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어] Book Store
상태바
[북스토어] Book Store
  • 덴포라인
  • 승인 2012.01.1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2011 덴탈 인테리어 디자인

 

 

 


저  자 : 덴탈위즈덤
발  행 : 2011년 09월 
페이지 : 172쪽
정  가 : 60,000원
출판사 : 덴탈위즈덤

치의학서 전문 출판 브랜드 ‘덴탈위즈덤’에서 치과인테리어 및 개원에 대한 다각적인 정보를 수록한「2011 덴탈 인테리어 디자인」을 새롭게 출간했다. 치과인테리어와 개원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다양한 관점에서 다루고 있어, 관련 정보에 목말라 있는 독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간
Peri-Implantitis Disease & GBR

 

저  자 : 정철웅
발  행 : 2011년 10월
페이지 : 536쪽
정  가 : 180,000
출판사 : 나래출판사

 

본 서는 Peri-implantitis의 정의와 분류부터, 조직병리학적인 특징, peri-implantitis의 etiology를 다양한 변수들과 함께 소개함으로써 임플란트 주변의 골소실을 회복해내기위한 GBR technique을 기본개념부터 세세한 테크닉까지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현재 peri-implantitis환자들에게 사용할 수 있는 모든 technique들이 이 책 에서 빠짐없이 다루어져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임플란트/보철
임플란트를 위한 치조골 재생술

 

 

역  자 : 팽준영
발  행 : 2011년 5월
페이지 : 220쪽
정  가 : 80,000원
출판사 : 군자출판사

임플란트 골이식에 대한 증례는 많이 소개되었지만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은 드물었다. 본 서는 골이식을 위한 외과의 기본적 지식과 술식을 복합적으로 설명한 책으로, 임플란트를 위한 골재생술에서 기본적인 원리뿐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임상적인 술기의 근거와 기본을 일목요연하게 기술했다. 때문에 논란이 되는 부분과 혼돈하기 쉬운 부분을 정리하는 데 유용할 것이다. 

 

 

교정/교합
양악수술교정

 

 

 

저  자 : 박의응
발  행 : 2011년 8월
페이지 : 204쪽
정  가 : 70,000원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턱에 이를 맞추려면 턱뼈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있고, 턱을 맞추려면 교합안정장치가 필요하며, 일정한 교합 양식을 재현하려면 교합조정이나 간단한 치과보존보철수복도 해야 한다. 또한 같은 치과의사라도 양악수술/턱교정수술을 협진하는 교정치과의사와 구강외과의사는 쉽게 의사소통이 되지 않는다. 왜 수술이 필요하고 교정치료가 필요한지에 대해 서로 간극이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씹는 낙’까지 찾아 주는 치과 본래의 사명을 강조하면서 양악수술 및 턱교정수술에 관한 내용을 일반인의 이해까지 고려하여 쉽고 자세히 총망라하였다.


교정/교합
임상기능교합학

 

저  자 : Koide Kaoru
발  행 : 2011년 6월
페이지 : 260쪽
정  가 : 100,000원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본 서는 악구강계의 진단, 특히 교합의 진단과 치료에 필요한 기본적 주요 사항을 ‘교합의 7요소’로 정리하고, 임상에 입각해 가능하면 구체적으로 나타내도록 신경을 썼다. 또 실제로 ‘교합의 7요소’로 검사, 진단하고 교합을 구성한 증례도 제시한다. 보다 적절한 치과치료 시스템 실현과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및 치과위생사가 서로 신뢰하고 원활히 연계하여 임상 현장에서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치료를 착실히 구현하는 데 본 서가 도움이 될 것이다.

 

 

임플란트/보철
자가치아골이식술(Autogenous Tooth Bone Graft)

 

 

저 자 : 김영균, 엄인웅, 김경욱 외
발 행 : 2011년 8월
페이지 : 417쪽
정 가 : 120,000원
출판사 : 참윤퍼블리싱

 

최근 치과계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있고, 국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면서 적극적으로 임상에 활용하는 학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자가치아 골이식재에 대한신간이 출시되었다. 본 도서는 골이식재의 분류, 자가치아 골이식재의 개발 배경, 학술적 근거 및 임상증례들을 다양한 사진으로 제시함으로써 최근 관심을 보이고 있는 골이식재에 대한 궁금한 사항들을 모두 수록하여 상당한도움이될 것으로 여겨진다.

