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스피릿] 치료보다는 예방 중시하며 환자 행복 먼저 생각하는 곳
상태바
[팀스피릿] 치료보다는 예방 중시하며 환자 행복 먼저 생각하는 곳
  • 김영명 기자
  • 승인 2016.05.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시, ‘아홉가지약속치과’

 

▲ 아홉가지약속치과

 

‘행복한 일터, 행복한 병원, 보람있게 일하자!’를 좌우명으로 하는 병원, 모든 스태프가 많이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병원을 꿈꾼다는 곳, 아홉가지약속치과를 찾았다.
치과는 ‘치료’가 중심이 아니라 ‘예방’이 우선돼야 한다며 예방 관련 진료와 프로그램 개발을 하고, 2015년에 들어서면서 시작한 예방 아카데미는 전국에서 60여 개 치과 원장들이 모여드는 인기 있는 강좌로 자리매김했다. 끊임없는 직원 교육, 원장 선생님들의 세미나와 스터디는 쏟아지는 치과계 신기술을 접목해 환자를 치료하는 데 중요한 일임이 틀림없다.
훗날 포괄적 치료가 가능한 예방 중심적 병원으로 거듭나겠다는 아홉가지약속치과는 치아의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게 하는 병원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한다. 환자 중심 철학으로 의료진과 환자 모두가 행복한 미래 치과의 모습을 그리는 곳, 아홉가지약속치과가 아닐까.

취재 김영명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 공정인 대표 원장

공정인 대표 원장
저희 구성원 모두가 꿈을 이루고 성장하는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게 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하고 있지만, 아직도 갈 길이 멉니다. 예방이 중심이 되는 탄탄한 병원을 만드는 게 저의 사명입니다. 또한, 다른 원장님들처럼 저도 구성원들에 대한 성장과 성공,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김미선 매니저

김미선 매니저
저는 조직과 인사를 포함한 병원의 전반적인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올해 치위생사 11년 차인데 치위생사는 한계, 무한한 가능성의 매리트가 있습니다. 제가 치위생사에 대한 고민과 고뇌를 할 때 이곳은 그 가능성을 알게 해줬죠. 저의 인생관을 바꾸고 마음가짐을 다져준 이곳 아홉가지약속치과와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 김현주 수석실장

김현주 수석실장
10여 년의,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경험으로 이곳을 찾는 환자분들에게 설명하고 이해를 돕는 직업이 보람도 있지만 힘겨운 때도 있습니다. 동료들과 함께 의지하며 재미있게 행복하게 하루하루 보내는 일과가 어느덧 제 삶의 중심이 됐습니다. 저는 “웃으며 행복하게 일하자!”는 좌우명으로 늘 새롭게 지내고 있습니다.

 

 

 

 

 

 

 

▲ 지윤미 실장

지윤미 실장
친근한 치과위생사로 환자분들과 오래도록 소통하고 싶습니다. 환자를 대하며 때로는 힘도 들지만, 지친 저를 위로하고 다시 일으켜주는 것도 환자였습니다. 특히 예방 진료로 환자의 일상을 공유하며 진심이 전달돼 하루하루가 보람찹니다. 새로운 20년을 꿈꾸게 해주신 환자분들께 감사하며, 더 친근하게 다가가겠습니다.

 

 

 

 

 

 

 

▲ 김경희 통합진료1팀장

김경희 통합진료1팀장
저는 병원의 팀을 맡으면서 환자분들과 만나며 보람을 느끼고 또 다른 새로움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환자분들에게 밝은 미소를 드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최대한 아프지 않게 진료를 받도록 세심하게 배려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또한, 환자분들의 특별한 기념일에는 손편지를 전하며 진료 외에도 작은 감동을 전하려고 합니다.

 

 

 

 

 

 

 

▲ 서문희 마케팅 주임

서문희 마케팅 주임
마케팅이 주 업무라 일의 특성상 직원분들의 협조가 많이 필요합니다. 바쁘신 데도 항상 친절하고 깔끔하게 일을 도와주셔서 감사함을 느낍니다. 때로는 미숙하지만, 칭찬과 격려에 더욱 힘이 납니다. 직원 모두가 행복한 아홉가지약속치과가 마케팅팀의 감성 콘텐츠와 참신한 아이디어로 전국에 널리 퍼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장혜진 고객지원A팀장

장혜진 고객지원A팀장
저희 치과에 내원하시는 모든 분을 가족으로 생각하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실 바쁠 때는 한 분 한 분 인사드리지 못해 죄송한 마음도 큽니다. 하지만 저는 환자의 보호자라는 마음가짐으로 환자분들이 진료를 마칠 때까지 소통하며 천안의 명물 아홉가지약속치과의 일원이 되겠습니다.

 

 

 

 

 

 

 

▲ 이원경 예방실장

이원경 평생예방관리센터 실장
저는 13년 서울에서 근무하다가 출산 후 3년간 쉬었습니다. 우연히 아홉가지약속치과에 입사해서 평생예방관리센터를 맡아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저는 예방 관리 토크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환자분들의 구강정밀검사를 시행해 개개인에게 맞는 관리로 주1회 또는 분기별 한 번 내원토록 해 관리해드립니다.

 

 

 

 

 

 

 

▲ 송경희 멸균관리사

송경희 멸균관리사
개원 때부터 멸균 및 소독을 전담해 청결과 믿음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초심을 잃지 않고 하루하루 살아갑니다. 치과에서 매주 열리는 세미나에서 젊은 선생님들에게서 많은 것을 배웁니다. 간호사를 꿈꿨었지만, 간호조무사 일을 하게 돼 행복합니다. 저희 치과가 더욱 발전하고 항상 깨끗한 보금자리가 되게끔 노력하렵니다.

 

 

 

 

 

 

 

▲ 문귀용 고객지원(발렛)팀장

문귀용 고객지원(발레파킹) 팀장
저는 우리 병원 환자의 방문 처음과 마지막을 책임지며 환자분들의 편의와 소중한 자산인 차를 안전하게 보호하려고 노력합니다. 아직은 낯선 발레파킹 서비스여서 애로사항이 많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환자분들이 오히려 저희를 배려해주셔서 자신을 되돌아봅니다. 앞으로 더 큰 책임감으로, 항상 밝은 미소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