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세 가지 제품으로 한 방에 해결한다!
상태바
코로나19…세 가지 제품으로 한 방에 해결한다!
  • 류재청
  • 승인 2020.03.0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Suction Cleaner, Bossklein, 디터점스울트라(액)

‘코로나19’의 기세가 꺾일 줄 모르는 가운데, 이와 비례해 치과 내 감염 및 위생관리에 대한 관심도 급격히 커지고 있다. 특히, 감염 요소에 자주 노출되는 치과의원의 특성 상 소독을 통한 감염 및 위생 관리와 예방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그동안 개원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던 D-Suction Cleaner, Bossklein Spray, 디터점스울트라(액)도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제품별 특성과 사용처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았다.
취재 | 류재청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신흥에서는 치과 감염 및 위생 관리를 위해 치과 내 필수 품목으로 3종 소독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 유니트 체어 석션 관리를 위한 D-Suction Cleaner, 진료실 내 모든 표면의 위생관리를 위한 △Bossklein Spray, 그리고 모든 기구에 활용할 수 있는 화학적 멸균제 디터점스울트라(액)이 바로 그 것.

우선, D-Suction Cleaner는 세균 번식의 위험이 높은 석션 라인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세정제. 알데하이드나 염소, 페놀 같은 유해성분 없는,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됐으며 박테리아, 효모, 곰팡이, 바이러스(HIV, B, C형 감염) 등을 15분 만에 살균할 수 있다. 유니트체어 타구대와 석션 튜브 내부의 침전물 등에 대해 멸균 세척은 물론 냄새까지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다. 세정 과정에서 거품 발생이 없고 제품 마모를 일으키지 않으며, 특유의 은은한 오렌지 아로마 향이 있어 냄새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20㎖(1포) 단위로 개별 포장돼 사용이 간편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와 함께, Bossklein Spray도 신흥이 강력히 추천하는 제품이다. 까다로운 유럽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은 표면 세척용 스프레이. 치과 진료실의 모든 표면에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알코올 성분이 없어 가죽 등 민감한 표면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Bossklein 제품은 유럽에서 특히 유명하고, 소비자의 건강, 안전 위생 및 환경 보호 차원에서 신뢰성 기준을 충족한 제품에 부여하는 CE마크를 획득했다.

디터점스울트라(액)은 핸드피스를 비롯해 구강 내 삽입되는 모든 기구를 화학적으로 살균해 주는 의약품 살균제다. 의료기구의 화학적 멸균 및 살균 소독제로서 국내 출시된 살균소독제 중에는 가장 많은 임상 자료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금물 전기분해로 생산(특허 기술)된 차아염소산나트륨(NaOCl) 성분함량이 1,400ppm이며, 낮은 농도로도 높은 수준의 소독효과를 낸다. 이 때문에 소독 시간이 단 1분에 불과한데, 이는 기존 제품 대비 5배 이상 빠른 소독 처리 능력이다. 자극 없는 무독성 친환경 제품이라 사용자가 특별한 보호 장비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3종 소독관리 제품을 강력 추천한 ㈜신흥 관계자는 “치과 내 감염 및 소독 관리는 환자에 대한 효과적안 진료 이상으로, 안전한 치과경영이라는 관점에서도 반드시 필수적인 요소”라며 “신흥이 선보이는 치과 소독관리 3종 제품이 코로나19 여파에도 안전하고 깨끗한 진료가 가능하도록 큰 도움을 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들 제품은 덴탈이마트(www.dentalemart.co.kr)에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80-840-2875로 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