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골이식재 Inducera, 100% 임상 성공률로 효능 입증
상태바
[이슈] 골이식재 Inducera, 100% 임상 성공률로 효능 입증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3.05.28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코텍, 정부지원과제로 4개 대학병원 임상 시험 완료

 

오스코텍(대표이사 김정근)이 출시한 차세대 골이식재 'Inducera'의 효능이 국내 4개 대학병원에서 실시한 비교임상 시험을 통해 입증됐다.

지난 5월 3~5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SIDEX 2013에서 정부 지원 과제로 진행한 골이식재 Inducera와 수입 골이식재 B제품과의 비교임상 시험결과, 피험자 모두 이상반응이나 감염없이 100%의 임상적 성공률을 보였다.

이번 비교임상 시험을 총괄한 이종호 교수(서울대 치과병원 임상시험센터장)는 "정부 과제로 진행된 시험인만큼 환자 등록, 시험군/대조군 배정 및 결과 도출에서 최대한 편견이 없도록 임상시험이 진행됐다"며 "국산 의료기기 제품의 우수한 품질을 입증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와 시장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스코텍은 이번 비교임상 시험 결과를 정리해 SCI급 국제 학술지를 포함한 국내·외 학술지에 게재 및 각종 학술대회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오스코텍의 Inducera는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중소기업청과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에서 주관하는 의료기기 비교임상·성능평가 지원사업 초기 연도인 2011년 시범과제로 선정된 바 있다. 그리고 사업종료 후 최종 평가에서도 성공적인 사업 수행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