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 Trend] 최고의 적합성과 속도 갖춘 DS System S시리즈
상태바
[Lab Trend] 최고의 적합성과 속도 갖춘 DS System S시리즈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4.11.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합 및 열 수축 컨트롤, 자연스런 유지 가능

기존 중합시스템은 왁스를 씻어낸 다음 플라스크 공동 부분에 병상 레진을 주입한 후 가열하거나 화학 반응을 일으키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오딕의 DS System S시리즈는 왁스를 씻어낸 후 플라스크를 특수가열함으로써 적합성과 유지력 및 안정성을 극대화시켰다.  

취재 |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DS System S시리즈는 지금까지의 의치와는 다른 표면장력을 통해 자연스러운 유지가 가능한 의치다. 보더 길이를 짧게 설계해 환자가 가장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구조로 만들 수 있다.

기존 의치는 구개부의 의치와 점막 사이의 틈을 역이용해 음압을 발생시켜 흡착시키는 시스템으로 환자들이 자칫 음압에 의한 불쾌감을 느낄 수 있었지만 DS System S시리즈는 이를 해소했다.
DS System S시리즈는 크게 3가지가 있으며, 최고의 적합성을 목표로 계속 진화해왔다.

1990년 일미제법 특허를 획득한 초정밀중합기 ‘DS시스템’이 탄생됐으며, 96년 DS시스템의 2호기로 레진 주입기는 전자화되어 열처리기는 액정화면을 채용했다. 제품은 DS세리오, DS칼마, DS레스타 등을 선보였다.

2007년은 DS시스템 최초로 중합코스 선택 기능이 탑재됐으며 레진 주입 압력도 업그레이드되어 적합성이 향상되었으며, DS세리오X, DS칼마X, DS레스타X 등 X시리즈로 바뀌었다. 2014년에는 역대 DS시스템 중에서 최고의 적합성과 최고의 속도를 합친 4호기가 탄생됐으며, 현재 DS세리오S, DS칼마S, DS레스타S 등 S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DS칼마S는 자동균일 가열기로 DS시스템중 최고의 S시리즈로 보다 우수한 적합성을 추구하는 경우에는 품질코스, 보다 단시간에 마무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최단코스 증례에 따라 중합코스를 고를 수 있다. 특히 DS시스템의 신 캐릭터가 터치 판넬 상에서 조작 수순과 환경 보고, 유저의 미스, 소모품의 교환 또는 기계의 고장까지 칼라 액정으로 알기 쉽게 안내한다.

DS세리오S는 사용하기 편한 다기능 조작 패널을 갖추고 있으며 공기를 다량함유하고 있는 병상 레진을 주입하면 완성 의치에 기포가 발생하거나 부분적 미중합 등의 트러블이 발생한다. DS레스타S는 냉온 자동전환이 가능하고 레진의 병상화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병상화를 위한 온도, 레진 분말을 위한 관리 온도를 컨트롤할 수 있다.

또한 레진의 병상화 완료까지의 남은 시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카운트다운이 표시된다.

  제조원 및 판매원: (주)ODIC(일본)               문의: 070-7464-7848

Lab Comment                      열수축 및 종합수축 100% 해결 

 

강민호 D-LINE Dental Lab소장

 

강민호 D-LINE Dental Lab소장은 “예전에는 타 회사 제품을 사용했지만 지인의 소개로 DS시스템을 처음 접하게 됐다. 기존 제품은 열수축 및 종합수축 현상이 있었지만, DS System은 이런 문제점을 100% 해결했다”고 말했다.
강 소장은 “풀덴쳐의 경우 환자가 착용 시 흔들려 불편함을 호소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DS System S시리즈는 이를 해결했다. 적합성 및 안정성이 마음에 들고 수백 회 이상의 임상을 통해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DS System S시리즈로 제작한 의치를 장착하면 환자의 내원 횟수가 기존 의치를 장착했을 때보다 감소하고 그로 인해 원장님들이 의치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었고 감사하다는 말들을 들어 뿌듯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