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 레시피] 모든 재료에 강한 접착력 ‘Infinity’
상태바
[덴탈 레시피] 모든 재료에 강한 접착력 ‘Infinity’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4.10.0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료에 따른 시멘트 선택 불편함 줄여

레진 시멘트의 선택 기준 중 가장 우선 되는 것은 강한 접착력이다. 덴탈이디엘의 ‘Infinity’는 여러 실험을 통해 타사 제품들보다 여러 가지 재료에서 강한 접착력을 인정받았다. 프라이머 없이 지르코니아를 간편하게 접착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취재 | 김민경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재료불문 강력한 접착력
기존 많은 시멘트 제품은 재료에 따라 다른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Infinity’는 지르코늄을 비롯한 모든 재료에 강한 접착력을 보여 사용자들이 재료에 따라 시멘트를 선택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Crown, Bridge, Inlay, Onlay, Post 등에 사용이 가능해 사용범위가 매우 넓다. 셋팅타임은 초기 경화는 1분 20초 이내이며 세팅 타임이 2분으로 빠른 Dual-Cure 타입이다. 잔여 시멘트는 1~2초 광중합 후 간단히 제거 가능해 간편성과 신속성을 함께 갖췄다.
‘Infinity’는 8.4㎛의 얇은 피막도로 Crown을 비롯해 여러 사용 과정에서 정확한 피팅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또 불용성도 높아 구강 내 미미한 용해들을 막아 보철물의 반영구적 유지력을 기대할 수 있다. 낮은 수축력과 방사선 불투과성 또한 큰 장점이다. 불소방출로 지각과민현상이 없으며 2차 우식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다.

 

Infinity 사용법
1. 치아 표면을 깨끗이 청소한다.
2. 다양한 접착을 위해 각 케이스 별 접착 순서는 다음과 같다.
- 에나멜, 상아질 접착시 : Infinity는 자가 접착 방식으로 접착시 유지력을 높이기 위해 에칭과 본딩제를 함께 사용한다.
- Indirect Composite 접착시 : 수복물 내부를 diamond bur나 sandblaster를 이용해 거칠게 한다. 그리고 세정 후 건조한다.
- Metal 접착시 : 재 세팅 수복물의 경우 indirect composite와 같은 방법으로 표현을 거칠게 한다. 하지만 새 수복물의 경우는 다시 표면을 거칠게 하는 과정을 생략한다.
3. Infinity를 수복물과 치아에 도포한다.
4. 세팅타임은 자가 중합의 경우 약 2분 정도 필요하다.
5. 수복물 셋팅이 완료된 후 gel화 된 것을 1~2초 간 광중합해서 제거한다.
*포세린 접착의 경우 Indirect Composite 수복물과 동일한 순서로 접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