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크라운 제거, “깔끔하게! 간편하게! 아프지 않게!”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크라운 제거, “깔끔하게! 간편하게! 아프지 않게!”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3.03.0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거 시 통증 없어 환자 만족도 높아… 유저도 함박웃음

㈜광명데이콤이 수입, 골드만USA가 출시한 Metal Crown Remover가 크라운 리무버 기자재의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의 방식과는 전혀 다르게 상하작용으로 크라운을 쪼개지 않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는 차별화된 성능을 갖춰 술자의 큰 호응은 물론 통증 완화로 환자들에게도 만족도가 높다.

상하작용으로 제거… Repair 가능해 경제적

1968년 건립돼 45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교정 플라이어 기자재로 유명한 일본의 TASK社가 크라운 리무버의 새로운 길을 열어줄‘Metal Crown Remover’를 출시했다.
Metal Crown Remover는 크라운을 제거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존에 출시된 크라운 리무버와 용도는 유사하나, 제거 방식은 다르게 적용됐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크라운 옆면을 좌우로 쪼개 틈을 벌려 제거하는 방식이었다면, Metal Crown Remover는 아래에서 위로 크라운을 쪼개지 않고 제거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이는 좌우로 흔들며 치료할 때 생기는 진동이 없어 환자 입장에서의 통증 부담을 덜어주며, 쪼개지 않고 제거하기 때문에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 repair가 가능하다.
또한 크라운 형태가 틀어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어 버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경제적인 이점도 갖고 있다.

술자 고충 십분 반영, 인체공학적 디자인
Metal Crown Remover는 실제 일본의 한 치과원장이 직접 치료하면서 느꼈던 고충을 TAST社에서 반영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디자인 측면에서 보면 인체에 적합한 아치형으로 손에 다 들어갈 수 있도록 제작돼 사용 시 그립감이 우수하다. 그리고 리무버의 홀 부분은 라운드 형태로 완만하게 디자인되어 있어 크라운 내 들어갈 때 적당한 힘을 가해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판매처인 골드만USA의 신성철 대표는 “간혹 세멘이 단단할 경우 bur를 사용해 뜯어내야하는데, 이는 자연치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며 “Metal Crown Remover를 사용하면 차별화된 성능으로 쉽게 제거가 가능해 가해지는 충격이 없고, 주위에 영향을 주지 않는 부분이 대표적인 장점 중의 하나”라고 피력했다. 이어“조작방법이 단순하고 절삭범위도 미미해 유저의 만족감이 높다”고 덧붙였다.
 

이미 일본에서 우수성 입증… 인기상품으로 우뚝
현재 치과 시장에 출시된 크라운 리무버는 다양하지만, Metal Crown Remover와 같이 상하작용을 하는 리무버는 유일무이하다.
Metal Crown Remover를 직접 개발한 TAST社측은“차별화된 특성을 갖춰 그만큼 시장가치가 높다”고 밝혔다. 이어“출시된 지 2년이 지난 Metal Crown Remover는 일본에서 국내보다 일찍 사용돼 그 우수성을 입증받았다”며 “1년에 800개정도 판매되면서 인기상품으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신 대표는“한국에 80개정도 수입했는데 완판돼 재입고를 기다리고 있다”며 “실제 판촉해보니 술자는 편리하고 경제적이라 호응도가 높고, 환자는 흔들어서 제거하지 않기 때문에 통증이 없어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한편 신 대표는“기자재명이 Metal Crown Remover라 메탈 크라운에만 적용하는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다”며“크라운 메탈 리무버의 혁명이라 불릴 만큼차별화된 기자재로, 메탈에만 국한되지 않고 크라운 리무버 기자재로 사용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