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강남 고우넷치과, 탁트인 공간감 '눈길'
상태바
[인테리어] 강남 고우넷치과, 탁트인 공간감 '눈길'
  • 권지나 기자
  • 승인 2017.02.1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느낌 물씬 풍기는이국적 느낌의 공간!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고우넷치과’는 교정 치료의 출발과 치료가 완성될 기대감을 공항 라운지로 해석해 컨셉을 잡았다. 먼저 마주하는 입구에서는 안내데스크를 만나고 라이브러리 대기실을 공항라운지 느낌이 나게 설계 하였으며, 전체적인 조명을 간접으로 처리하여 온화하고 부드러운 조도를 만들었다. 또 공간별유도사인물을 공항에서 처리하는 기법같이 천정에 처리하여 실제로 여행을 떠나 공항내에서 돌아다니는 느낌을 들게 한다.

정리 | 권지나 기자 denfoline@denfoine.co.kr 사진 제공 | 디자인인퍼

최근 치과 인테리어는 자연적인 모티브로 내추럴한 소재를 사용하거나. 카페와 같은 구조로 기존의 차갑거나 단정한 느낌에서 탈피하는추세이다. 하지만 전문적이고 세련된 치료를 받는 환자의 입장을 고려해 치과로써의 분위기와 기능적인 요소를 최대한 살려 공간별 특징에 따른 기능성을 우선으로 한 뒤 설계를 하였다.

특히 평면 계획부터 다양한 공간미와 유기적인 치료 동선을 협의 후 전반적인 컬러와 재료 선정을 전적으로 시공업체에 위임하였다.

높은 천정고 최대한 살려 개방감 강조

‘고우넷치과’는 인테리어에 앞서 높은 천정고의 활용을 극대화 했으며, 규모가 있는 면적 부분에서 직원과 의사의 동선을 합리적으로 계산해공간을구성했다. 이러한 공간의나눔이 결국 고우넷치과의 구조적 특성을 잘 살렸다고 볼 수 있다.

먼저 입구에서 마주하는 안내 데스크는 라이브러리 대기실을 연상시키며, 공항라운지 느낌이 나게 설계하였다. 특히 진료실, 휴게실 등을 알려주는 안내표시 또한 공항의 느낌을 살려 연출하였으며, 한눈에 들어오는 문구로 알기 쉽게 표기하였다.

전체적인 조명은 간접으로 처리하여 온화하고 부드러운 조도를 만들었으며, 공간별 유도 사인물은 공항에서 처리하는 기법같이 천정에 처리하여 실제로 여행을 떠나 공항내에서 움직이는느낌을 주고자 하였다.

치과 등 의료 시설 전문적으로 디자인

설계와 시공을 맡은 디자인인퍼는 1999년부터의료공간의 설계와 감리, 시공을 전문적으로 해오고 있으며 2017년 현재까지 약 400여개의 의료공간을 오픈시켰다.

그 중 치과가 절반 정도를 차지하며, 기능성과 심미성을 살린 설계를선보이고있다. 또한 의뢰받은 공간을 설계할 때 치과의 위치와 건물의 느낌, 원장님의 스타일, 진료 특성을 가지고 평면을 설계하며, 그 속에서치과가 나타내는 에너지를 최대한 끌어올리는 컨셉을 추구하고있다.

시공개요
■치 과 명 : 고우넷치과
■위    치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면    적 : 528㎡(약 160py)
■바    닥: 원목마루, 포셀린타일, 대리석, 데코타일
■벽    체: 도장, 우드판넬, 컬러유리, 인조대리석, 스틸플레이트,
■천    정: 도장, 스틸구조물, 디자인필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