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치과에서 인정받고 환자는 만족했다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치과에서 인정받고 환자는 만족했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3.01.3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절걱정 없고 심미적인 Fiber Frame 덴처

My Recommendation1 SES Fiber Framework System

 

▲ 김남철 한국치과기공소장

틀니 보험 시대를 맞아 각종 틀니 관련 기자재들이 주목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국산재료로 개발돼 국내 특허 등록된 신개념의 덴처 Framework용 재료로 일반 여타 재료에 비해 강하고 질긴 특성을 갖춰 내구성을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가볍고 강한 덴처의 비밀은 화이버
그린비앤디의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제작 시 용이함과 함께 우수한 심미성으로 기존 메탈의 무거움과 리메이크 발생에 따른 비용 증가에 대한 문제점을 최소화 했다. 또한 사용상 어려움이 많았던 Fiber Frame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김남철 한국치과기공소장은 “SES Fiber Framework System을 사용한지 1년 반 가까이 됐다”며 “기존 메탈보다 심미적이고 무겁지도 않으며 작업도 간단한 재료를 찾고 있던 중 그린비앤디의 제품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휘어지기는 해도 부러지지 않는 대나무의 섬유적 특성을 이용한 소재다. 특히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의치상을 더욱 강하고 가볍게 그리고 심미적으로 우수하게 제작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틀니가 가벼워 질 수 있는 것은 SES Fiber Framework System이 부러지지 않는 섬유질의 화이버를 소재로 한 메시제품 때문이라는 것이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그린비앤디 관계자는 “순간적인 인장강도와 유연성 측면에서 메탈보다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며 “국내시장에서는 2~3종의 유사 제품들이 출시돼 있으나, 국산제품으로는 SES가 유일하다”고 밝혔다.
김 소장 역시 “수입산도 있고 하지만 가격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없고 품질 역시 동일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아직 접해보지 못한 치과와 사용해보지 않은 기공소 모두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작업 용이함에 시간까지 절약
김 소장은 “주로 풀 덴처에 SES Fiber Framework System을 사용한다”며 “기존 보철물의 Metal framework 제조 시 필요한 아가, 매몰, 왁스, 캐스팅 등 7가지 이상의 공정을 없애고 Auto압착, Curing 등의 공정만으로 가볍고 강한 Framework를 제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제작시 주조나 특별한 공정없이 15분만에 Framework을 제작할 수 있으며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단시간에 제작할 수 있다. 또한 Mesh 압착 시, Auto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간단하게 Framework을 제작할 수 있으며 기존의 흰색이 아닌 핑크색상으로 더욱 자연스러운 Framework을 제공한다.
Mesh 격자부분이 막히거나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단 4분의 Curing만으로도 작업이 가능하한 점도 장점이다.

특히 SES Fiber Framework System의 첨단 기술은 국내 자체 개발로 최소의 비용으로 Fiber Framework를 제작할 수 있어 경제적이고 제작과정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효율적인 시스템이다.

생체친화적 소재로 환자에게 신뢰감 부여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금속 재질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우수한 생물학적 적합성을 제공한다.
기존 Metal 작업을 대체해 SES Fiber Framework System을 이용할 경우, 여러 복잡한 공정을 단축시켜 기공물 제작 소요 시간이 짧아지는 것은 물론 주조공정 시 나오는 유해물질에 대한 걱정도 없는 친환경 제품이다.
김 소장은 “환자는 Metal이 주는 무거움의 불편함을 벗어나 가볍고 편안한 덴쳐를 사용할 수 있고, 치과는 고객 만족에 따른 컴플레인이 줄어들며, 치과기공소는 기공물 제작이 용이해져 모두에게 득이 된다”고 설명했다.



MR Key Point
․ 환자의 잇몸에 자극 가해지지 않음
․ 얇고 강하며, 투명한 소재로 심미적
․ 국내 특허 등록된 특수 화이버 재질로 가벼운 덴쳐 제작 가능
․ 금속물질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생체친화적 소재

ㆍ판매원 : ㈜그린비앤디
ㆍ문의전화 : 02-795-00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