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IAL INTERVIEW] 하스 김가영 마케팅 팀장
상태바
[INDUSTRIAL INTERVIEW] 하스 김가영 마케팅 팀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7.3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라스 세라믹, 올세라믹 심미 보철에 많이 사용
생체 모방성이 우수한 재료로 크라운부터 Thin veneer까지 생산

하스는 리튬디실리케이트 기반의 치과용 유리를 개발 상용화한 치아보철수복소재 기업이다. 하스의 김가영 마케팅 팀장은 자연치와 유사한, 물성적으로 생체 모방성이 우수한 재료로 크라운부터 Thin veneer까지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는 강도, 심미성을 갖춘 소재를 생산한다고 강조했다.

세라믹 및 지르코니아의 강점 및 유저를 대상으로 강조하는 부분
하스의 글라스 세라믹은 요즘 트렌드인 최소 침습, 최소 삭제 올세라믹 심미 보철을 제작하는데 많이 사용되는 소재다. 자연치와 유사한, 물성적으로 생체 모방성이 우수한 재료로 크라운부터 Thin veneer까지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는 강도, 심미성을 갖춘 소재이다. 하스는 프레스 잉곳과 캐드캠 블록 그리고 다른 곳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디스크 타입까지 소재와 쉐이드 그리고 제공 사이즈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유저가 하스 세라믹 및 지르코니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팁은
아무래도 리튬디실리케이트 글라스 세라믹에 있어서 다양한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어서 환경에 맞는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심미 보철 수복물 제작 비율이 높은 기공소는 Amber Press, Amber Press Master, Amber Mill, Rosetta SP/SM 을 대형 기공소의 경우 한 개의 디스크로 여러 케이스를 한 번에 밀링할 수 있는 디스크 타입의 제품 Rosetta SM disk를 추천한다. 심미와 교합의 기능을 중시하는 경우에는 Amber LiSi-POZ 제품을 추천드리고, In-office치과 (원데이보철전문)의 경우 Amber Mill, Amber Mill Direct, Amber Mill Meso 등을 추천드리고 있다. Press-ceramic류는 하스에서 판매하는 Amber Vest 매몰제를 사용자의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해 추천 드리고 있다. 
신제품 Amber Mill Direct라는 원데이보철용 블록의 경우 당사에서 판매하는 Amber Glow라는 폴리싱 페이스트를 사용하여 마무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있다. 

세라믹 및 지르코니아에서 중요한 특성과 요즘 강조되는 트렌드는
글라스세라믹(리튬디실리케이트)는 법랑질과 물성적인 조직, 탄성계수, 파절저항성, 경도 등이 유사해 생체 모방성이 우수하다. 또한, 심미성에 중요한 빛 투과율, 형광성, 유백성 등 자연치가 가지고 있는 색 재현성도 가장 유사하여 심미보철재료로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고, 올세라믹, monolithic restorations, minimal invasive restorations 등 해외에서도 큰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제작 방식으로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이다. 글라스세라믹은 수축률이 거의 없어 1:1 가공이 가능한 제품이라 디자인 그대로 밀링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 Amber mill, Amber mill direct 등 cadcam block 제품들은 그 밀링 후 엣지에 거의 치핑이 발생하지 않고 안정적이고 정밀한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소비자 분들의 반응이 좋다. 
또한 유저들이 업체에 문의하는 부분은 강도, 투명성 그 다음 수축률순이다. 초창기와 비교시 요즘 강조되는 특성은 bleached 계열의 색이 있음에도 일부 국가, 소비자 층에서 더 하얀, 할리우드 스마일을 제작하고 싶다는 의견이 많아 Amber Press는 W0(bleached 0) 쉐이드를 추가해 제공하기 시작했다. 아무래도 전보다 미용에 관심이 더 많아져 심미적으로 아름다운 원하는 미적요소를 추구하는 것 같다.

물성을 더 개선하기 위한 업체 차원의 추가 계획은 
소비자의 요구사항 및 피드백을 잘 듣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미 소비자의 요구 또는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 업그레이드 제품 프로젝트가 여러 진행되고 있다. 글라스 세라믹에 이어 하이브리드 세라믹 제품을 개발하게 된 것도 지르코니아 코어 캡이 삽입된 글라스 세라믹 메조, Q 블록을 제공하는 것 그리고 글라스 세라믹을 디스크로 공급하는 것 등도 그 이유 중 하나다. 

소재의 중요성이 강조되는데 그 배경과 향후 세라믹 및 지르코니아 시장 전망
소재는 환자의 상태와 환경적인 요인에 맞는 복잡하고 다양한 사항을 고려하여 최적의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보철수복소재는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있어 심미성인 요인, 기능적인 요인, 물성적인 요인, 결합/본딩력 관련한 요인, 대합치 마모와 교합 중점에서의 요인, 가격 요인, 환경 요인 등 다양한 관점에서 선택되어져 소재별 특성과 사용법을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며 점점 시대는 편리하고, 간편한 쪽으로 발전할 것임이 분명해져 앞으로 대두될 3D printing 그리고 digital dentistry, AI의 기술 도입 등 미래 변화에 대처하고 그에 발맞춰 제품을 개발 공급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