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강현구 후보, 서울지부 회장 3번 째 도전 나섰다
상태바
[이슈] 강현구 후보, 서울지부 회장 3번 째 도전 나섰다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2.0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능과 무능을 떠나 돈 문제만큼은 깨끗하게 할 것

강현구 후보가 2월 1일 봉은사역 근처 식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치과의사회 회장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과거 2번 도전해 아쉽게 고배를 마신 적이 있는 강 후보는 '디테일의 차이로 만드는 새로운 서치'를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웠다.

강 후보는 출마선언을 통해 “제39대 서울회 회장 후보로 출마를 선언한다”며 “지난 15년 간 서울지부는 물론 영등포구회, 서울치과신협, 치주과학회, 동문회, 봉사단체 및 기타 사회단체의 회무를 맡으면서 많은 회원들의 의견을 앞장서 청취해왔고 봉사해왔다”고 밝혔다.

특히 강 후보는 “저는 6년 전 첫 직선제 선거와 지난 3년 전 서치 회장 선거에서 제 부족함과 부덕으로 인해 끝끝내 여러분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며 “지난 6년의 시간은 일반 회원으로서 동료, 선후배들과 소통하면서 부족한 부분이 무엇이었는지 스스로 진지하게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자 관료적 시각에서 탈피해 일반 회원의 눈높이로 타인의 회무를 바라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회장이 되면 보조인력 긴급지원팀을 편성해서 당장 필요한 지원에 나서겠다”며 “우선 서울회 내부에 책임직원을 지정하겠다”며 “책임직원으로 하여금 유기적인 연락망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강 후보는 “유능과 무능을 떠나 돈 문제만큼은 깨끗해야 한다. 그래야만 주인인 회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으며 이것이 회무 등력으로 이어져 집행부의 성패를 좌우한다”며 “회비는 최대한 아껴쓰고 업무추진비 규정을 철저하게 준수하겠다. 시덱스 회계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판공비는 업무 추진비로 전환하여 투명하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