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IDEX 2016’ 4월15~17일까지 COEX에서 개최!
상태바
[뉴스] ‘SIDEX 2016’ 4월15~17일까지 COEX에서 개최!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6.03.0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여개 다양한 학술강연 준비, 치협·서울지부 공동개최

‘SIDEX 2016(조직위원장 강현구)’이 오는 4월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COEX에서 펼쳐진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최남섭·이하 치협)와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회장 권태호·이하 서울지부)가 공동 주최하며 공식 명칭은 ‘제51회 대한치과의사협회·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창립 제91주년 기념 공동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제13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치협과 서울지부는 지난해 11월 ‘SIDEX 2016’의 공동주최를 전격적으로 발표하고 발대식을 가진 바 있으며 이번이 첫 공동 주최다.

 

 

치협과 서울지부가 공동 주최해 3일 간 펼쳐질 이번 대회는 70여 개의 풍성한 강연과 함께 국내외 300여 기업이 참여하고 980여 개의 기자재전시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SIDEX 2016 국제종합학술대회는 나날이 진화하며 새로운 기술과 재료가 개발되고 있는 치의학 분야를 선도하고자 ‘Beyond the Limits, To a better Tomorrow-한계를 넘어, 더 나은 내일로’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다양한 강연을 마련했다.
총 70여 개의 강연이 펼쳐질 국제종합학술대회에서는 점차 비중이 늘어나는 보험 분야를 비롯해 디지털 치의학, 노인치과, 예방치의학, 재생치의학 및 자연치아 살리기 등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보철, 교정, 보존, 치주, 임플란트 등 치과진료 전반에 관한,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개원의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임상강연도 마련된다. 국제종합학술대회는 그 위상에 걸맞게 보수교육 점수가 6점이 부여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국치과의사협회(ADA) 보수교육 점수가 인정된다. 매년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색다른 재미를 안겨줬던 만큼 올해도 어김없이 푸짐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학술대회 등록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으로 가방 등이 증정되고 매년 인기를 끌었던 스탬프 투어와 경품 추첨 행사도 이어진다. 올해는 또 방문객 편의를 위한 ‘만남의 장소’와 무거운 짐을 맡길 수 있는 물‘ 품보관함’도 운영되고, 아이들을 동반한 참가자들을 위해 4월16일(토)과 17일(일) 양일간 ‘Kids Play Zone’도 운영한다.


한편, SIDEX 2016 사전등록은 오는 2월 26일 마감된다. 사전등록비는 전년과 마찬가지로 치과의사 7만원, 전공의, 군의관, 공중보건의는 6만원,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 간호조무사, 치재상공인은 5만원이다. 사전등록 마감 이후 현장등록 시에는 각각 2만원의 등록비가 추가된다.
학술대회의 원활한 등록접수를 위해 서울지부 회원의 경우 각 구회 회람을 통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타 지부 회원은 등록신청서 작성 후 Fax(02-498-9147)로 전송하거나, SIDEX 홈페이지(www.sidex.or.kr)를 통해 등록(신용카드 결제 가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