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환자 맞춤형 디지털 기반의 최신 치아교정 장치!
상태바
[특집] 환자 맞춤형 디지털 기반의 최신 치아교정 장치!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9.03.0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신흥 인시그니아(INSIGNIA)
미국 옴코(Ormco)社에서 개발한 인시그니아(INSIGNIA)는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브라켓, 와이어 및 지그(Jig)를 제작하는 100% 환자 맞춤형 디지털 기반의 치아교정 장치다. 3D 디지털 기술로 환자를 분석한 뒤,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맞는 가장 이상적인 장치 제작을 통해 최상의 결과가 나오도록 설계된 시스템이다.
 
채득한 인상(데이터 또는 실물)을 미국 ORMCO의 INSIGNIA CENTER로 보내면 이에 대한 3D 가상치료 계획이 세워지고, 검토 및 수정을 거쳐 이상적인 치료 계획에 맞는 교정 브라켓과 와이어, 지그 등이 제작돼 치과로 배송되는 시스템이다. 치과에서는 동봉된 지그를 사용해 치아에 본딩을 하게 되는데, 이때 이 지그가 정확하게 브라켓 위치를 포지셔닝을 해주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정교한 본딩이 가능해 진다.

미국 ORMCO의 교정의사와 기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기 때문에 교정 치료기간뿐만 아니라 내원 횟수를 감소해주는 등 환자 편리성 면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같은 효과는 세계적인 교정 전문 저널 JCO(The Journal of Clinical Orthodontics)에도 잘 나와 있다. JCO에 따르면 INSIGNIA 교정이 기존 교정 장치와 비교해 총 치료기간은 약 37%, 내원 횟수는 약 7~10회 감소했다고 적시하고 있다. ㈜신흥의 한 관계자는 “브라켓, 와이어, Jig가 모두 환자 개인 치아에 맞게끔 제작되기 때문에 Bracket Positioning 이나 Wire Bending 같은 불필요한 비용이 줄어들고 시간도 크게 절약된다”며 “이는 결과적으로 진료시간 단축으로 이어져 Chair 회전율이 높아지고 환자 만족도 상승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제품정보
제 품 명: 인시그니아(INSIGNIA)
제품유형: 환자 맞춤형
제 조 원: 디지털 교정 시스템
판 매 원: Ormco(미국)
문    의: ㈜신흥 080-840-28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