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치위생계 최대의 축제 다가온다 '심장이 바운스~'
상태바
[뉴스] 치위생계 최대의 축제 다가온다 '심장이 바운스~'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3.05.2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7월 6~7일 '창립 제36주년 기념 제35회 종합학술대회 및 KDHEX, 제13회 치과위생사의 날' 개최
6월 16일까지 사전등록, 임상·보험 등 양일간 다양한 강연 주목

 

▲ 치위생계 최대 축제의 장을 앞두고 5월 13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가 7월 6~7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되는 '창립 제36주년 기념 제35회 종합학술대회 및 KDHEX, 제13회 치과위생사의 날'을 앞두고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치과위생사의 역사 100주년을 맞아 '세계 치위생 100년·국민구강건강의 중심, 치과위생사!'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국내·외 연자의 학술강연과 자유연제, 포스터 발표, 테이블 클리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지난해 새로운 이름으로 선보인 KDHEX(Korean Dental Hygiene Exhibition)을 통해 최신장비 및 기자재, 구강위생용품 등 알찬 볼거리와 함께 깜짝 이벤트 경품도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양일로 행사규모를 확대하며 지역을 초월해 임상과 보건 등 다방면에 종사하는 치과위생사가 대거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 분야 치과위생사 맞춤 강연 '학술 갈증 시원하게 해소'
학술강연은 예방, 심리, 병리, 보험, 치위생, 정책 등 다양한 주제별 강연이 진행돼 각 분야에 종사하는 치과위생사들의 학술적 갈증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최신 치과계 이슈를 적극 반영해 △치주치료에서의 치과위생사의 역할(대한치주과학회 이영규 회장) △2013 새로운 치과건강보험 현황/치과건강보험 청구사례 및 재심사 청구요령(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지원 류경운) △네트워크 치과의 현황과 향후 전망(대한치과의사협회 김철신 정책이사) △최신 치과 임상 디지털 세상속으로(신흥대학교 치기공과 신종우 교수) △치과 임플란트의 최신 경향(연세치대 보철과 심준성 교수) △우리지역 구강보건사업의 기획과 평가를 위한 지역사회건강조사 활용방안(연세 원주의과학대학 치위생학과 김남희 교수) △진료실에서 마주칠 수 있는 구강암과 예방법(서울대 치과병원 구강병리과 홍삼표) 등 다양한 강연이 펼쳐진다.

특히 Zul Kanji 교수(캐나다 UBC)를 해외연자로 특별 초빙해 한국과 미국, 캐나다 비교를 중심으로 임상예방전문치과위생사의 비전을 심층적으로 다루며 구강보건전문가로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또한 실무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샤프닝 등 현장 생중계를 통해 임상 핸즈온 코스가 올해도 진행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높일 전망이다. 

CAD/CAM, CT분석 및 이해 등 '치과계 新트렌드' 강의 진행
특히 KDHEX와 함께 최신 치과기자재의 사용 및 관리방법을 다루는 신개념 강의 '새로운 치과기술의 트렌드'도 주목해야 한다.

지난해 최초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은 이번 강의는 레진 시멘트 계열, CAD/CAM, CT분석 및 이해, 미백, 교정브라켓, 스켈러, Air/Perio-flow 등과 관련된 치과기자재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경품행사와 더불어 행사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제13회 치과위생사의 날 기념 페스티벌은 전국 치과위생사를 하나로 응집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돼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자유연제, 포스터 전시발표, 제11기 명예기자 발대식이 진행된다. 명예기자 발대식은 100여 명의 명예기자들이 출범을 알리고 대학가와 지역사회 치위생계 소식을 전하는 임무를 시작하게 된다.

치위협은 면허신고제를 대비해 보수교육 관리·감독 강화를 위한 출결시스템을 도입, 이수관리에 보다 철저히 기할 예정이다. 회원증카드를 소지한 등록자는 그대로 손쉽게 출결등록이 간으하며, 회원증카드 미소지자는 행사장에서 별도의 임시 출결카드를 대여(보증료 1만원)받아 사용하고 반납하면 된다.

치과위생사의 의무보수교육 4점이 인정되는 이번 행사는 6월 16일까지 협회 홈페이지 온라인 등록창을 통해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참가등록비는 1일 15만원, 양일 28만원이며, 협회 등록회원의 경우 할인혜택을 적용해 1일 7만원, 양일 13만원이다.

치위협은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위생사들의 학문의 열의와 깊이를 더해 구강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학술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부득이한 사정으로 학술대회에 참여하지 못해도 사이버교육 등을 진행해 보수교육에 지장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