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치과 의료 QI 학술집담회
상태바
[이슈] 치과 의료 QI 학술집담회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2.01.1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감염관리 방안 모색

대한치과병원협회(회장 우이형)와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회장 조영식)는 12월 10일 서울대 치과병원에서 제2회 치과의료 QI 학술집담회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집담회는 감염관리 교육 강좌, 치과병원 인증제도에 관한 심포지움, 환자안전 및 인증제도 도입에 대비한 초청 구연, QI 경진대회 등으로 진행됐다. 전국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치과기공사, 행정 관리자, 간호사, 치위생학과 교수 등 다양한 직역에서 200여명이 참석해 질 향상 활동에 관한 높은 열기를 실감케 했다.

이날 김각균 서울대학교치의학대학원 교수가 감염관리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핸드피스 등 기구 소독방안과 △치과기공과정의 감염관리 △1회용 기구 사용 방안 △소독 멸균 등에 관한 사항 등 실제 임상에서 유용한 감염관리 방안을 소개했다.

치과병원 인증 제도를 주제로 열린 심포지움에서는 현재 치과병원 인증기준을 개발하고 있는 신현수 의료기관평가인증원 기준조정위원장(차의과학대학 분당차병원 교수)이 참석해 현 인증제도 및 치과병원 인증기준 준비상황을 설명하고, 기준을 소개했다.

한편, 이날 QI 경진대회에는 포스터 부분에 총 11개 팀, 신청 구연 부분에 총 11개 팀이 참가해 치과계에서도 QI 활동이 활성화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신청구연에서는 ‘고객서비스 만족도 높이기’를 주제로 한 서울대치과병원 병동간호팀이 1위를 차지하는 등 세 개 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