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Charlydental CAD/CAM은 든든한 지원군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Charlydental CAD/CAM은 든든한 지원군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2.12.0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경영에 도움이 되는 파트너

Charlydental CAD/CAM

치과경영에 도움이 되는 파트너
Charlydental CAD/CAM은 든든한 지원군



유효종 참조은치과기공소장


Charlydental CAD/CAM은 고객 입장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장비로 이미 전국의 기공소에서 사용자들로부터 대단히 높은 만족도를 얻어내고 있다.
또한 치과기공소 경영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Charlydental CAD/CAM 장비는 25년 이상의 전통 CNC밀링 장비기술을 축적하고 최고의 품질로 전세계 70여 개국 이상에 판매 해온 프랑스 Mecanumeric社 제품이다.

편리한 사용법과 강한 내구성 자랑
Charlydental CAD/CAM은 편리한 사용법과 강한 내구성으로 고객 입장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장비다. 이미 전국의 기공소에서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하고 있으며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기공소 경영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빠른 작업 속도로 3본 브리지 기준으로 약30분 정도의 작업 시간밖에는 소요되지 않는다. 이로써 비용절감에도 극대화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효종 참조은치과기공소장은 “작업 분량이 100개 이상으로 증가하면 MAD/MAM으로는 작업능률이 오르지 않는다”며 “더구나 골드 가격이 치솟아 치과와 기공소 모두 가격에 대한 부담이 있는 상태에서 CAD/CAM을 도입하면 치과와 기공소 모두가 Win-Win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유 소장은 “이러한 와중에 내구성이 좋다는 금산의 CAD/CAM을 알게 됐고 꼼꼼히 살펴보고 직접 사용해 본 결과, 만족해 선택하게 됐다”며 “사후 관리 서비스, 유저간의 정보공유, 금산측의 자료 제공 등 하드웨어는 말할 것도 없고 그 외적인 부분에서도 흡족하다”고 밝혔다.

그 밖에도 Charlydental CAD/CAM은 심플한 구조로 인한 장비 유지보수및 편의성이 우수하며 14본 브리지, 풀크라운, 인레이, 온레이 모두가 제작 가능하다. 그리고 추가 작업 필요 없이 섬세한 마진을 구현(최대 0.1mm)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변화, 그 중심에 Charlydental CAD/CAM
유 소장은 “23여 년간 기공소를 운영하며 어려운 적도 많았지만 그 때마다 더 공부하고 기술 연마에 힘을 쏟았다”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철저한 준비로 대처해 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치과기공소의 디지털화라는 시대의 변화에 Charlydental CAD/CAM 도입으로 대응했다”며 “이를 통해 기공소 운영이 보다 수월해졌고 고가의 장비가 마련됨에 따라 직원들의 자부심과 보다 분발해 배워나가야겠다는 경쟁심도 함께 유발됐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치과에서 기공소를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졌다”며 “모든 치과기공소의 장비 도입과 경영개선을 위한 노력을 일선 치과에서도 알아 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CAD/CAM 도입과 관련해 유 소장은 “CAD/CAM이 여러 장점이 있더라도 고가의 장비인 만큼 충동적인 구매는 올바르지 않다”며 “자신의 자산 규모 등을 면밀히 따져 향후 이 장비를 통해 이윤창출이 얼마나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을지 먼저 판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운=노력+기회, 기공사로서 최선 다해야
유 소장은 “운을 탓하며 노력 없이 성공을 바라는 경우가 종종 있다”며 “이런 생각은 치과기공사에게는 더욱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노력이 기회를 만났을 때가 운”이라며 “노력이 없으면 기회도 없고 결국 운도 있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기술과 명성을 인정받은 기공소장 모두가 피나는 노력을 통해 이뤄졌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유 소장은 “치과기공사는 기술자다. 남들이 한개 할 때 10개를 한다는 생각으로 해야한다”며 “경험을 통해 얻은 것은 절대 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그는 “모든 기공행위 자체가 의료보험화돼 기공사들이 가격에 얽매이지 않고 오로지 기공작업에만 몰두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모두의 생각이 같을 수는 없지만 미래의 후배들에게 보다 나은 기공 환경을 건네주고 싶은 마음은 같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제조원 : Mecanumeric社(프랑스)
· 수입원 및 판매원 : ㈜금산인터내셔날
· 문의 : 02-808-3800

MR Key Point
▲ CAM 소프트웨어 WorkNC 특화
▲ 편리하고 간편한 사용법
▲ 빠른 작업 속도
▲ 비용절감 극대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