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임상 데이터가 말해주는 최고의 안전성, ‘짐머 임플란트’
상태바
[특집] 임상 데이터가 말해주는 최고의 안전성, ‘짐머 임플란트’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6.07.0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인씨앤아이 전현재 대표

‘짐머(Zimmer)’는 정형외과 및 치과 임플란트 분야의 세계적인 의료전문 기업이다. 1927년 설립되어 90년 가까운 역사를 가지고 있고 관련 노하우와 의료공학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왔다. 임플란트 기준으로는 전 세계 10%이상의 셰어를 가지고 있는 탑 브랜드 중 하나다.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과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80개국에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거인씨앤아이 전현재 대표를 통해 짐머 임플란트에 대해 들어보았다.

 

 

개인적으로 임플란트와 처음 인연을 맺었던 게 1999년이었습니다. 당시 ‘파라곤 임플란트’를 국내에 소개하며 임플란트와 인연을 맺었는데 이후, 2005년부터 ‘짐머(Zimmer)’라는 이름으로 브랜드가 바뀌면서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산 임플란트의 등장으로, 근래 들어 입지가 많이 좁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짐머 임플란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장기간의 임상 데이터가 증명하듯 실패율이 낮고 특히, 상악동이나 골질이 나쁜 경우 등 어려운 케이스에 최적화돼 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국내와 달리 해외에서는 여전히 높은 기술력과 오랜 임상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부 국제 리서치 기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10% 이상의 글로벌 셰어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나라 중에서 특히, 일본에서는 ‘짐머 임플란트’가 가장 많은 셰어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경우,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향이 매우 커, 일본에서의 점유율은 짐머의 안전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례가 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오랜 기간 임상적으로 충분히 검증된 안전한 제품임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HA’라는 물질에 대한 특허도 짐머 임플란트의 우수성을 확인하는 중요한 척도 중 하나입니다. ‘HA’라는 물질은 우리 몸의 성분과 유사한 매우 생체친화적 소재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매우 단단하고 가공이 어려워 임플란트의 표면에 균일하게 코팅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왔습니다. 짐머의 TSV 임플란트는 누구도 따라오지 못하는 세계 특허로 HA임플란트 표면에 균일하게 코팅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처럼, 짐머는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개발로 임상가와 환자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꾸준히 만들어 낼 것입니다.

 

※ Key Point
◐ 안전성 최고, 많은 임상 데이터가 증명
◐ 고난도 케이스에 최적화된 임플란트
◐ 글로벌 마켓에서 10% 이상의 점유율 확보
◐ 일본에선 점유율 선두, 안전성 증명 사례
◐ 꾸준한 연구 개발로 새로운 제품 선보일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