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 Trend] 뛰어난 연마성 가진 Hybrid Resin, ‘TWiNY'
상태바
[Lab Trend] 뛰어난 연마성 가진 Hybrid Resin, ‘TWiNY'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04.2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월한 강도·정교한 색상

나날이 까다로워지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Resin은 많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즉, 자연치와 흡사한 뛰어난 심미성은 기본, 파절 위험이 적은 높은 강도와 탁월한 연마성까지 갖춰야 한다. 이와 같은 요구들로 인해 끊임없는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Resin 분야에서 지르코니아와 알루미나를 결합시킨 혁신적인 제품인 하이브리드 레진, TWiNY가 주목을 받고 있다.

취재 | 이소영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초미립자 필러 가진 신개념 Resin
TWiNY는 새롭게 개발된 하이브리드 레진으로서 Monomer, Ceramics Cluster Filler, 구 모양의 Nano-filer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미립자 필러를 가지고 있다. 이들이 결합함으로써 좀 더 넓은 표면의 2차 입자인 ‘Ceramics Cluster Filler’를 형성하는 구조이다.
Monomer 매트릭스 내부의 대부분은 결합제로 표면 처리 된 세라믹 클러스터 필러가 채워져 있으며, 남은 공간은 Nano-filer로 채워져 있다. 특히 Zirconia와 alumina를 다량 함유해 기계적 성질과 응력 저항성을 크게 높였으며, 각 성분들이 이상적인 비율을 가지고 있어 작업성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킨다.

 

뛰어난 강도 및 다양한 shade 구비
TWiNY는 신개념 세라믹 클러스터 기술로 240㎫의 뛰어난 굴곡 강도를 실현시켰다.
글라스와 세라믹은 강도가 높은 재료이지만 응력이 위험 수위에 다다르면 부서진다. 하지만 TWiNY는 이런 조건에서도 충분한 강도를 보여준다. 이는 높은 굴곡성으로 인해 강한 충격이 가해질 수 있는 구치부의 파절 위험성이 현저히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생물학적·기계적 성질과 관련한 모든 시험에서 ISO규정을 월등히 뛰어넘었으며, 인레이의 오랜 사용에 따른 밀도감소 및 파절을 예방할 수 있다.
더불어 점점 자연치와 가장 흡사한 색상을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자연치의 색을 재현할 다양한 shade를 구비하고 있다. whitish 계열의 심미 치료용 제품을 제공하며, 다양한 Gum shade와 Internal-use Gum stain 제품 또한 구비하고 있다. 특히 재료 자체의 물성이 뛰어나고 심미성이 높아 테크니션의 재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탁월한 연마성으로 수월한 작업
점성은 body resin의 수월한 작업과 내부 덴틴 구조물의 형태 유지를 위한 중요 요소이다. 이러한 면에서 TWiNY는 최적의 점성을 가지고 있기에 브릿지나 여러 개로 이어진 싱글치아의 dentine edge부분을 작업할 때도 그 형태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Ceramic Cluster Filler는 더 작은 필러로 구성된 포도송이 모양으로 되어 있어 동일한 크기의 불규칙한 모양의 필러보다 polishing하기가 훨씬 쉽다. 더불어 TWiNY Flow는 200㎫의 굴곡강도와 높은 충격 저항성을 가지고 있어 인레이나 구치부 크라운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이는 최적의 흐름성을 가지고 있지만 불필요하게 흐르거나 내용물이 튀지 않도록 점성이 최적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또한 노즐 입구의 직경이 0.7㎜이기 때문에 직접 도포하기 적합할 뿐 아니라 자연치가 가지는 심미성을 재현하기 위한 정교한 색상 표현 또한 가능하다.
또한 Inlay 작업 시 자주 겪는 마진 주위의 본딩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본딩력 증가제 Repair Primer는 업계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 제조원 : YAMAMOTO(일본)
• 수입원 및 판매원 : ㈜하이덴탈코리아
• 문의 : 02-779-85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