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i-pro, 모든 이미지 뷰어 하나로 통합 관리 가능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i-pro, 모든 이미지 뷰어 하나로 통합 관리 가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3.01.31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간 무상 사용, 경제적인 면에서 효율적

MR1   i-pro                           

보험청구 프로그램의 경우 치과일반 재료나 장비에 비해 많이 알려진 편은 아니며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었다. 일부 업체들이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신흥이 모든 이미지 뷰어를 하나로 통합한 보험청구프로그램 i-pro를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신흥은 3년간 무상지원 서비스로 적극적인 시장공략을 하고 있다.

                                                                                                                 

 

                             ▲ 김진옥 유치과 실장

토털솔루션 개념으로 출시
신흥이 1월 출시한 i-pro는 치과용 보험청구/전자차트 통합시스템으로 특징을 보면 모든 이미지 뷰어를 하나로 통합관리한다는 점이다.
배락현 신흥 대리는 “보험청구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은 편이며 준비 끝에 이번에 토털솔루션 개념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보험 청구 프로그램은 약 10여년 전 DOS방식으로 출시됐고, 얼마 후 Windos방식으로 나왔으며, 이번에 나온 i-pro는 한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고 한다.
특히 신흥은 후발업체이다 보니 일선 치과에서 설치 요청이 오면 1~2일정도 직접 현장에 담당자가 나가 스탭들에게 교육을 하고 있다. 그전까지 타 프로그램을 사용했기 때문에 새로운 S/W를 사용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처음 접하는 이들도 쉽게 사용
유치과의 김진옥 실장은 “예전 타 보험청구프로그램을 사용하다 1월부터 i-pro를 사용하고 있다”며 "전체적인 툴에서는 비슷하지만 예약관리나 통계 등에서 잘 꾸며져 있는 것 같다. 가령 예약환자중 제 시간에 맞춰오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지각하거나 취소하는 경우도 있는데 i-pro는 이런 환자들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고 말했다.
김 실장은 “처음 프로그램을 접하는 직원들도 며칠만에 능숙하게 사용할 정도로 쉽게 만들어져 있는 것 같다”며 “사용하는 데 있어 큰 문제는 없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배 대리는 “기존 프로그램은 보험청구만 나왔지만 i-pro는 이미지 소프트웨어도 같이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신흥은 i-pro에 대해 3년간 무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 기간이 끝나면 월 일정액의 사용료를 받는다. 일단 경제적인 면에서 매력적인 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밖에 전문화된 강력한 CRM(고객관리관리)도 돋보이는 부분이다.

한눈에 환자정보 볼 수 있어

                     ▲ i-pro가 구동되는 모습


i-pro Level은 통합S/W와 청구S/W 그리고 이미지에 중점을 두고 있다.
i-pro와 타 프로그램과의 차이라면 고객관리, 예약수납, 보험, 이미지, 통계/기공 등이다.
고객관리의 경우 CID수신팝업에서 고객정보를 원클릭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한눈에 환자정보를 볼 수 있다. 예약/수납의 경우 일별 수납 결산으로 정확한 수입관리를 할 수 있으며 카드 단말기 연동으로 편리한 수납이 가능하다. 보험은 보다 강력해진 청구 전 검사 및 수정이 가능하며 고객별 치아상태를 저장할 수 있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 제공 및 환자별 앨범 기능을 갖고 있으며, 맞춤형 통계 제공에 기공물 관리, 재료 관리도 한눈에 가능하다.

 

월별 보험 교육 실시, 보험 전문의 지원
i-pro 패컬티 구성은 치과원장, 치과보험청구사 1,2급, 대학병원 교수, 치과보험교육원 원장, 치위생사(10년 이상) 등이다.
패컬티 위원 10명이 활동기간중 10회에 걸쳐 전반적인 프로그램 자문 역할을 하고 있다.
i-pro 설치를 보면 샘플 버전은 프로그램 데모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돋보이는 점은 보험청구사 자격증을 가진 직원이 콜센터 개념으로 전문적인 보험응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평일은 물론이고 토요일과 휴일(일요일 제외)에는 당직근무를 서며 치과에서 프로그램에 대해 전화로 문의할 경우 응대하는 등 A/S에 있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신흥은 “뒤늦게 치과용보험청구프로그램에 뛰어들었지만 올 연말까지 2천곳의 치과에 프로그램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조원 및 판매원: (주)신흥
                                                                               문의: 080-840-2875

MR Key Point
▲ 3년 무료 서비스로 경제적          ▲ 예약관리 및 통계 잘 꾸며져 있어
▲ 전문화된 고객관계관리             ▲ 기공물 및 재료 관리도 한눈에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