간을 단축하여 조기에 기능을 하게 하고 또한 골질이 좋지 않거나 골 유착의 환경이 좋지 않은 증례에서 성공적인 골 유착을 하게 함으로써 임플란트의 성공률을 높이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실패한 임플란트에서 임플란트의 재식립 시에도 좀더 성공적인 골 유착이 이루어지는 경우 임상의에게는 임플란트의 시술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이에 필자는 임플란트의 골 유착이 좋지 않은 환경에서, 그리고 실패한 임플란트에서 오스템 임플란트의 TS III SA 임플란트를 이용한 증례에 대하여 발표하고자 한다.
오스템의 TS III SA 임플란트는 SLA 표면 처리된 임플란트로 세포 분화와 증식, 그리고 골 생성 관련 단백질 형성이 기존의 RBM 표면의 임플란트에 비하여 빠르다 임플란트의 표면적 역시 기존의 RBM 표면에 비하여 약 40% 이상 증가된 형태로 제작되어 임플란트의 식립 후 조기에 골 유착이 진행되고 임플란트 주위에 골형성이 더욱 유리하여 골질이 나쁜 환경에서도 임플란트의 성공률을 더욱 높인 수 있다.

증례 1. 상악 전치부에서 실패한 증례의 재식립
38세 남자 환자로 상악 전치부에 GS III 임플란트를 이용하여 즉시 식립한 다음 즉시 부하하였으나 실패하여  TS III SA를 이용하여 재식립한 증례


증례 2. 상악동 거상술 후 감염된 증례에서의 TS III SA 임플란트의 식립


골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그리고 실패한 임플란트를 재식립 시에는 임상의에게 일차적으로 골유착의 성공이 가장 큰 관심사일 것이다. 이러한 경우 물론 정확한 진단과 정확한 시술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골 유착에 좀 더 유리한 임플란트의 선택 역시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될 것이다. 그러한 측면에서 TS III SA 역시 선택될 수 있는 좋은 하나의 조건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