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아의 형광성(Fluorescence) 살린 LuxaFlow-Fluorescence
상태바
자연치아의 형광성(Fluorescence) 살린 LuxaFlow-Fluorescence
  • 신용숙 기자
  • 승인 2012.01.1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복물의 심미성과 투명감 되찾다

자연치아는 투명하다. 그리고 형광성을 띤다. 그래서 많은 임상의들은 레진 수복물이 갖추어야 할 제1조건으로 투명성과 형광성을 꼽곤 한다.
그러나 수복물의 형광성을 구현하는 것은 좀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많은 제조사에서는 빛을 받았을 때 자연치아처럼 자연스럽게 발하는 수복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복물의 형광성, 즉 Fluorescence에 대한 가능성을 연  LuxaFlow-Fluorescence에 대해 살펴본다.
 

자연스러운 심미성, 자연치아 닮은 형광성을 잡았다
LuxaFlow-Fluorescence는 기존의 Luxatemp나 기타 다른 bisacryl 계열 재료의 리페어에 적합한 광중합형 콤포지트 레진이다.
III, IV 및 V급 와동, bisacryl 템포러리의 수정, minimal  invasive restorations, underfillings 등의 적응증에 우수한 재료로 꼽힌다. 특히 콤포지트 수복물의 재이장 및 수리용으로 사용하면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LuxaFlow-Fluorescence의 가장 큰 특징은 형광성에 있다. 자연치아와 유사한 형광성을 보유하여 템포러리나 충전수복물이 더욱 자연치아처럼 보이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이 같은 특징으로 인해 LuxaFlow-Fluorescence의 심미성이 한층 더해진다.
또한 LuxaFlow-Fluorescence는 도포 시 흐름성이 좋아 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도포 후에도 흘러내리지 않아 유지력이 좋다. 그 외에도 폴리싱이 쉬우며, 방사선 불투과성이어서 엑스레이상에서 결과 확인이 용이하다. A1, A2, A3, A3.5, B1 셰이드를 갖추고 있다.
 

 Q&A로 알아보는 LuxaFlow-Fluorescence

Q. LuxaFlow와 LuxaFlow-Fluorescence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LuxaFlow-Fluorescence는 LuxaFlow와 같은 조성과 성질을 갖는다. 다만LuxaFlow-Fluorescence는  Luxatemp-Fluorescence처럼 자연치와 같은 광택과 형광성을 띤다.
따라서 리페어한 Luxatemp provisional이 리페어 이전처럼 자연스럽게 보이듯,   LuxaFlow-Fluorescence 리페어 시에도 자연스러워 보인다.
LuxaFlow-Fluorescence를 충전재로 사용하는 경우, 어떤 빛에서도 자연치처럼 보인다.

Q. 색조 구성은?
LuxaFlow-Fluorescence와 Luxatemp-Fluorescence와 동일한 색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새로 나온 색조인 A3를 포함해 색의 다양성을 추구한다. LuxaFlow-Fluorescence B1은 Luxatemp B1과 Bleach Light로도 사용 가능하다.

 

 

 



 

 

 

 

DMG가 자랑하는 신제품 Icon
- LuxaFlow-Fluorescence는 도포하는 동안은 흐름성이 좋고, 도포 후에는 유지력이 좋다.
- 우수한 광택성과 심미성, 자연치와 유사한 형광성을 갖는다.

Icon, 치아우식예방의 아이콘을 꿈꾸다

Icon은 치아 우식 부위로 미세침습하여 경조직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초기 우식을 치료하는 제품이다. 치아 삭제가 거의 없으므로 통증이 없고 치과 진료를 막연히 두려워하던 환자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까지 안겨준다.
평활면 부위 치아우식의 진행을 차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식성 white spot을 없애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또한 법랑질 표면의 초기 우식증과 방사선 상에서 확인되는 상아질 바깥쪽 1/3까지 진행된 우식증에도 사용 가능하다.


 

 

 

 

 ㆍ제조원 : DMG(미국)
ㆍ수입원 및 판매원 : ㈜신흥ㆍ신성치과기재㈜
ㆍ문의 : 080-840-61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