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치주질환관리의 솔루션 RESIN 8 COLORS HANDLE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치주질환관리의 솔루션 RESIN 8 COLORS HANDLE
  • 임아람 기자
  • 승인 2015.08.0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안한 그립감과 기구식별이 우수한

'SIDEX 2015'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여 많은 관심을 받은 RESIN COLORS HANDLE은 오래 유지되는 컷팅 엣지는 물론, 편리한 그립감과 8가지의 다양한 컬러를 갖춘 큐렛이다.
큐렛의 날카로운 컷팅엣지를 오래 유지할 수 있어 효과적이고 빠른 치근활택술을 가능케 해 진료 효율성을 높여준다. 개원할 때부터 휴프리디 큐렛을 즐겨 사용해 온 윤충상 원장 (신현윤치과)을 만나 RESIN COLORS HANDLE 제품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취재 | 임아람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비외과적 치주질환관리
치주질환이란 치주조직에 국한되어 잔존해있거나 시작되려는 모든 질환을 의미하는데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치태조절 및 치주치료가 필요하다. 치석제거술 및 치근활택술은 잇솔질 교육과 함께 치주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본처치로 특히 수기구를 이용한 치석제거술은 난이도가 높아 전문가의 많은 훈련을 통해 숙련이 요구되어지는 시술이므로 관련 제품의 선택이 시술 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제조원 : Hu-Friedy(미국)
•판매원 : ㈜신흥
•문 의 : 080-801-1577

EverEdgeⓇ Technology
윤충상 원장은 개원한지 만 8년차로 평소 치주질환 환자를 많이 보는 편이라 큐렛기구에 관심이 높다. 예전부터 EverEdge 휴프리디 큐렛을 즐겨 사용해 오던 중 신제품인 RESIN 8 COLORS HANDLE의 핸들타입에 EverEdge의 컷팅엣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선택했다.
윤 원장은 "큐렛기구는 사용빈도가 많은 제품이기 때문에 날카로운 느낌이 중요한데 EverEdgeⓇ은 내구성의 장점에 있어서 가장 손이 많이 가는 큐렛이다”며 추천했다.

칼라핸들로 쉬운 기구 식별
또한 RESIN COLORS HANDLE은 구강 내 적용 부위별로 8가지 컬러 핸들로 나누어져 쉽고 빠르게 기구를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윤 원장은 “색깔이 분리돼 있어 바쁜 진료중에 기구를 요구할 때도 스탭들이 한눈에 알아보기 쉬워 편리하다”며 “기존 휴프리 제품의 장점을 살린 세련되고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며 말했다.

피로도의 감소
RESIN COLORS HANDLE은 레진으로 제작돼 가벼운 무게로 손의 피로를 최소로 줄여준다. 윤 원장은 “ RESIN COLORS HANDLE의 실리콘 타입은 식별의 용의성, 기구를 잡았을 때 미끄러지는 느낌이 없고 적당한 두께로 그립감이 좋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개원의로서 혼자만의 진료와 패턴에 빠지지 않으려는 마음과 환자들에게도 조금이라도 나은 결과와 편안함을 주고 싶다. 또한 술자의 편의성도 고려해야할 부분이다”라고 제품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치주질환 관리 프로토콜
치주치료 후 치주질환의 재발을 막기 위해 2~3개월 마다 한 번씩 재 내원 약속을 하여 최근 병력에서의 변화를 알아보고 치아동요도, 교합, 치주낭 깊이 측정을 평가해야 한다. 그리고 구강내 방사선사진을 통해 골수준을 평가하고 환자 스스로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도록 치태조절을 위한 구강보건교육도 뒷받침되어야 한다. 윤원장은 “치료기술보다는 치료 후 전문가에 의한 주기적인 유지관리의 수행여부가 치주치료 성공을 결정하게 된다. 환자 구강환경에 맞는 구강용품을 추천해주고 잇솔질 교육을 통해 환자가 오랫동안 건강한 잇몸을 유지할 수 있게 관리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