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단일화 성공! 모든 술식이 Visio.lign system 하나로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단일화 성공! 모든 술식이 Visio.lign system 하나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2.12.0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 기술력, 고객 만족도 통했다

제품돋보기 1 - Visio.lign system

단일화 성공! 모든 술식이 Visio.lign system 하나로
품질, 기술력, 고객 만족도 통했다


치과기공사들의 독특한 아이디어들만 선별해 제품화시키는 독일 bredent(브리덴트)사에서 visio.lign(비지오라인)이라는 임플란트 보철물을 선보이고 있다.
Visio.lign은 nanofiller로 만들어진 composite로써, inlay/onlay부터 implant single/bridge, 특히 hybrid denture에 사용돼 각광을 받고 있다.

최고를 위한 최상의 조합
총 3개의 제품군으로 이루어진 visio.lign은 novo.lign이라는 90%의 PMMA를 함유하고 있는 비니어, 50%의 세라믹 nanofiller로 이루어져 표면을 개별화하고 폴리싱이 용이하게 해주는 crea.lign 그리고 이 두가지를 결합시켜주는 combo.lign(glass ceramic 성분)으로 구성이 된다.
임플란트 보철물에 충격흡수를 해주는 역할을 하여 perioligament의 기능을 한다. 탄성을 주 목적으로 하는 이 재료는 약 200,000MPa의 탄성계수를 보이는 메탈이나 지르코니아 프레임웍을 샌드위치 테크닉을 이용해 표면으로 갈수록 낮추어 최종적으로 3,000MPa의 탄성계수를 보이도록 한다.
광중합방식으로만 사용되며 6분의 최종중합을 하여 제작시간이 기존의 다른 어떤 재료보다 빠르다. 또한 메탈, 지르코니아, 레진 프레임웍 위에 작업이 가능하며 포세린에도 adding이 가능하며 Gum 색상이 있어 포세린으로 표현하기 힘든 치은 부위를 형성하는 데에도 용이하다.
특히, 지르코니아 프레임웍을 사용하는 경우, 비니어를 스캔해서 그 형태와 치수에 맞게 프레임웍 디자인을 쉽게 할 수 있다.

Hybrid denture에 유력한 보철물
1mm의 두께로 이루어진 veneer형태의 novo.lign 치아는 내면 삭제가 거의 없어 hybrid denture에 아주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교합적인 부분에서도 Occlusal surface는 형태가 여러 교합양식에 맞게 조절될 수 있도록 연구해서 만들어졌으며, 이는 보철물 혹은 자연치 대합관계에서 작업을 하는데 편리성을 제공한다.
또한 이 비니어에 250°C의 열풍을 가하면 말랑말랑해져서 원하는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며 변형된 그 모양대로 굳었다가 다시 열을 가하면 원상태로 돌아오는 기억형상능력이 있다.
뿐만 아니라 리페어가 편하고 환자 개인의 특성을 반영하기 쉽다. 특히 개별 특성화를 주는 경우 안쪽면에서 작업하게 되면 변색에도 강한 장점을 나타낸다. 그리고 세라믹 필러가 들어 있어 강도가 세고 질기다는 특징도 가진다.

이것 하나면 충분해~
아주 고운 입자를 가진 crea.lign으로는 inlay, onlay, laminate 작업을 할 수 있고, 이 시스템으로 conus crown, crown/bridge, implant restorations, hybrid denture, gum restorations 등 하나의 재료로 모든 방법에 사용할 수 있다. 즉 one source, Multi use 이다.
또한 환자에게 try-in을 해볼 때 쓰였던 치아의 형태, 색상, 위치를 그대로 최종 결과물로 재현해 낼 수 있어, 환자의 요구를 최대한 받아들여 최종 결과물에서 오는 오차를 줄일 수 있게 된다.
세종무역 관계자는 “독일에서 시판한 지는 벌써 6년이 넘었고, 그 동안에 많은 임상결과들이 나와 있다”며 “현재 독일, 이태리, 프랑스, 영국, 그리스 등 유럽 여러 나라와 미국, 러시아 등지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bredent사에서는 매년 SKY meeting이라는 심포지움을 열어 fast&fix 라는 신개념의 임플란트 유저들과의 만남을 가지며 visio.lign으로 만들어진 보철물을 계속 소개하고 있다.

미니 인터뷰
박순홍 의령박치과 원장


파절시 수리가 쉽고 변색률이 낮아

박순홍 의령박치과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과 관련하여 파절의 문제가 많이 발생했는데 이를 줄일 수 있는 제품을 찾던 중에 Visio.lign system을 소개받았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Visio.lign system을 사용한지는 2년 정도가 되어간다”면서“임플란트하면 자연치아와 인공치 간의 컨택 문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포세린 등으로 했을 때는 시간이 지나면 contact부위가 느슨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PFM 같은 경우는 contact adding 시 보철물이 수리 중 깨져 버리는 경우가 많으나 Visio.lign system은 쉽게 에딩을 할 수 있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또한 그는 “포세린은 단단한 느낌이 있는데 Visio.lign system은 자연 치아에 더 가까운 느낌을 준다”면서 “수리에 용이하고 환자분께서도 편하다는 말을 자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박 원장은 “기존의 composite 와는 다르게 nano filler라 변색률이 현저히 낮고
metal frame 제작시 design에 주의를 하면 파절율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제조원 : Bredent Gmbh & Co.KG(독일)
수입원 및 판매원 : ㈜세종무역
문 의 : 02-778-28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