 

 

치위생
치과 건강보험에 정답이란 없다

 

저  자 : 황성연, 남진미, 김유미 외
발  행 : 2011년 6월
페이지 : 406쪽
정  가 : 85,000원
출판사 : 덴탈위즈덤

 

본 서는 각 분야별로 가장 의문이 되는 보험청구에 대해 Q&A 형식으로 구성하여,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모두 보다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방사선 사진, 초진과 재진 산정, 마취, 재근관치료, 외과, 치주, 소아 등 평소 의문시되던 보험청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으며, 재심사조정청구 및 이의신청에 대한 내용도 쉽게 정리되어 있다.


 

치위생
그림으로 보는 환자상담 Q&A

 

저  자 : 정상모
발  행 : 2010년 1월
페이지 : 165쪽(1권), 127쪽(2권)
정  가 : 140,000원(세트)
출판사 : 참윤퍼블리싱

 

 

본 서는 약 천여 장에 달하는 그림으로 구성된 환자 상담용 도서다. I권은 임플란트, 보철치료, 치주치료, 구강외과 영역을 다루고, 2권은 신경치료, 심미보존, 미백, 교정, 교합, 예방 등을 다룬다. 환자 상담 시 다양한 환자 상태에 맞게 진단과 치료법을 정확하게 이해시키고 협조를 구해 치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특히 구두 설명으로는 이해시키기 힘들었던 상세한 치료의 어려움과 협조를 보기 쉬운 그림으로 설명할 수 있어 상담실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이드북이라 할 만하다.

 

기타
치과의사의 경제학

 

저  자 : 장성원
발  행 : 2010년 9월
페이지 : 278쪽
정  가 : 40,000원
출판사 : 도서출판웰

 

재테크를 두고 많은 사람은 조금만 노력하면 남보다 잘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생각처럼 쉽다면 주식으로 돈 잃는 사람이 왜 있을까? 본 서는 재테크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채권, 보험, 주식, 부동산, 세금 등 여러 가지 분야로 재테크에 대한 전문적인 접근을 시도한 책이다. 저자는 재테크란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편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방편이라는 것을 조언하며 재테크에 대해 보다 폭넓은 시각을 가질 것을 강조한다.
 

 

 

기타
개원의가 알아야 할 치과진정법

 

저  자 : 정 학, 정준영, 이덕원
발  행 : 2011년9월
페이지 : 190쪽
정  가 : 75,000원
출판사 : 명문출판사

 

치과진료실 내에서 공포와 불안을 호소하는 환자들을 진료하기 위한 진정요법의 가이드가 되어줄 신서가 출간되었다. 본 서의 저자는 치과에서 활용되어지는 진정법을 도입하면서 최근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진정법을 시행하고 있고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치과진료에 두려움과 공포심이 있는 환자들에게 치과진료는 두렵지 않고 통증에 대한 두려움이 없이 진료가 가능하다는 설명과 교육으로 차후에는 진정법을 사용하지 않고 정상적인 치과진료를 받을 수 있다는 희망과 확신을 심어주는 것이 최종의 목표라 생각한다.


 

 

기타
새로운  잇몸병 치료                                                                                                                                                             

 

 

저 자 : 가모이 규이치,
누마베 유키히로
발 행 : 2011년 09월
페이지 : 62쪽
정 가 : 40,000원
출판사 : 군자출판사

잇몸병은 감염질환이고 생활 습관병인 다인성 질환이라는 점에서 평생관리가 중요하다. 환자를 비롯해 국민 모두에게 구강위생관리와 잘 씹는 것이 전신질환 예방과 비만, 치매 방지로 이어진다는 정보를 널리 인식시킬 필요가 있다. 환자를 위한 잇몸병 예방 지침을 통해 여러분의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