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유니트 체어의 진화, TAURUS G2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유니트 체어의 진화, TAURUS G2
  • 신용숙 기자
  • 승인 2012.01.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인 디자인 및 수관 관리 시스템 눈길

TAURUS G2가 혁신적인 디자인을 채택하고 국내 최초로 수관 세척 시스템(sanitation)을 도입하면서 유니트 체어 시장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작년 11월 공식 론칭한 후 200여 대 이상을 판매하며 주목받고 있는 TAURUS G2의 특징을 살펴본다.
 

혁신적인 디자인, 환자와 술자의 편의성 향상
TAURUS G2의 가장 큰 특징은 디자인의 혁신성에 찾을 수 있다. 기존의 유니트 체어와 달리 혁신적인 디자인을 채택해 인체공학적인 면을 강화했다. 이 같은 장점은 치과계 최초로 지식경제부 주최 2011년 우수디자인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로 이어지기도 했다.

TAURUS G2는 유니트와 체어가 분리돼 시술도중 체어 작동 시 테이블이 흔들리지 않는다. 이같은 분리형은 체어 작동 시 석션 및 배수 배관의 반복적인 움직임을 줄여 배관의 내구성을 한층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TAURUS G2는 인스트루먼트 홀더의 각도는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홀더는 분리가 가능해 살균·소독이 가능하고 핸드피스 배열을 술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일반 AC모터가 아닌 세계 메이저 회사들이 채택한 고급 DC 전기 모터를 적용해 안정적인 구동을 실현한다는 점도 눈여겨보자. 그 외에도 체어의 작동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넓은 디스플레이, 안정성과 내구성을 갖춘 정전기 터치 방식의 스위치 패널, 7인치의 대형 LCD 화면 등은 체어의 작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표시를 제공한다. 구강카메라 등 추가 인스트루먼트를 고려한 6개의 홀더와 보조테이블, 마우스 패드 등을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국내 유일 전자동 수관 세척 시스템 도입
바이오필름 제거 OK 치과 내 감염에 대한 인식이 재정립되면서 치과용수와 수관 세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수관 세척은 환자의 감염예방뿐 아니라 장시간 진료실에 머무는 진료자들에게 한층 더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해준다. 아무리 깨끗한 치과용수가 공급된다 해도 유니트 체어의 수관이 깨끗하지 못하면 무용지물일 수밖에 없다. 재오염된 치과용수는 환자의 구강 건강, 특히 수술환자를 위협하기 때문이다.

TAURUS G2는 이 같은 점을 반영해 전자동 수관 세척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국산 제품 중 전자동 수관 세척 시스템을 탑재한 유니트 체어는 TAURUS G2가 유일하며, 외산 장비 중에서도 흔하지않다.

TAURUS G2는 수관 세척 시스템을 가동해 수관 내 존재하는 바이오필름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퇴근 전 핸드피스와 시린지를 포함한 인스트루먼트를 전용 용기에 장착한 후 수관 세척 시스템을 가동하면 세척용액이 정해진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인스트루먼트의 수관을 세척할 수 있다.

이 같은 기능은 인스트루먼트의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성능을 유지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준다.
유니트체어의 수관은 진료 중 또는 진료 후물이고여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생물의 온상지인 바이오필름이 형성되기 쉽다. 그러므로 정기적인 수관세척을 통해 바이오필름을 제거해야 한다.

이때 유념해야 할 점은 시중에 나와 있는 정수시스템과 수관 세척 시스템의 차이점을 인식해야 한다는 것이다. 전자가 치과용수를 정수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 후자는 수관 내 바이오필름을 제거하는 데 중점을 뒀다. 때문에 근본적인 오염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Taurus G2와 같이 간편하게 수관 세척 시스템을 채택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감염 예방을 실천할 수 있다.

 


ㆍ제조원 및 판매원 : ㈜신흥
ㆍ문의 : 080-840-2875

 

 

Mini Interview | 차대식 원장 _ 차대식치과의원

 

 

“친환경적인 디자인, 치과의 분위기 바꿔”

차대식 원장(차대식치과의원)은 TAURUS G2를 작년 11월 구입했다. 유니트 체어를 바꾸려던 참에 차 원장은 “수관세척 시스템을 도입한 TAURUS G2를 접하고부터 디자인 만족은 물론 보다 간편한 수관 세척을 할 수 있게 됐다”고말했다. 또한 그는 “전자동으로 수관을 세척할 수 있어 바쁜 치과 내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TAURUS G2 은 디자인면에서도 친환경적인 면을 강조해 설계됐다. 차 원장은 “유니트 체어의 디자인이 환자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하게끔 설계되어 치과에 대해 갖는 공포감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또한 차 원장은 “다른 유니트 체어와 달리 TAURUS G2는 기본 사양으로 LED 옵틱이 가능한 하이스피드 핸드피스가 제공돼 시야 확보에 좋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