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2~4회 최소 드릴링 실현! 홀 크기 관계없이 하나로 OK
상태바
[특집] 2~4회 최소 드릴링 실현! 홀 크기 관계없이 하나로 OK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9.02.06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OneGuide

OneGuide(원가이드)란 이름으로 2016년 11월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사용자층을 넓혀오고 있다. 전담 센터를 통해 전 과정을 의뢰하거나, 반대로 전 과정을 치과에서 제작할 수도 있다.

물론 플래닝과 디자인은 센터에 의뢰하고 출력은 치과에서 진행하는 방식도 가능하다. 원내 출력을 원할 경우 특별한 조건은 존재하지 않지만, 원가이드 라이브러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디자인 소프트웨어는 3Shape의 ‘임플란트 스튜디오’가 권장된다.


OneGuide 특징과 경쟁력은 크게 다음의 몇 가지로 요약된다. 우선, 세 번의 Drilling만으로 식립이 가능해지는 초 간단 술식이 꼽힌다.

Soft한 골질에서는 최소 2번, Normal한 골질에서는 3번, Hard한 골질에서는 최대 4번만의 Drilling만으로 식립이 가능하다.

생성된 뼈의 구멍에 후행 Drill이 삽입되어 Guide-drill 컨택, Drill-bone 컨택으로 흔들림 없는 정밀 Drilling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밖에 드릴 길이와 픽스쳐 길이가 동일해 드릴링이 한층 편하고, 구강 환경에 따라 다양한 키트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오스템 한 관계자는 “여러 장점 중에 특히 Hole 크기가 Narrow(Ø3.6) Regular(Ø5.1), Wide(Ø5.8) 등 3개로 제작되어, Hole 크기에 따라 Guide를 별도 제작하지 않고 1개로 모든 수술 가능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원가이드만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