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 Trend] 작업 시간 줄이는 ‘rainbow™ Paste stain’
상태바
[Lab Trend] 작업 시간 줄이는 ‘rainbow™ Paste stain’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10.0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철물의 색상 보정을 위해 기존에는 파우더와 리퀴드를 섞어 스테인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갈수록 높아지는 심미성에 대한 요구에 발맞춰 보다 균일한 색상과 뛰어난 광택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Paste 형태의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rainbow™ Paste stain’은 점도 조절이 쉽고 균일한 도포가 가능해 기공사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심미 보철 제작에 적합한 Stain
치아의 색조와 투명도를 완벽히 재현하면서 기능면에서도 일반 보철에 뒤처지지 않는 심미보철에 대한 환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그 수요가 나날이 늘어가는 추세다. 이에 따라 치과기공사들의 보다 편한 작업을 지원하는 블록이나 stain, polishing liquid 등 심미 보철과 관련한 제품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
기존의 stain은 주로 Powder와 Liquid를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처럼 매번 Powder와 Liquid를 Mix해 사용하게 되면 작업 시간이 길어질 뿐 아니라, 점도가 달라지거나 균일한 색상을 내지 못하는 문제점이 생기기도 했다. 이러한 기공과정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보철물 전체 표면에 균일하게 도포할 수 있도록 ㈜덴티움에서는 paste 타입의 치과 도재인 ‘rainbow™ Paste stain’을 출시했다.

편리한 사용·균일한 도포
‘rainbow™ Paste stain’은 지르코니아 하부구조물에 포세린을 축성하여 제작한 인공치아 보철물 또는 지르코니아, 리튬디실리케이트 재질의 치과 보철물에 도포 후 소성하여 광택과 색상 조정에 사용하도록 만든 페이스트 타입의 stain이다.
임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색상을 기준으로 보철물 제작 시 필요한 12종의 Paste와 점도 조절을 용이하게 해주는 1종의 Liquid로 구성되어 있다. Powder와 Liquid를 Mix할 필요 없이 적절한 점도의 크림 타입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할 뿐 아니라 도포를 균일하게 하며 일정한 색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소성온도를 800˚C 이하로 낮춰줌으로써 지르코니아뿐 아니라 Lithium disilicate 재질 (Pressing 또는 CAD/CAM Ingot)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덴티움 관계자는 “보다 단순화된 과정으로 치과기공사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뿐만 아니라 균일한 도포를 가능케 하여 보철물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제조 및 판매원 : ㈜덴티움(한국)
• 문의 : 080-050-287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