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상상이 현실로… 더 이상의 SINUS KIT은 없다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상상이 현실로… 더 이상의 SINUS KIT은 없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3.10.0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estal approach를 통한 상악동 골이식술의 모든 노하우

㈜신흥이 새롭게 선보인 SINUS KIT는 Crestal approach를 통한 상악동 골이식술의 모든 노하우를 집대성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무장한 SINUS KIT의 완결판이라는 평가와 함께 수많은 개원의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최근 개최된 SID 2013에서 첫 선을 보인 결과, SINUS KIT에 대한 관심은 가히 폭발적이었다.

높은 절삭력과 안정성 갖춰

▲ 김현종 가야치과 원장

김현종 가야치과 원장은 개발 단계부터 참여했다.
그는 “술자의 입장에서 미세한 부분이라도 편할 수 있도록 노력했고, 성능은 보강될 수 있도록 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며 “그 결과, 절삭력이 개선돼 좀 더 빠르고 안정적인 시술이 가능해지고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김 원장은 “얼마나 손쉽게 상악동 하연을 뚫을 것인가,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상악동 점막을 거상할 것인가, 얼마나 손쉽게 골이식재를 채워 넣을 것인가의 세 가지 포인트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며 “술식자체가 술자마다 다르고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SINUS KIT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가지고 정확하게 사용한다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작은 압력으로 빠른 골이식 가능
SINUS KIT에는 Rotary Plugger라는 새로운 개념의 Bone Plugger가 포함되어 있다.
김 원장은 “일반 Bone Plugger에 비해 훨씬 적은 압력으로 골이식재를 충전할 수 있다”며 “역회전 나사선을 가지고 있어 회전과 동시에 골이식재를 상방으로 밀어 올리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Rotary Plugger를 이용하면, Sinus Floor가 일부만 개통된 경우 입구 주변을 정리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초기 골이식 후 상악동 내부까지 진입하여 Wide dome shape으로 골이식이 가능하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한편 그는 “일련의 치료 과정에서 기계적인 차원의 고려도 중요하지만 생물학적인 측면에서 바라보는 것도 전반적인 치료 과정에서는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제조원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19-2261

상악동 시술의 노하우 집약
SINUS KIT는 Sinus floor를 신속하게 절삭함과 동시에 Sinus Membrane을 안전하게 거상시켜 성공적인 Maxillary Sinus Crestal Approach 시술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Surgical KIT를 말한다.
Kit는 Ø2.0 Twist Drill(1), Sinus Drills(4), Rotary Pluggers(3), Hydro Membrane Lifts(2), Stoppers(11), Bone Carrier(1), Bone Plugger(1), Depth Gauge(1), Titanium Bowl(1)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흥 관계자는 “Sinus Drill은 상악동 시술 시 Sinus Membrane을 보호하면서 Sinus Floor를 신속하게 절삭할 수 있도록 Round Dome type로 개발된 유니크한 디자인의 Sinus 전용 드릴”이라며 “드릴 하단의 둥근 Dome type 디자인은 Membrane의 천공을 방지함은 물론 경사가 있는 위치에도 원형으로 삭제가 용이하며, 네 개의 날은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절삭력을 보여줘 Sinus 드릴의 혁신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상악동 시술에서 임플란트 식립 시 충분한 고정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직경별로 총 4종(Ø3.5, 4.0, 4.5 & 5.0)의 드릴로 구성되어 있다.

기대치 만족시키며 높은 관심 받아
SINUS KIT는 9월 1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SID 2013(SHINHUNG IMPLANT DENTISTRY 2013)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특히 SINUS KIT 부스를 방문하여 제품의 완성도를 직접 확인한 분들에게 SINUS용 굵은 입자(1.0~2.0㎜)의 골이식재 OCS-H 0.25g 1개를 증정해 큰 관심을 끌어 모았다.
신흥 관계자는 “Round Dome type로 개발된 유니크한 디자인의 Sinus 전용 드릴과 새로운 개념의 Rotary Plugger, Hydro Membrane Lifts 등을 통해 기존 Sinus KIT의 아쉬움을 완벽하게 보완했다”며 “SINUS KIT가 감염과 찢어짐의 원인과 문제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linical Tip
1. 높은 절삭력과 안정성
2. 작은 압력으로도 빠른 골이식 가능
3. 안전하고 편리한 상악동 점막 박리

○ SINUS KI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