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세계 최고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객관적 임상 결과가 증명!
상태바
[특집] 세계 최고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객관적 임상 결과가 증명!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6.07.0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트라우만덴탈코리아

임플란트의 대명사처럼 여겨지는 ‘스트라우만’. 50년 이상, 꾸준한 연구개발과 임상결과를 통해 ‘세계 최고의 임플란트’라는 명성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국제 리서치 기관을 통해 발표된 자료만 보더라도 세계 1위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고, 각종 임상 데이터에 나타난 지표를 통해서도 그 우월성이 충분히 입증되고 있다. 스웨덴 사회보험청이 실시한 장기 추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객관적으로 증명된 스트라우만의 가치와 경쟁력을 정리했다.

 

 

높은 초기 고정력, 빠른 골유착, 빠른 치유, 장기 안전성 등 스트라우만 임플란트의 특징을 대표하는 표현들은 일일이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다. 이 정도면, 임플란트가 가져야할 기본적인 덕목은 모두 갖춘 셈이다. 이는 1954년 설립된 이후, 세계 임플란트 시장을 리드하며 글로벌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장 큰 이유들이다. 그러나, 단순한 역사성이나 점유율에만 기초한 것이 아니라, 실제 여러 객관적 데이터를 통해서도 그 임상적 우수성이 충분히 입증되어 왔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는 스웨덴 사회보험청이 예테보리대학 J. Derks 연구팀에 의뢰했던 연구결과에서다. ‘스웨덴 인구를 대상으로 분석한 임플란트 치료법의 효과성 : 초기 및 후기 임플란트 상실’이란 이름으로 발표된 이 자료에서 스트라우만의 가치는 더욱 빛을 발한다.
이 연구는 2003년, 800개 이상의 의료기관을 통해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2,765명(1만1,311개 임플란트)을 대상으로 시작되어 9년 뒤, 다시 임상 검사에 참여한 596명(2,367개 임플란트)에 대한 9년간의 장기 추적 연구결과다.

연구결과, 스트라우만 SLA임플란트로 치료받은 환자군의 초기 상실 위험도는 세계 유수의 타사 브랜드와 비교해 2~8배까지 낮은 제품으로 나타났다. 이는 월등히 높은 수치로 식립 초기 가장 안정성이 높은 우수한 제품임이 판명된 것이다. 동일한 제품의 식립 후 9년, 후기 상실 위험도에 대한 결과도 마찬가지였다. 9년 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스트라우만은 타사에 비해 최소 2배, 많게는 58배까지 후기 상실 위험도가 낮아 월등한 생존율을 보여, 장기적인 안정성이 가장 뛰어난 제품임이 다시 한 번 확인되었다.

이 결과가 특히 주목 받는 이유는 ‘객관성’ 때문이다. 그동안 특정 병원을 중심으로 작은 규모의 단기 연구가 진행된 적은 있지만 이번처럼 대규모로 장기간 추적 관찰된 연구는 없었기 때문이다. 더욱이 ‘스웨덴’이라는 국가기관이 시행한 연구라는 점에서 다시 한 번 ‘스트라우만’의 우수성이 객관적으로 입증된 셈이다.

Key Point
◐ 임플란트의 대명사 ‘스트라우만’
◐ 국제 리서치 결과,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 스웨덴 사회보험청 연구결과, ‘세계 최고’ 확인
◐ 식립 초기 성공률 타사 대비 월등히 앞서
◐ 9년 뒤, 장기 생존률도 타사 브랜드 압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